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7 : 다양한 식물들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7
류수형 외 지음, 이은주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7 다양한 식물들]과학의달 추천도서 스토리버스 타고 식물여행~쑝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이야기~

스토리버스는 초등학교교과서 연계 초등과학의

융합교육사고에 도움이 되는 학습만화 스토리버스이네요.

안녕하세요 리틀토마토입니다.

이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7권은 다양한 식물들로,

지구에서 살고 있는 생태계를 이루는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수 있어요..

알수록 재미있고, 신기한 식물의 세계속으로 폭!

빠져볼수 있는 식물이야기 이네요.

우리주변에 다양하게 있는 식물들이 가깝게 있어 친숙한 식물들부터

열대우림의 속 살아기는 키작은 덩굴식물, 착생식물까지

작은 식물의 신비한 세계 및

사막에서 환경에 적응하며 살가가는 부채선인장 및 물에서 사는 식물,

극지방에 혹한을 견디는 고산식물을 비롯하여

신기한 식물의 세계로 여행이 흥미지지한 이야기가 전해지네요.

4월의 과학의 달이라,

과학탐구주제로도 좋은 다양한 식물들 이야기를 읽을수도 있네요.

스토리버스를 처음만날때 설렘 그대로 매달 새로운 교재가 추가되어

새로운 설렘을 만들어주네요..

무엇보다 요즘 초등교과서에 주제별 통합으로 인한 서술형평가가 점점 확대되는바,

교과 커리큐럼에서 중요하게 다르는 것들을 교과목 구분 없이

주제별로 묶은 것이 주제통합인데,

스토리버스는 초등학교교과서 교과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식물들이란 주제통합을 통해 다각도로 살펴본 융합교육이 되니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교재의 특징은

탄탄하게 녹아있는 교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습에 흥미를 더해주는

학습만화를 바탕으로 초등학교에 필요한 지식 익힐수 있어요..

또한 통합적 사고력을 길려주는 주제통합적 융합적 구성이 바탕이라,

창의적인 학습효과를 더해주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8가지 캐릭터로 구성된 신유형 옴니버스형으로

각각의 8가지 독자적인 캐릭터가 8개로 분류된 소주제를 8가지 만화로 풀어가고 있어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도 정말 크답니다.

또한 만화에 집중력을 높일수 있는 12쪽 분량의 만화구성이라 ,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는

장정 및 각각의 스토리가 전해주는 옴니버스 형식이라,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흥미를 높일수 있어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3단계 구성방식으로

STEP1 인트로를 통해,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단 단계를 높여주여 흥미를 높여줄수 있어요.

또한 초등교과서 연계 표시가 되어

교과연계에 대해서도 어렵지 않게 교재를 접할수 있어요.

4학년 과학에 배웠던 과학이 있어 지식을 다시한번 기억하게 해주고,

더불어, 6학년 2학기에 배울내용이 있으니 2학기 사회공부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인트로에서는

신비한 열대우림의 세계

{ 교과연계 4-2 1.식물의 세계 , 6-2 사회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사막 식물 선인장

{교과연계 4-2 과학 1. 식물의 세계, 6-2 사회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5 실과 식물과 함께 하는 생활}

물 위와 물속에서 자라는 식물

{교과연계 4-2 과학1.식물의 세계, 5-1 과학4.작은 생물의 세계, 6-2 사회 2. 세계 여러지역의 자연과 문화}

극한 환경을 이겨내는 고산 식물

(교과연계 4-2 과학 1. 식물의 세계, 6-2 사회 2. 세계 여러지역의 자연과 문화)

치열한 식물의 세계

( 교과연계 4-1 과학2.. 식물의 한살이, 4-2 과학1. 식물의 세계, 6-2 사회2. 세계 여러지역의 자연과 문화)

섬유 작물 목화 등

(교과연계 4-2 1.식물의 세계, 6-2 사회 2. 세계 여러지역의 자연과 문화), 5 실과 식물과 함께 하는 생활)

초등 4~6학년 교과연계파트를 만날수 있어요..

선명하고 수준 높은 실사사진의 생동감과 현실감을 높여주어

학습효과를 높여줄네요..

스토리버스는 각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세심한 감수를 거쳐

검증된 콘텐츠를 전해주는데.

<다양한 식물들) 편은

서울대 학교 생명과학부 이은주 교수님께 감수해주셨다고하네요..

시각적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인트로로 흥미를 갖고 이야기를 만나게 되네요.

STEP2 학습만화는

캐릭터와 함게 스토리를 이끌어가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일수 있고, 집중할수 있는 분량인 12쪽 만화로 스토리를 이어가는

스토리텔링방식이 호기심 해결 및 교과연계학습을 할수 있어요..

