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 파충류와 양서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김홍선 지음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파충류와 양서류 놀라운능력의 파충류와 양서류세계속으로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이야기~19 파충류와 양서류

스토리버스는 초등학교교과서 연계 초등과학의

융합교육사고에 도움이 되는 학습만화 스토리버스이네요.

안녕하세요 리틀토마토입니다.

스토리버스를 만나면서 더욱 과학에 흥미와 재미를 더해주니

아이가 가장 먼저 반기는 책이네요~

이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권은 파충류와 양서류로 밀도있게 분석하여

주요 키워드의 대주제를 바탕으로 8가지 소주제 통합적 사고력을

높여주는 주제통합 융합교육을 바탕으로

악어, 도마뱀, 카멜레온, 거북, 큰뱀, 작은뱀, 개구리, 도룡농

등 교과주제를 파충류와 양서류의 주제 통합으로,

융합교육의 창의적인 학습 효과를 더해주는 통합적사고력 교재이네요.

파충류와 양서류 친구들을 만나려 스토리버스 타고 만나보아요.

스토리버스는 교과 커리큐럼에서 중요하게 다르는 것들을 교과목 구분 없이

주제별로 묶은 것이 주제통합으로 주제를 통해 다각도로 살펴보는 융합교육 스토리버스는

초등학교교과서 교과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파충류와 양서류 주제를 바탕으로 생김새나 특징등 과학적인 정보 및,

그속에서 살아가는 놀라운 양서류와 파충류의 능력까지

통합 주제을 통해 다각도로 살펴본 융합교육이 되니

창의적인 학습효과를 높일수 있어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교재의 특징은

탄탄하게 녹아있는 교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습에 흥미를 더해주는

학습만화를 바탕으로 초등학교에 필요한 지식 익힐수 있어요..

또한 통합적 사고력을 길려주는 주제통합적 융합적 구성이 바탕이라,

창의적인 학습효과를 더해주어요..

또한 아이들이 좋앟는 학습 만화를 구성하여,

8가지 캐릭터로 구성된 신유형 옴니버스형으로

각각의 8가지 독자적인 캐릭터가 8개로 분류된 소주제를

8가지 만화로 풀어가고 있어요..

스토리버스의 12쪽 분량의 만화구성으로 집중하고 볼수 있는 분량으로 되어있어,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는 장점 및 각각의 스토리가 전해주는 옴니버스 형식이

흥미를 더해 주어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3단계 구성방식으로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만들어주는 인트로 및

학습만화는 8가지 캐릭터가 전해주는 8가지 소주제에 따른 호기심과

교과연계학습을 더해주고,

마지막, 풍부한 사진으로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융합과학 창의 사고력을 키워주는

3단계 구성방식이네요..

STEP1 인트로를 통해,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단 단계를 높여주여 흥미를 높여줄수 잇어요.

스토리버스는 각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세심한 감수를 거쳐

검증된 콘텐츠를 전해주는데.

<파충류와 양서류>편은 현재 한국 황새샡태연구원장이자, kbs tv 프로그램

​<동물의 왕국> 감수를 맡고 있는 생물학과 교수님 감수해주니

​더욱 신뢰되는 자료이네요..

생태포토 갤러리를 보듯 선명한 사진과 자료는

시각적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인트로로 흥미를 갖고 이야기를 만나게 되네요.

또한 초등교과서 연계 표시가 되어

교과연계에 대해서도 어렵지 않게 교재를 접할수 있어요.

3학년1학기 동물의 한살이 부터~ 6학년 1학기 생태계와 환경까지

교과연계가 되어 있어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되네요

인트로에서 만나는 교과연계학습 구성은

교과연계는

3-1 과학 3.동물의 한살이, 3-2 과학 2 동물의 세계

4-1 도덕 4.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연계파트로,

과학과 사회 통합적 사고를 도와준답니다.

화려한 컬러감이 더해주어 더욱 생생한

카멜라온사진이 환경, 빛온도, 기분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신가능한

신비스러운 카멜라온,

다양한 카멜레온의 변신도 만나볼수 있어요.

교과연계 3-2 과학 2 동물의 세계, 6-1 과학 4. 생태계와 환경

6학년인 아이가 곧 배우게 단원도 포함되어 있네요

변신의 귀제 카멜레온 등 파충류 , 목도리도마뱀, 악어를 만나볼수 있어요

선명하고 수준 높은 실사사진의 생동감과 현실감을 높여주어

학습효과를 높여줄네요..

파충류중 제가 무서워하는 뱀~

저희 아이 유치원때는 찾아가는 동물원으로 뱀이 와서 몸에 감고

사진도 찍고 했네요..

그때 느김는 촉감이 차갑고, 부드러웠다고 하면서

흥미롭게 보네요

교과연계는 3-1 과학 3. 동물의 한살이 3-2 과학 2. 동물의 세계,

5-2 과학 1. 우리몸



양서류의 대표동물 개구리

어릴적부터 개구리 왕눈이 부터~ 올챙이와 개구리등

우리 일상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동물이네요.

교과연계 3-1 과학 3 동물의 한살이, 3-2 과학 2 동물의 세계

5-2 과학 1 우리몸, 6-1 과학 4 생태계와 환경~

STEP2 학습만화는

캐릭터와 함게 스토리를 이끌어가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일수 있고, 집중할수 있는 분량인 12쪽 만화로 스토리를 이어가는

스토리텔링방식이 호기심 해결 및 교과연계학습을 할수 있어요..

