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 인체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이동학 지음, 김중곤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인체 [공부툰]교과공부도 스토리버스와함께

스토리버스는 매달 2권의 신간책이 발행되는데.

2014년 2월 스토리버스 신간 융합과학교재로 5권 인체와, 6권 동물을 만나게 되었네요...

스토리버스를 읽으면서, 항상 다음편이 언제 나오나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따끈따끈한 스토리버스는 아이들에게 커다란 선물이네요...



교과목 구분없는 주제별 통합으로 보는 인체이야기

뼈와 근육, 혈액과순환, 소화와 배설, 호흡, 눈과코, 귀와입, 피부와 털, 뇌로

인체에 대한 8가지 스토리를 통한 인체에 자세히 배울수 있고

통합주제로 묶여 아이들의 지적호기심을 높여주며, 교과 커리큘럼까지
한번에 학습할수 있도록 만든 융합형구성의 주제통합방식으로 사고력을 높여준답니다.

5학년2학기 1단원 우리몸에 배웠던 과학을

스토리버스로 다시 만나니 더욱 반가웠네요..

흥미로운 인체의 파트별로 재미있는 만화와 더불어 만들어져 있어

재미와 공부를 동시에 더해주니 교과공부에도 역시 스토리버스이네요..

우공비과학5-2 문제집과 함께 개념정리에도

너무 좋은 스토리버스



커다란 스토리버스 브로마이드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더욱 높여주고,

인체의 신비의 세계로 빨려들려가기 좋은 자료이네요..

우리몸에 필요한 부위별 자세한 설명으로 과학적 지적호기심과

지식을 더해주고, 재있는 캐릭터친구들이 흥미를 더해주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인체 이네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재미와 공부를 동시에

옴니버스 구성에 캐릭터도 8가지~~ 로 주제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를 만날수 있답니다.

자세한 실사그림 및 설명이 교재안에 내용이 함축되어 있어 더욱 좋네요..

스토리버스 교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토리버스 교재에 대한 설명할까 하네요..


스토리버스는 좋은책 신사고의 학습만화 브랜드이네요



탄탄하게 녹아 있는 교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초등교과서를 분석 40개의 중요 키워드를 대주제로 분류되어 있네요
풍부한 사진으로 생동감과 현실감이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답니다.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입니다.
융합과학 전체 25권, 융합사회 전체 15권으로 구성된 공부툰 스토리버스
8가지분류된 소주제를 8개의 캐릭터가 각각 풀어가고 있답니다.
현재 6권 동물까지 서점에서 만나볼수 있네요



방학이라 요즘 집에서 스토리버스에 읽기에 푹~ 빠져 있답니다.

융합과학 시리즈는 우주,지구,환경, 생태계에 이어 5권 인체를 만나게 되었네요...

5학년에 배웠떤 몸과 인체에 대해 나오니 5학년 교과를 더욱 탄탄하게 복습할수 있어,

학년교과연계파트로 공부했던 내용이 있으니 더욱 흥미롭게 보네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3단계 구성으로
step1.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달단계의 인트로



실사에게 주는 강한 인트로 배울내용에 흥미를 더해준답니다.
우리몸에 기초가 되는 뼈와 근육, 끊임없이 이어지는 혈액의 순화,
영양분을 흡수하고 소화와 배설과정, 호흡, 감각기관 및 뇌와 신경까지
인토로에서 배워야 할 부분 파트에 대한 호기심을 높여준답니다.

특히 교과 연계 표시도 되어 있어 교과연계시 참고하시면 좋아요.

step2.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학습만화

울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슈퍼보이~~...
캐릭터에 몰입도 정말 크네요...
8가지 캐릭터마다의 재미있는스토리를 읽다보며
어느새, 스토리속 아이가 되어 버스를 타고 인체속으로 여행을 하게 되네요

슈퍼보이를 통해, 인체 기둥이 되는 뼈와 함께 뼈를 잘 움직일수 있게
해주는 근육의 조화를 이루는 과정을 배울수 있네요.
융합사고적, 뼈대를 이루는 에펠탑까지,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여러가지 융합과학 사고를 높여준답니다.


만화라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교재속 이야기를 보다보면 교재안에
다양한 이야기 학습이 녹아져 있어 아이들의 흥미는 물론 학습까지 호기심이 높여지게 되니
아이스스로 자꾸 찾게 되는 매력이 있네요


만화를 통해 보다 쉽게 주제를 파악할수 있어요...
슈퍼보이 너무나 귀여운 캐릭터라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네요..


step3.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를 할수 있는 학습정보 코너로
초등 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이네요.
학습정보 파트로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랜기억이 되도록 만들어주는 코너이네요..
무엇보다 과학+사회+인물+ 미술 등 융합적 사고도 함께 배울수 있어요..
귀에 대해서도 자세한 실사그림을 통해,
기관별 역할 및 기능을 배울수 있어요



교과서 5-2 과학 교과연계 파트가 있어, 학교 공부도 잡고, 재미와 흥미로

보다 자세히 인체를 구성요소를 배울수 있네요.

직접 스토리버스 뼈 부분을 해보면서,

뼈의 움직임을 배울수 있네요


스토리버스 인체로 아이들이 어려워하던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어렵던 과학용어 와 상식도 높일수 있고
교과연계성및 융합적 사고력까지 높일수 있었네요..
다음편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