또한 8가지 소주제를 8가지 캐릭터가 각각 이끌어가는 옴니버스 구성이라,

스토리에 더욱 집중할수 있어, 학습으로도 이어갈수 있어요.

만화를 통해서 교과연계 학습정보도 많이 얻을수 있어요..

학습만화가 끝나면 바로 정보코너롤 연결되어

만화에서 익힌 지식을 더욱

심화있게 학습할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어주네요..


학습만화속 정보를 통해 지식으로 연결이되네요..


요리할때 많이 사용하는 바닐라빈~ 저도 아이스크림, 케잌, 쿠키만들때

바닐라빈을 가지고 요리하는데,

아이들이 지난번 사용했던 바닐라빈에 대해 알수 있어 좋아하네요..

달콤한 냄새를 만들어 주는 바닐라빈~

캐릭터가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하니

더욱 이해하기 쉬어하고, 실생활연계되니 오래도록 기억될것 같아요..



열대우림의 자료 빵나무와 야자나무 햇볕이

뜨거운 열대지방은 비가 많이와서

식물들이 살기 쉬운 환경으로 식물들도 모두 크다는 지식을 얻을수 있네요..

지구정복 대소동 캐릭터 친구들과함께

사막의 선인장들, 사막의 별별식물들, 선인장 열매까지

사막식물들이 사는법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만날수 있네요.



뽀족뽀족 선인장은 사막지대의 대표 식물이기도 하지요..

선인장은 사막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잎을 가시로 바꾸고

줄기를 두껍게 만들어 비가 오면 물을 저장할수 있어,

식물들이 살기 힘든 사막의 환경에서도 잘 지낼수 있는 식물이네요..

걷기조차 힘들어하는 캐릭터친구들이 건조한 사막기후에 잘 적응된 선을장을 보면,

깜짝 놀라게 되네요..

전세계 3000종 이나 살고 있는 선인장의 살아가는 모습을 만화와 더불어

스토리로 이어가니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선인장의 놀라운 환경적응력이 신기롭네요.



마법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물에 사는 식물을 만날수도 있네요,

정말 식물은 지구상 곳곳에 존재하며, 물가와 물속, 바닷가, 갯벌에서도 살아가고 있답니다.

엄지공주처럼 작아진 캐릭터친구들과함께 큰 가시연꽃위에 여행하면서

물위에 떠 있는 식물도 만나보고,

개구리가 전해주는 부유식물의 장점~

물속의 중금속과 오염물질을 빨아내고, 산소를 내뿜어 수질을 정화시켜주는

고마운 식물이야기를 전해주면서,

동물과 식물이 서로 도와주며 공존한다는 것을 알게되네요..

미스터 펭돌친구와 만나는 추운곳에 사는 식물

사람들이 살아가기 어려운 극지방이나 고산 지대에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가는 식물의

이야기를 전해들을수 있어요..

극지방사는 펭돌친구라 더욱 신뢰도 가죠.

툰드라의 식물부터, 고산지대의 식물, 신비한 지의류까지

흥미지지 식물의 스토리가 이어지네요..

여기서 잠깐

지의류는 조류와 균류가 붙어 공생하는 특수한 식물이라고 하네요!.

녹조류가 대표조류이고, 균류로는 곰팡이나 버섯이 있다고 해요



다음은 어릴적 많이 부르는 동요

에델바이스 ~ 알프스의 상징하는 꽃으로 별처럼 생긴 하얀 꽃으로

에벨바이스란,' 고귀한 흰빛' 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미스터리 어드벤처에는 무시무시 벌레잡이 식물들을 만날수 있어요..

벌레박사 작은딸은 파리지옥보고 너무 흥미로워하네요..

파리지옥, 달링토리아, 벌레잡이 통풀, 잠수개미와 벌레잡이 통풀,

등다양한 식물들의 벌레잡는 방법도

역시 신기하고 흥미롭네요..



8가지 스토리로 만나는 학습량은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은 정도로 분량이 되어 있어

스토리끝나고 이어지는 정보 연계로 학습하기 좋은 분량이네요..

STEP3 풍부한 학습정보파트로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시각적 효과를 높여주고,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수 있어요..

또한, 융합적 사고를 더해주는 과학+사회 국어, 음악, 미술 등

융합적 통합교과 자료를 제공하여,

창의적인 사고력을 높여주는 학습지식을 만들어준답니다.



흥미로운 다양한 식물들의 이야기를 스토리버스를 타고 여행하니

쉽고 재미있게 다앙한 식물을 만날수 있어 좋네요..

다음 스토리버스도 완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