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4 : 에너지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4
류수형 외 지음, 박수억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24에너지

초등교과연계 과학으로 만나는 실생활에 쓰인 에너지

아이가 먼저 찾는 스토리버스

집에 오면 가장 먼저 스토리버스 도서를 읽는 모습이네요~

어렵게 과학 공부를 문제집 학습지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버스는 융합과학을 바탕으로 교과서와 연계학습을 스토리버스

시리즈로 쉽고 재미있게 아이의 흥미를 높여주며 배울수 있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4 에너지


학습효과를 높여주기 위한 선명한 실사 사진의 인트로로 흥미와 호기심을 더해주고

스토리버스 주제에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호기심을 더해준후

8가지 스토리와 8가지 캐릭터가 각각 주제에 맞는 스토리텔링 이야기가

펼쳐지는 옴니버스 구성의 학습만화로

분량도 아이들이 오래도록 기억하기 쉽도록 12쪽의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8가지 주제로 에너지를 배우는 스토리버스는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도록 기억되는 학습효과와 더불어

융합적 사고력을 더해주는 융합구성이 아이들의 초등교과와 연계된

신개념 학습만화

저희집 책장에서 아이들의 융합사고적를 높여주는 일등 공신이네요




위에 보듯이 스토리속에 녹아있는 에너지 학습 이야기~

자기장에대한 이야기는 만화에 학습을 더해

지식을 높여주고, 지식을 끌어가게 해주는 이야기는 만화로 흥미를 더해주니



주제학습에 맞는 스토리텔링 학습 만화가

에너지에 대한 호기심과 초등교과서 과학의 교과연계학습까지 한번에 해결해 주네요





학교에서 아이들이 초등과학교과과정으로 3학년때 배운

자석을 이용한 자기장~

6학년까지 확장개념의 과학으로 이어지니

자기력과 자성~ N극과 S극 등을 쉽게 배울수 있어요~

사실 실생활에도 자기를 이용한 다양한 물건이 이용되고 있죠.

매일 사용되는 카드 마그네틱과 자성을 이용하고,

남침반이나 고철에서 쓰레기 분리때 사용하는
커다란 자성의 성질을 이용하니 유용한 전자석을 배울수 있는 자기 에너지가

어렵지 않게 학습으로 이어질수 있답니다.

에너지에는 자기에너지, 위치에너지 역학적 에너지, 전기에너지등

에너지에 총량에는 변함이 없이 에너지 형태만이 변경되는

에너지 보존의 법칙까지 우리주변에서 손쉽게

다양한 에너지의 변환을 배울수도 있네요



저희 아이가 초등과학중 어려워했던 직접회로, 병렬회로~

스토리버스를 일찍 만났다면 아이도 어렵지 않게 학습할수 있었을텐테

이제는 전류와 자기장에 관한 초등과학 교과연계도

아~~ 이런 원리였구나 왜 진작 대충 알았을까 하네요~



요즘 처럼 연일 일어나고 있는 화재사고~

정말 무서운 불에 꼭 필요한 소화기~

소화기에는 불을 끄기 위한 과학이 숨어 있어요~

소화의 조건처럼 연소의 조건이 필요하게 되는데

발화점 미만으로 온도를 낮추거나, 탈 물질을 제거하거나 산소를 차단하는 것이 연소에 중요하네요.


융합사고력으로 화재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혹시나 모를 화재에도 도움이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