또한 8가지 소주제를 8가지 캐릭터가 각각 이끌어가는 옴니버스 구성이라,

스토리에 더욱 집중할수 있어, 학습으로도 이어갈수 있어요.

만화를 통해서 교과연계 학습정보도 많이 얻을수 있어요..

학습만화가 끝나면 바로 정보코너롤 연결되어 만화에서 익힌 지식을 더욱

심화있게 학습할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어주네요..

저희 아이가 캐릭터중 가장 좋아하는 꼬마영웅 슈퍼보이 캐릭터가

소개하는 카멜레온 대 탐험 스토리~

변신의 귀재~ 카멜레온은 몸의 색깔이 주위 환경이나 빛의 변화등

다양하게 환경에 변화하여 위장술로 다른 적으로부터

몸을 지키지요.

어릴적 에릭칼 카멜레온은 보면서 다양하게 변신하는 카멜레온도 만들어보곤 했는데,

카멜레온 색의 비밀속으로 퐁당 들어가 보네요.

슈퍼보이를 당황하게 만드는 카멜레온~,

나무로도 변하고~, 쇼파의 색상으로 변해있는 모습~ 아이는 숨박꼭질하듯 찾아보는 재미도

더해주답니다.

색을 잘 바뀌기 때문에 찾기 힘든, 카메레온이 등장하네요.

터키옥색을 가진 파슨카멜레온, 팬서카멜레온는 아름다운 색상에 하얀색 가로줄이 있네요.



왕마다가스카르 카멜레온

정글의 법칙에서도 다녀온 마다가스카르~ 변신의 귀재 카멜레온도 만날볼수 있네요.

커다란 투구가 높이 솟아있어 크기 또한 파워가 느껴지는 카멜레온

아쉽게 멸종위기라고 하네요.

돌기,몸생상, 긴 혀로 먹잇감을 낚아채기모습~ 인상적인 카멜레온의 모습이지요.

카멜레온의 사냥법도 나와있어요..

스토리버스에는 카멜레온 색의 비밀이 있어요~. 요건 책을 통해 찾아보아요~

인디봇과 우주도둑들 캐릭터친구들과는

바다거북친구들과 함께 만나보앗네요..

바다거북은 바닷에 살기 때문에 발이 크고 넑찍한 노처럼 생겼네요..

바다거북 친구들의 특징도 무척 궁금해지네요

큐라와 유령친구들은

무서운 큰뱀친구들은 만났다고 하네요..

이름만으로도 무서운 지구상 가장 큰뱀 아나콘다와 그물 무늬 비단뱀과 킹코브라`

앙~ 직접 만나면 벌벌~ 떨거같아요~

아나콘다와 그물무늬뱀이 먹잇감 사냥 방법도 궁금해지네요..

또한, 뱀의 허물벗기는 과연 어떨까요~ 신기로운 뱀의 세계로

들어가 보아요

미스터 펭돌~~ 친구들은 본인들처럼 작은 뱀들을 만났네요.

사실 작은 뱀들은 무서운 독이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해요~.

봄철 산에 나들이 갔다가 뱀에 물리는 사고들이 있는데,

응급처리법 정말 중요하니 잘 숙지해야 겠어요.



개구리는 파충류일까요. 양서류일까요.

요건 스토리버스를 읽은 친구들은 알겠죠!

지구정복 대소동 캐릭터와는 대표적인 양서류 친구인
개구리를 특징과 종류, 개구리가 되기까지 과정을 만나볼수 있어요.



개구리의 한살이 초등 교과연계 과정중 하나이죠~



미스터리 어드벤처 캐릭터와는 도룡뇽 친구들은 만났네요..

왠지 생긴게 정말 신기하게 생겼죠~.

아래 만나는 친구는 피터팬 도룡뇽, 아홀로틀 이라고 하네요~.

생긴것도 신기하고 신기한 능력 신체 부위를 다시 재생시킬수 잇다고 하네요.

재생시킬수 있는 비밀 정말 궁금하네요~







학습만화속 정보를 통해 지식으로 연결이되네요..

8가지 스토리로 만나는 학습량은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은 정도로 분량이 되어 있어

스토리끝나고 이어지는 정보 연계로 학습하기 좋은 분량이네요..

STEP3 풍부한 학습정보파트로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시각적 효과를 높여주고,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수 있어요..

또한, 융합적 사고를 더해주는 과학+사회 국어, 음악, 미술 등 융합적 통합교과 자료를 제공하여,

창의적인 사고력을 높여주는 학습지식을 만들어준답니다.

​인물+과학+역사가 통합적인 주제로 만날수 있어요..


도마뱀의 모든것 및 도마뱀과 뱀의 비교까지




무서운 뱀의 독~



신기로운 재생기능의 도룡뇽부터 양서류 친구들이 멸종되어 가고 있는 현실이

슬펴지네요.

쉽게 접하지 못하는 파충류 친구들 이야기부터 양서류를 재미와학습을 더해주니

아이들이 통합적 사고에도 좋아진답니다.

흥미로운 다음 스토리버스도 완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