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 포유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이동학 지음, 김원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7 포유류[공부툰]과학탐구주제에도 좋은 스토리버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동물편보면서 7권 포유류 기다렸는데,

드디어 따끈한 3월신간 7. 포유류책을 보니 정말 반가워하네요.

귀여운 해달이 배영을 하는 표지를 보니 정말 귀엽네요...

스토리버스 포유류편에서는 바다에 사는 포유류로 듀공,해달 물범, 바다코끼리까지

다양한 바다에 사는 표유류를 포함하여, 새끼를 낳고 젖을물려서

키우는 다양한 포유류를 만날수 있네요~~

동물중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포유류,

사람을 포함한 포유류는 새끼를 낳아 기르고, 절을 먹여 키우는 특징으로

우리주변에 만나는 귀여운 강아지, 고양이,,등 포유류를 만나게 되네요..

아이들도 주변에서 새끼가 나는걸 보면서 정말 신기해하는

포유류에도 다양한 동물특의 특징 속으로

빠져들게 되네요..

안녕하세요 리틀토마토입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시리즈 10권이 세트 구성도 나왔다는

반가운 소식도 들리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스토리버스라 왠지 더 반가운 소식

융합과학 세트 구성은

<우주>, <지구>, <환경>, <생태계>, <인체>,

<동물>, <포유류>, <곤충>, <꽃과 나무>, <채소와 열매>

총 10권이네요

스토리버스는 매달 2권발행되는데 이번달에는

특별히 4권의 신간책이 발행되어 3월에는 7,8,9,10권까지 발행되었네요..

저희 집에 있는 스토리버스 8권까지 이네요~

보기만 해도 든든한 스토리버스~~




스토리버스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 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로

재미와 공부를

동시에 더해주니 교과공부에도 역시 스토리버스이네요..

교과연게 표시가 되어 있어 교과활용에도 도움이 되는 스토리버스

6학년1학기 과학 4단원 생태계와 환경과 연계되는 동물들의

환경적응하면 살아가는 법을 배울수있네요~

4월달 과학의달 과학탐구주제로도 좋은 포유류의 특징별 분류법

좀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통해 탐구영역및 사고력을 높여줄수있어

좋은 융합적 사고력 학습만화랍니다.

교과목 구분없는 주제별 통합주제 8가지 스토리로 만나는 포유류이야기

고양이과동물, 개과동물, 영장목동물들, 발굽이 있는 동물들,

쥐목동물들, 땅에서 사는 포유류,

바다에 사는 포유류, 박쥐까지 포유류에 대한

8가지 스토리를 통한 포유류의 동물들에 자세히 배울수 있고

통합주제로 묶여 아이들의 지적호기심을 높여주며, 교과 커리큘럼까지
한번에 학습할수 있도록 만든

융합형구성의 주제통합방식으로 사고력을 높여준답니다.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재미와 공부를 동시에

옴니버스 구성에 캐릭터도 8가지~~ 로 주제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를 만날수 있답니다.

자세한 실사그림 및 설명이 교재안에 내용이 함축되어 있어 더욱 좋네요..

스토리버스 교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토리버스 교재에 대한 설명할까 하네요..

스토리버스는 좋은책 신사고의 학습만화 브랜드이네요

탄탄하게 녹아 있는 교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초등교과서를 분석 40개의 중요 키워드를 대주제로 분류되어 있네요


풍부한 사진으로 생동감과 현실감이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답니다.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입니다.
융합과학 전체 25권, 융합사회 전체 15권으로 구성된 공부툰 스토리버스
8가지분류된 소주제를 8개의 캐릭터가 각각 풀어가고 있답니다.

현재 10권 채소와열매까지 서점에서 만나볼수 있네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3단계 구성으로

step1.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달단계의 인트로

흥미와 호기심을 높여줄수 있는 발단단계로 실사로

전해주는 과학적 지식을 전달받을수 있답니다.

주제별 구분되어 있어 주제별 강한 호기심이 자극된답니다.


실사에게 주는 강한 인트로 배울내용에 흥미를 더해준답니다.


step2.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학습만화

12쪽의 만화로 편하게 만나를 통해 만날수 있는 즐거운 읽기 스토리텔링이

8가지 소주제를 가지고 8가지 캐릭터친구들과 함께 풀어가는

옴니버스 구성의 학습만화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주제에 빠져볼수 있어요..


만화라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교재속 이야기를 보다보면 교재안에
다양한 이야기 학습이 녹아져 있어 아이들의 흥미는 물론 학습까지 호기심이 높여지게 되니
아이 스스로 자꾸 찾게 되는 매력이 있네요





만화를 통해 보다 쉽게 주제를 파악할수 있어요...
8가지캐릭터 친구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제에 대한관심을 갖게되고,

귀여운 캐릭터라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네요..

저희아이는 슈퍼보이친구랑, 미스터 펭돌 친구를 정말 좋아하네요~



step3.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를 할수 있는 학습정보 코너로

초등 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이네요.
학습정보 파트로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도록 기억된답니다

통합적 창의적인 학습효과를 높여줄수 있는

다양한 융합형구성으로 융합사고력을 높여줄수 있어요..

사람과 가장 비슷한 영장류 원숭이를 통해 다양한 그들의 언어와

몸짓을 통해

포유류를 이해할수 있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되네요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랜기억이 되도록 만들어주는 코너이네요..
무엇보다 과학+사회+인물+ 미술 등 융합적 사고도 함께 배울수 있어요..



발가락 갯수로 구분되는 동물의 분류,,,

아이들에게 홀수, 짝수 발가락을 세워보면 해당 포유류를 살펴보면서

특징을 파악할수 있네요..


스토리버스 포유류로 아이들이 지적호기심을 높여주고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어렵던 과학용어 와 상식도 높일수 있고
교과연계성및 융합적 사고력까지 높일수 있었네요..



다음달 나올 11편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