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 동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동물 [공부툰] ~신비한 동물의 세계로 푹~빠져보아요

 

초등학교 처음 과학교과서을 만나는 3학년 과학에서 만난 동물의 생김새등
처음에 과학을 어려워했던 아이 저희 아이 3학년때 스토리버스를 만났다면

정말 초등과학이 쉽고 재미있었을것 같아요..

초등 학습만화 스토리버스만 보아도, 초등 교과서 과학을 배울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공부의 즐거움과
배움을 통한 자신감을 키워주고 융합교육 사고력에 좋은 것 같죠..


지금 3학년 학생들에게는 꼭 방학중 읽어보고 교과공부도 쉽겠죠..

저희 작은아이 초등입학인데, 요아이도 너무나 사랑하는 스토리버스

큰아이 눈높이의 다윈과 종의 기원 과학과 인물의 조화로

진화론에서는 다윈을 빼놓을 없는데 스토리버스를 통해 어렵지 않게

종의 기원을 배울수 있고, 인물에 대해서도 알수 있네요..

귀여운 동물들의 습성등 생김새를 통해 과학을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초등저학년에도좋아요

초등전학년 모두 보기 좋은 스토리버스 동물이네요..






스토리버스는 매달 2권의 신간책이 발행되는데
2014년 2월 스토리버스 신간 융합과학교재로 5권 인체에 이어 6권 동물을 만나게 되었네요...

교과목 구분없는 주제별 통합으로 보는 동물이야기
동물들의 생김새, 동물들의 학습과 놀이, 동물 건축가, 동물이 보내는 신호, 진화와 변형
암컷과 수컷, 7 똘똘뭉치는 동물들, 동물이 특별한 활동

동물에 대한 8가지 스토리를 통한 가깝고도 너무나 친숙한 동물부터, 신비로운 동물의
습성과 다양한 동물생활을 배울수 있어요..


자료의 정확성을 위해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김원교수님이 감수까지 하셨다고하니
아이들에게 정확한 동물의 세계를 알려주기에 좋은 교재이네요..


통합주제로 묶여 아이들의 지적호기심을 높여주며, 교과 커리큘럼까지
한번에 학습할수 있도록 만든 융합형구성의 주제통합방식으로 사고력을 높여준답니다.

초등교과 연계에도 너무나 좋은 스토리버스~

스토리버스는 8가지 주제별 파트로 재미있는 만화와 더불어 만들어져 있어

재미와 공부를 동시에 더해주니 교과공부에도 역시 스토리버스이네요..

6학년 실과에도 일상의 동물에 배우는데, 교과내용도 함께 있네요


커다란 스토리버스 브로마이드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더욱 높여주고,

화려한 실사 그림의 사자를 보며 방금이라고 튀어날올것 같아요..


보호색을 하는 동물도, 왜 동물들이 시기가 되면 이동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꼬마영웅 슈퍼보이가 알려는 동물의 특별한 행동을 보면 그 정답을 알아갈수 있답니다.
정답은 직접 책으로 만나보세요!

오랜시간 동안 동물들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동물들의 생김새, 습성및 신비한
동물의 세계에 대한 과학적 지적호기심과 지식을 더해주고, 재있는 캐릭터친구들이 흥미를
더해주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동물 이네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재미와 공부를 동시에

옴니버스 구성에 캐릭터도 8가지~~ 로 주제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를 만날수 있답니다.

자세한 실사그림 및 설명이 교재안에 내용이 함축되어 있어 더욱 좋네요..

스토리버스 교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토리버스 교재에 대한 설명할까 하네요..

스토리버스는 좋은책 신사고의 학습만화 브랜드이네요

탄탄하게 녹아 있는 교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초등교과서를 분석 40개의 중요 키워드를 대주제로 분류되어 있네요
풍부한 사진으로 생동감과 현실감이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답니다.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입니다.
융합과학 전체 25권, 융합사회 전체 15권으로 구성된 공부툰 스토리버스
8가지분류된 소주제를 8개의 캐릭터가 각각 풀어가고 있답니다.


현재 6권 동물까지 서점에서 만나볼수 있네요


방학이라 요즘 집에서 스토리버스에 읽기에 푹~ 빠져 있답니다.

융합과학 시리즈는 우주,지구,환경, 생태계, 인체에 이어 6권 동물를 만나게 되었네요...
이제 2월이 지나면 새로운 융합과학 7.8권도 무척 기대되네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3단계 구성으로


step1.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달단계의 인트로

실사에게 주는 강한 인트로 배울내용에 흥미를 더해준답니다.




step2.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학습만화

8가지 캐릭터마다의 재미있는스토리를 읽다보며
어느새, 스토리속 아이가 되어 버스를 타고 신비의 동물의 세계로 다큐멘타리속으로 여행을 하게 되네요





만화를 통해 보다 쉽게 주제를 파악할수 있어요...
슈퍼보이 너무나 귀여운 캐릭터라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네요..

만화라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교재속 이야기를 보다보면 교재안에
다양한 이야기 학습이 녹아져 있어 아이들의 흥미는 물론 학습까지 호기심이 높여지게 되니
아이 스스로 자꾸 찾게 되는 매력이 있네요



step3.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를 할수 있는 학습정보 코너로
초등 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이네요.
학습정보 파트로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랜기억이 되도록 만들어주는 코너이네요..
무엇보다 과학+사회+인물+ 미술 등 융합적 사고도 함께 배울수 있어요..


물고기를 키우는 저희아이들, 암컷과 수컷이 번식을 하기 위해
성전환하는 걸 보면 깜짝 놀라기도 하네요..
놀라운 종족보존을 위한 동물들의 생존을 배울수도 있네요..


오호~~ 나라별로 동물 울음소리가 다르다고 하네요..

아이 어릴때 돼지는 꿀꿀했는데, 문화센터영에서는 오잉크 오일크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분명히 들리는 소리는 같은데,

나라마다 달리 울음소리를 표현하는게 정말 신기하네요..

스토리버스는 다양한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통합영역이 함께 한답니다.



까르르 왜이리 새끼 동물들은 귀여운지..

작은아이 요 페이지에서 눈을 떼지 못하네요..

동물들의 놀이를 보면서,

두아이가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함께 살아가야 하는건

동물이나 사람들도 똑 같네요~




스토리버스 동물로 아이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동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어렵던 과학용어 와 상식도 높일수 있고
교과연계성및 융합적 사고력까지 높일수 있었네요..

다음편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