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2 : 경제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2
김홍선 외 지음, 윤기호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2 경제^^ 경제의 흐름이 보여요~

아이와함께 방학이면 찾는 화폐박물관에서

본 화폐 및 경제가 스토리버스융합사회 경제

안에 쏙~~ 들어있어요

화폐가 생기지 전에는 물물교환을 했지만,

물물교환의 어려움을 통해 화폐가 발달하게 되면서

오늘날의 다양한 나라별 화폐의 발달로 이루어지면서 경제활동이 발달되게 되었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경제편에서는

화폐 및 경제의 원리가 잘 발달되는 시장을 통해 수요와 공급의 경제원리도

배우면서 개인 경제가 곧 나라의 경제까지

이어지면서 경제의 주체가 되기 위해 활동을 배울수있어요~

오늘의 날의 다양한 화폐 우리나라의 만원권의

세종대왕부터, 엔화, 달러, 위안화등

다양한 나라별 화폐를 보면 그나라의 역사, 사회, 경제가 모두 들어있답니다.

스토리버스의 인트로는 사진을 통해 주제에 대한 호기심이 발달하는

단계로 주제학습에 대해 학습 능력을 높여줄수 있답니다.




학습만화를 통한 학습효과를 높여줄수있는 구성으로

12쪽의 만화를 통해서 호기심을 높여주고,

주제학습에 대한 교과연계학습을 만화속 이야기로 풀어가다면서

어느새 경제를 보는 눈이 높아진답니다.

특히 8가지 소주제를 8가지 캐릭터가 펼쳐지는 옴니버스 구성이라

아이들의 좋아하는 캐릭터를 통해 흥미도 높이고,

아이가 이야기속 주인공이 되어 펼쳐가면서 초등교과서와 연계된

새개념 학습 만화를 읽으면 학습능력이 향상된답니다.

재미있는 캐릭터라 쉬운이야기뿐만 아니라,

경제속 원리 및 요즘 사회의 이슈가 되는 석유문제까지

공급과 수요 더불어 수입과 수출까지

다변화되는 사회의 경제흐름을 배울수 있어요~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의 교차점에서 정해지는데

정해진 가격을 균형가격으로 가격이 결정된답니다.

이가격은 가격이 오늘수록 수요량이 적어지고,

가격이 떨어지면 수용가 많아지는 수요곡선과

반대로 공급곡선은 가격이 오를수록 공급량이 많아지고,

가격이 떨어지는 공급량이 떨어진답니다.

즉 수요와 공급이 변하면 가격역시 변화하고 바뀌게 된네요~

이야기속 세일 20%에 수요와공급의 법칙을 쉽게 배울수있으니

스토리버스 초등교과서의 학습 도우미로 톡톡한 역활을 해요!

초등사회교과서의 경제는 어렵다는 아이가

이제는 경제원리부터 찾게 되며

사회가 재미있어진다고 하네요~



우리 주변에 보는 일반 은행들뿐만아닌,

은행의 은행 중앙은행을 통해 한나라의 금융과 통화정책의

주체가 되는 은행의 은행도 배우고,

은행박물관옆에 있는 한국은행~~ 가보지는 못했지만,

통화와 물가안정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 은행의 역활을 배우게 되었네요


국민총생산 GNP / 국내총샌산 GDP의 정의 및 관계로 배울수 있는

융합사고력 학습효과가 기대되는 스토리버스

경제발전을 위한 경제성장을 통해 국민모두가 골고루 경제적으로 양적,질적 향상이 되니

현명한 소비의 주제가 되어야 할것 같아요~

우리집 책장을 보물창고~~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시리즈부터 이제는 융합사회시리즈까지~ 한권한권 스토리버스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통해 공부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쌓을수 있는

신개념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앞으로도 쭉~~ 스토리버스 이야기를 타고 가고 싶네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경제편을 통해 경제의 흐름 이야기를 통해

쉽게 경제를 접할수 있었네요

. 6학년 초등교과서 경제가 어렵다면~, 스토리버스 경제로 쉽게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