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생물을 깨워라!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2
서지원.조선학 지음, 박수영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멸종생물을 깨워라! 동아출판  융합적사고력을 높여주네요

 

 

과학책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보다 과학을 융합적으로 볼수있도록

구성된 동아출판 신간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 멸종생물을 깨워라로

아이의 융합적 사고력을 높여줄수 있는 책이네요

 

안녕하세요 리틀토마토입니다.

 

과학책을 보다 다양하게 생활속 주제로 통해  STEAM 교육으로

아이들의 창의적인 상상력과 미래 인재에 맞는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높여주기 위해 인물예술, 수학,기술공학, 과학까지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가 한권에 책에 담겨 아이의 융합적 사고력을 높여줄수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예전 영화속 쥬라기공원에서 멸종공룡을 부활시켜 일어나는 쥬라기공원만큼이나

아이들이 영원히 관심이 가고 사랑받는 멸종 생물 (공룡) 에 대한

공룡지식뿐만 그로 부터 시작되는 무한 상상력과 지식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펼쳐가는 주인공인  다구삼촌과  다구삼촌을 만나러 와서 화석의

재미에 빠지는 아이들을 만나게 되네요~

 

과거로의 여행 화석을 통해 이야기가 과거로 펼쳐지고

화석으로 시작되어 화석을 통해 복원 되는 기술공학도 만날수 만날수 있네요~

 

초판 2015년 2월 따끈한 동아출판 신간 융합과학도서랍니다.~~

 

공룡이야기 부터 지구에 존재했던 다양한 멸종생물들을 만나볼수 있으면

왜 ~~ 지구에서 지금은 사라지고 멸종되었는지 비밀을 만날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중요핵심 단어에는 좀더 굵은 컬러의 색깔로 표시되어있어

 

흥미롭게 읽을수 있어요~

 


 

 

 

무엇보다 이야기 책에서만 볼수 있는 이미지 그림만이 아닌 융합적 사고력을

높여주기 위한 실사 그림이 생생하게 전달되어 더욱 생동감있게 과학을

보고 배울수 있네요

 

 




 

중간중간 다구 삼촌의 연구수첩을 만날수 있어요~

 

펼쳐져 있는 이야기를 하나에 모으듯, 정리된 과학적 지식을 한페이지안에

담겨있어 한눈에 팍팍~~ 과학을 쉽게 살펴볼수 있네요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등 시대별로 이미지를 함께 볼수있어

한눈에 쏙~ 지구의 역사를 만나 시대별 특징과생물을 알수 있답니다.

 

 



 

 

 

인류의 역사 오스트랄로피테쿠스부터 호모사이엔스까지 진화되는 인류의 변화와

문화, 언어, 등 그 시대상을 알려줄수 있어요

 

사회시간에 배웠던 다양한 인류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목되니 역시 융합적 사고력이

한층더 넓어지게 만들어주어요

 



 

 

 

STEAM 쏙 교과쏙~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핵심 질문에 대한 답안까지 제시

아이들의 호기심 해결이 되겠죠

 


 

 

 

복원한 공룡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알려주어요~

 

공룡화석을 통해 조각조각 뼈로 공룡뼈을 완성할수 있어요


 

 



 

 

 

핵심용어까지 과학적 지식을 높여줄수 있어요

 



 

 

 

멸종생물을 깨워라!를 통해 다양한 과학자를 만날수도 있고

화석을 통해 지구의 역사와 시대적으로 만나는 다양한 멸종식물들을

융합적 사고력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더해주어 읽을수 있는 융합과학이야기 이네요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야기로 풀어가면서도

과학적 지식 및 융합적 사고력까지 높여줄수 있어

한권의 책으로 아이의 과학적 사고력은 한뼘도 커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