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6-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초등 사회 6-2

2학기 초등 참고서 든든한 우공비초등사회로 준비했어요

저희 아이 서술형평가 시험도 모두 끝나고 이제 방학을 앞두면서

사회과목 초등문제집으로 2학기 준비로 우공비초등 하네요

6학년 2학기 사회를 보니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민주정치부터 셰계의 지역과 문화를 정보화세계화등 배우게

되어 범위도 넓고 무엇보다 처음 접하는 어려운 사회용어부터

사회적 지리등 쉽지 않는 부분들이

많아 사회를 좀더 쉽고 즐겁게 배울수 있도록 2학기 문제집은

우공비초등의 이미지이연상학습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있도록 해주고 싶네요~

다양하게 쏟아져나오는 초등 참고서중 울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초등문제집은

우공비초등사회라 2학기도 든든하게 준비해요~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 풀이책 과 특별부록으로

사회과탐구 풀이집 으로 우공비초등사회는 구성되어 있어요..

우공비초등 권두부록으로

비법+더하기 (사회과탐구 풀이집)도 들어있으니 학교 사회수업시 숙제및

도움에도 전과없이 우공비초등사회만 있어도 든든해요~

특별 부록 -사회과 탐구 풀이


사회과목을 사회과 탐구가 별도로 있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사회 공부에 하는데 좀더 자료와 활용방법을 위한 사회과 탐구예시 답안이

있어 전과없이도 사회과 탐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교재안에는 교재를 쉽게 사용할수 있는 가이드의 특징이 들어 있으니 요 비법~~~

참고하시고 학습하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6학년2학기사회는 대단원 구성의 3단원으로

1단원은 우리나라의 민주정치로

민주주의 정의와 민주주의기관 및 법, 인권에 대해 배워요~

2단원은 세계 여러지역의 자연과문화으로

세계의 자연고문화, 북반구,남반구와 세계의 음식을 배우네요

3단원은 정보화,세계화 그리고 우리으로

정보사회및 세계화,전통과 세계의 만남, 통일과 인류공동번영의 길로 사회를 배우게 되네요~

개념잡는 비법 - 개념쏙 눈에 쏙

이미지 연상합습법으로 개념을 오래도록 이해하고

기억할수 있으니 학습후에도 개념공부를 떠오르기

쉽도록 핵심개념이 이미지로 연상되니 개념을 잡는 비법이 팍팍 들어있어

어려운 사회의 개념도 쉽게 기억할수있어 사회가 어렵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개념잡는 비법안에는 더욱 풍성한 사진과 깔끔한 개념이해로

기본문제에 대한 개념이해로

어려운 사회도 쉽게 만들어주는 우공비 초등 사회이네요

이미지연상학습법을 통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는

연상학습을 통한 개념 쏙~ 눈에 쏙을 통해 재미있게 익힌 개념을

개념 확인을 통해 익혀볼수 있네요..

개념확인을 하기를 통해 개념을 익힌사항을 확인할수있어요~

사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진 및 자료가 중요하게 작용하게 되요.

사회과목의 이해 바탕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자료들이 함께 있어

개념을 잡는데 더욱 도움이 되답니다.

교과서뛰어넘기를 통해

사회는 연대별 이해가 사건과 결과가 시기나 발생 연계가 중요한만든

교과서속 배경을 순서대로 익힐수 있어 인과관계를 쉽게 찾게되니

연대별학습에도 좋게 구성되어 있어요~~

자료잡는 비법 - 핵심자료로 기본 다지기

자료잡는 비법을 핵심 자료로 기본을 다질수 있어요..

교과서 자료를 유형별로 익히면서 자료를 보는 법을 익힐수 있답니다.

알짜 문제로 실력을 올리기 - 실력쌓는 비법

실력잡는 비법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력을 높일수 있어요

단계별 서술형 완성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높여주니

서술형도 어렵지 않게 적을수있도록 연습할수 있어요.


교과서 자료를 통해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은 알아가면 정리할수 있으며,

자료를 분석파악할수 있어 자료분석력을 높여줄수 있네요..



단원정리는

사회교과서가 대단원 구성으로

4개의 소단원이 끝나면 대단원에 대한 단원정리로

한눈에 핵심 내용과 자료를 한번에 정리할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알찬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정리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 단원정리속 () 넣기를 통해

개념을 다시한번 다지며 마무리 학습을 할수있어요



표준단원평가

단원에 대한 이해 및 정리가 끝나면

학교 단원평가에 대한 준비로

표준 단원평가 + 발전 단원평가를 통해 아이의 사회 실력을 높일수있어요

2단 구성으로 표준단원평가에서 학습에서 보는

단원평가준비를 하기에 마무리학습으로

단원을 정리하면 풀어보네요


발전 단원 평가

좀더 난이도 있는 발전 단원평가를 통해

유형및 난이도를 파악하여 시험대비에

쉽게 공부할수있게 해준답니다.


단원에 끝날때 마다 만날수 있어 한단원을 재미있게 마무리 할수 있네요






대단원별

개념잡는 비법/ 실력쌓는 비법/ 단원정리/ 표준단원평가/ 발전단원평가로

마무리학습을 하게 된답니다.

개념확인으로 차근차근 사회 개념을 풀어보고있네요~





아이의 든든한 사회참고서는 역시 우공비초등사회랍니다.

우공비초등사회 2학기도 알차게 준비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