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2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추천 우등생해법수학 2-2  12주스케쥴표로 학습진도표 실천하네요~

어제부터 아이 개학을 하였네요~2학기 준비 어떻게 하셨나요

저희 수양은 2학기 준비 ​12주스케쥴표로 학습진도표 실천하고 있답니다.~

학교진도용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선택한 우등생해법수학​

1학기마무리학습을 하고 8월 부터 시작하였더니

1단원 스케쥴표로 꾸준한 습관 만들었네요~

 

​2학기에 중요한 곱셈구구를 위한 구구단 외우기와

네자리수 단원준비

 

스토리텔링학습으로 실생활연계된 문제유형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아이가 배울수 있는 수학문제집

이라 개념은 탄탄하게

 

수학교과서는 완벽하게 분석한

통합교과형문제들까지 쉽고 재미있으니

아이가 먼저 찾는거 같네요~

우등생해법수학에는 핵심 수학공식 정리가 있으니

 

벽에 놓고 보고

 

수시로 개념을 익힐수 있어 좋네요~


수학교과서 활용처럼

붙임자료와 구구셈 자료까지 첨부되어있으니

 

더욱 액티브한 수학공부

 

흥미높이기 좋답니다.~


단원 미리보기는

소민이의 첫 통장만들기

 

수양도 자기도 통장만들때 생각하며

재미있게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네요~

 

번호표의 4자리~~

 

무심히 단순한 숫자라고만 알았는데

자리수 의미를 만날수 있었답니다.


교과서에 있는 활동문제 및

교과서와 익힘책 개념을 빈칸넣기를 채워넣으며

공부하네요~


 

 

개념이 잘 정리되니

자리수 이해도 높아지고,

수학문제가 술술~~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2단계 학습 교과서+익힘책 다지기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

문제풀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핵심포인트를 통한 핵심만 쏙쏙~~ 포인트를 익힐수 있어요

 

교과서와 익힘책을 별개로 풀다보면 익힘책을

할때쯤 개념이 정리안될때가 있는데

 

교과서와 익힘책이 함께 풀수 있어

 

수학교과서 이해가 더욱 탄탄하게 되네요~

 

 

 

스토리텔링 서술형 문제

 

 

같은 유형의 문제들을 반복하게 풀다보면

 

서술형 문제도 스토리텔링방식으로익힐수 있어요~

 

시험에 꼭 나오는 서술형 문제도

나오니 차근차근 잘 풀수 있어요~


문제를 풀다보면 자리수 문제의 자리값과

숫자를 헤가릴때도 있는데, 아이도 실수를 하네요~

 

다시한번 오답정리하면서 아~~ 내가 왜그랬지 하네요~

 

 

3단계 기출단원평가

 

학교시험에 자주 나오는 기출단원평가

 

시험에 나오는 문제들로 구성되니

기출단원평가로 학교시험도 100점 기대해봐야겠어요~


 
 

4단계 통합교과 실력문제

 

통합교과 문제와 익힘책의 어려운 문제까지

 

교과서에 새롭게 나오는 실력문제와 통합교과 문제까지 있으니

 

최근 변경된 교과서 반영으로

 

더욱 탄탄하게 수학의 기초 및 유형을 익힐수 있어요~

 

 

단원의 마무리 스토리텔링 우등생 세미나

 

동화속 이야기를 통해

 

문제를 만날수 있는 통합교과융합사고력이

함께 넓힐수 있어요~

 

스스로 학습하고, 계획하니

수학이 재미있다는 수양~

 

2학기 시작하여 교과서 수업을 받고 있는 수양

 

앞으로도 계획표대로 꾸준히 하고싶다고 하네요~

 

자기주도학습 어렵지 않죠

 

스스로 찾아 공부하는 작은 습관이

공부를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습관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