아빠는 애니메이터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3
서지원.조선학 지음, 주순교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는 애니메이터

 

두산동아 틈만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신나는 애니메이션을 아이들이 만들어보는 상상을

아빠와 함께와 함께 펼쳐보는 융합적과학사고~

창의적인 상상과 과학이 만나니

더욱 미래의 꿈을 만드어갈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를 높일수있는 과학도서이네요~

 

 

 

 

아이가 무척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상상에 세계에서 즐거워하고, 도전도 하면서 애니메이션의세계에

푹 빠져보기도 하네요~

 

아빠는 애니메이터에서는 아빠가 만든 캐릭터친구인

아모미와함께 펼쳐지는 애니메이션의 상상의 셰계에서

 

아빠의 직업인 애니메이터에 대해 이해도 하고,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기 위한 과학적 원리와

여러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이 과학기술공학과

인문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만들어질수 있을 깨닫게 되네요

 

 

 

이야기는 아빠의 꿈 아빠는 애니메이터이네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사용되는 과학

빛의원리/ 빛의굴절/빛의반사까지

 

특히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착시현상까지

아모미와 함께 융합적 과학을 배우게 되네요~

 



 

 

만화경을 통해 애니메이션 수업

아이 과학시간에도 만들어봤던 조이트로프

신기한 마법같이 연속되는 동작을 눈은 그림이 움직인다고

생각하여 착각을 통해

움직이는 영상을 보고 있다고 느끼게 되네요

 

 

 

 

눈으로 보는 애니메이션이다보니

눈을 통해 빛이 원리를 배우게 되네요~~

 

빛은 직진하고 싶은데 물체를 맞나면 직진하지 못하고

그림자가 생기게 되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월식과 일식또한

빛의 직진성질이기도 하지요

 

저학년이라 아직 과학수업은 없지만

책을 통해  과학시간에 배울 내용을 쉽게

이해할수 있어 좋네요~

 



 

 

트릭아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과학적기법은

아마도 착시일듯싶어요~~

 

애니메이션에서도 착시는 필요하게 되네요

 

같은 색이지만 더 커보이는 현상

일명 착각을 일으키는 현상 착시이기에 재미있는 세계에

빠져볼수 있어 오늘날

인기있는 트릭아트도 사랑받게 된것 같아요

 

 

 

 

 

틈만나는 보고싶은 융합과학시리즈에서는

과학적 원리를 이야기를 통해 풀어가면서도

아이들이 알아야 지식은

스팀쏙 교과쏙에서 과학을 이해할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도

무엇보다 직접 책에서 배운 과학적원리는

쉽게 따라해볼수 있는 코너도 있어 좋네요~

 

 

 

 

아이랑 아빠는 애니메이터 31page에 있는 플립북만들기를 함께

보았어요~~

 



 

 

움직임을 생각해서 한장면씩 메모장을 완성한후

빠르게 넘기면 착시현상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수 있네요~



 

 

 

새로운 주제로 매일매일 만들어보고 싶다는 아이

애니메이션은 이런 착시를 현상을 이용하여 연속된 동작을

그린 그림을 순서되는 보여주는

가장 오래된 형태의 애니메이션인 플랙북도 역시

착시현상 때문이네요~

 

​​

 

 

 

애니메이션을 만들기위해서

 

여러사람이 함께 필요함을 알게되었어요~

핵심이 되는 부분은 다른색으로 쏙쏙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주니

아이들이 이해하기 좋네요~

 

 

 

 

아빠가 만든 애니메이션이 문제가 생기게 되네요

 

수학적인 계산이 잘못되었다는 말이

무슨말일까요~

 

애니메이션에서도 수학의 원리는 함께 하게 되요

 

각각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프레임수

 

프레임에 필요한 필름길이등

 

1초에 24개의 프레임일 필요한데

역시 애니메이션을 만들때에도 프레임을 계산할수 있는 수학이

필요한 부분이 융합적 과학과 수학의 영역이 함께

작용됨을 알수있어요~

 

 

 

 

아이는 아직 수학의 비율을 배우지 못해 잘 이해하지

못하지만, 

쉽게 그림과함께 설명이 되는 이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반가운 디즈니애니메이션~

 

애내메이션이 주는 흥미와즐거움을

재미있는 캐릭터를 통해 만들어지게 되지요~~

 

세계의 애니메이션장품들과

요즘처럼 실감나는 3d애니메이션까지

 

더욱더 매력적으로 과학적 기술을 더해져

보는 이는 즐거움과 상상을 더해주는 애니메이션

을 보니  곳곳에 숨어있는

애니메이션원리와 구성이 알수있으니

이해하기 좋은것같아요



 

무엇보다 아모미와 함께

아빠의 직업이 애니메이터에 더욱 이해할수 있었고

아빠의 꿈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줄수있을것 같아

아이에게 꿈을 찾아 주기에 좋은 도서이네요~

 

 

 

 

애니메이션을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

아빠는 애니메이터를 읽고

아이의 꿈이 게임디자이너인데 더욱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이와 함께 애니메이터의 세계로 꿈을 함께 찾아가는 건 어떨까요~

 

 

함께 읽고 있는 틈만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융합과학적 사고에

도움이 되네요~~

다음편도 기대되는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