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Zap! 심화 1 - 문제로 개념 잡는 초등 영문법 Grammar, Zap!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이토피아(Etopia)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topia 천재교육] Grammar, zap! 심화1

초등학교 문법부터 중학교 문법까지 7단계 학습 시스템~

​고학년으로 갈수록 영어 공부의 폭이 더 많아지고 어려워지는 것같네요.

내년이면, 중등이 되는

저희 아이에게 초등 문법 부터 중학교 문법까지 영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수 있는 문법

교재를 찾던중 문제로 개념 잡는 초등 영문법 grammar, zap 을 알게 되었네요..

천재교육의 영어 전문 출판 브랜드로 Etopia에서 나온 grammar zap 을 소개해드릴께요..

표지에서 보듯, 짠 느낌 팍~ 오시죠. zap 안에 주먹 그림

zap 은 ' 제압하다' '해치우다' 라는 뜻으로 Grammar, zap! 으로

어려운 영어문법도

단숨에 ​제압해고 싶어지네요~

 

 

 

 

 

 

garmmar zap ! 은 시리즈 문법책으로

다양한 초등연령이 함께 할수 있는 영어문법책으로

<입문> 과정 저학년에서 초등중학년 1권,2권 과

<기본> 과정 초등학교 중학년부터 고학년까지 1,2,3,4권

<심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까지 함께 할수 있는 1,2,3,4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고학년이 아이를 위해 < 심화 > 1 과정을 택했답니다.

 

 

 

 

 

 

Grammar, zap! 은 어려운 문법을 쉽게 다가갈수 있고 ,

딱딱하게 익히지 않아서 좋아요..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는 만화로 부담없이 문법 개념을 만나게 되니

아이들도 흥미롭게 학습할수 있어요..

 


 

 

 


 

교재안에는 단어장도 있어 문제를 풀어가면서 단어도 외울수 있고,

단어장을 따로 분리하여 가지고 다닐수 있어요..

 

단어장은 각 unit 의 학습내용의 핵심단어들이 쏙쏙 들어있어,

문장과 함께 공부하면 학습효과는 더욱 놓아지네요..


 

 

 


 

단어를 외우고나면 다음페이지에서 우리말로 뜻을 써고

반대로우리말뜻에 영어를 빈칸을 완성하면서 단어를 익힐수있네요..



 

 

 

 

 

교재 활용방법도 안내되어 있어요...

 

grammar zap 심화 단계는 총 4권 구성으로 권당 4주,

총 4개월 (권당 1개월) 분량씩 학습할수 있어요

하루 50분씩 주 2일 학습 기준으로

부담없이 영어 문법을 익힐수 있답니다.

 

 

 

 

 


 

요즘 스토리텔링이 대세~

영어에서도 스토리텔링 적용이 되어 있는 인트로 이네요...

 

친구들과 같은 학년 캐릭터가 이끌어가는 스토리로

아이들 눈높이이 소개하고 있으니

편하게 공부하고 unit에 배울 내용을 살펴볼수 있어요..

 

심화 1단계 는 현재시제부터 배운답니다...~ 아이들이 시제부터 어려워하는데,

gammar zap으로 어렵지 않게 공부했으면 하네요~

 

 

 

 

 

 



 

교재의 시작 grammar preview in storytelling

 

 

이번 유닛에 배울 현재시제에 대한 문법 개념이 만화와 함께 나와 있어요..

 

핵심 개념을 더욱 강하게 표시되어 있어,

아이도 공부하면서 중요 부분은 형광펜으로 밑줄쫙~~

 

핵심 포인트를 정확히 찝어주고 있네요...

 


 

 

 

 

 


 



 

만화로 속 주인공들이 스토리 속에 문법 내용이 쏙쏙

간단한 문장속에서 문법을 익힐수 있고,

다양한 예시문이 나와 있어 쉽게 설명을 이해할수 있어요..

 

 

 

 

 



 

grammar walk

개념이 정리되면 바로 grammar walk를 토해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풀이까지 나아갈수 있어요..

학습내용을 잘 했는지 확인하는 문제로 단어쓰기,

2가지 선택형, match 연결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중간중간 캐릭터 친구들이 힌트도 주니~~ 어려울때 도움도 받아보아요.

 

 


 

 


 



 

연필로 차례차례 배운 문법을 풀어보면서 문제 유형및 개념을 이해하네요.

 


 

 

 


 

아래쪽에는 words 가 있어 문제를 풀때 단어에 대한 도움을 주네요.

 

 

 

.

 

 

 

Grammar Run!!

학습한 내용을 직접 적용하고 응용해 보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어진 문장에 동사를 바꿔서 완성도 해보고,,,

처음 단계라 그런지 요건 무지 쉬어 하네요..

 


 

 

 

 

 

 

Grammar jump!!

 

문법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적용응용해 보는 단계,

좀더 문장을 바꿔야 하는 부분이 확장되어 가네요..

단계별 연습문제가 있으니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기 문장을 완성하면서

성취감과 문법에 응용력을

높일수 있네요..

 


 

 

 

grammar fly~~

 

문법에 날개를 달아주듯, 응용된 문장을 전체로 바꿔써보는 문제가 구성되어,

rum, jump 를 통해 () 채우기를 더욱 완성된 한문장으로 만들어주네요...

 

영어 문법에 자신감을 팍팍~~ 높여줄수 있네요..

보통 바로 문법에 맞혀 전문장을 바꿔쓰라고 하면, 힘들어 할텐데 순차적이 확장개념의

문법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문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어 아이들이 문법의 힘을 키워주네요

 

 

 

 

 

 

 

 

gammar & writing

 

창의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기 위해 사진이나 그림 묘사,

표 해석하기 , 정보활동하기, 상황묘사하기 등

같은 문제를 수록하여 문법 개념을 이해하는데 그치지 않고

쓰기와 말하기까지 활용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상황별 문장이 맞게 문장을 완성해보네요..

 

 

 

 

 

 

unit test

 

unit 이 끝날때 마다 제시되는 테스트로

유닛에 익힌 내용을 객관식, 주관식으로 풀어보면서

학교 시험대비 문제 능력을 높여주며,

아이게 배운 단원에대해 이해도를 테스트해보면서 아이의 실력을

점검해볼수 있어요..


 

 

 

 

warp up

유니 마무리로 빈칸 넣기를 채워보면서

문법 개념을 완성하고, 복습해 볼수 있어요..

 

 

 

 

 

 

 

한 unit별 구성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어요~

심화1에서 만날수 있는 unit 은 시제와 조동사가 주 타켓으로

현재시제/ 과거시제/ 미래시젝/ 진행시제/

조동사(1) / 조동사(2)/조동사(3), 여러가지 문장(명령문,감탄문,부가의문문)을

배울수 있어요..

 

 

 

 

 

 

 

한단원 unit 속에는 위에서 소개한것처럼

 

영문법개념 시작으로,

grammar walk, run!, jump!, fly!, writing, unit test로 구성되어 있어요..

 

 

 

 

 

문법을 익힐때 꼭 외워야할 동사의 불규칙 과거형이 별도로 소개되어 있어요~

 

 

 

 



 

 

교재안에 꼼꼼하게 설명된 해설 답지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grammar zap~!! 으로 초등 과정에 배워할

영어 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아이의 영어 실력을 높여주고,

무엇보다 집에서 꾸준히 학습할수 있어 초등고학년 문법 걱정하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1권 다 풀고 다음 2,3,4권도 기대되는 grammar zap 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