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6-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초등 과학 6-1 어려운 과학도 쉽고 재미있게~

6학년이라 점점 어려워지는 과학공부, 좀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를 위해 우공비초등과학으로 준비하게 되었네요

 

이미지 연상 학습법과 문제해결력 강화로 완벽하게

서술형대비에도 좋은 우공비초등과학은

이미지로 개념 잡는 초등비법서로 자기주도학습서이네요.


우공비초등과학은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을 해요...

만화를컷을 보면 그 단원에 배워야할 내용이 재밌게 연상되네요..

빛, 산과염기, 계절의 변화 , 생태계와 환경, 자기장 5단원을 구성

과학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연상된 이미지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학습 효과 극대화하여 오래도록 기억에 남게해주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는 초등문제집이네요~

문제해결력이 강화되어 쉬운 문제뿐만아니라 어려운 문제까지 척척 !!

문제해결력을 높여 실력을 쌓아주어

자신감을 높여준답니다.

점점 늘어나는 서술형시험에도 강한 완벽한 서술형 대비서로,

방학중 아이 신학기 과학공부

우공비 초등과학과 함께 하네요


6-1과학 1단원 빛단원은 아이가 어려워하던 파트인데

우공비로 천천히 학습을 통해 이제는 공부에 빛이 더이상 어려운 단원이

아니라고 하네요..

역시 우공비만의 이미지학습법과 실험을 통해 과학을 재미있게

만들어주어 아이의 과학이 쉽고 재미를 더해준답니다.

쉽고 재미있게 이미지학습법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끼게 되네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스스로 공부를 해야 공부가 재미있고, 흥미를 느낄수 있게 되네요..

우공비 초등과학 6-1 를 만나볼까요


[진도비법책]


개념잡는비법은


개념 잡는 비법으로 개념 쏙 눈에 쏙을 익히고

핵심 개념 체크를 하면서 개념을 대해 이해를 높여줄수 있어요

학습 만화를 통한 재미있게 과학과목의 단원기본을 알수있으며 공부에 대한 개념과확 인 문제를 통해 바탕을 다질수 있네요..

'개념 쏙' → '눈에 쏙' 반복되는 개념을 또또 개념을 통해 보충하고,

개념쏙~ 눈에 쏙을 통해 한눈에 그림으로 공부하는 비법을 배울수 있답니다.




개념 쏙'에서는 과학과목의 중요 개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고,

개념잡는 비법통해 개념을 좀더 쉽게 이해 이미지 연상법을 통해 개념이 오래도록 유지할수있어요...

'눈에 쏙'에서는 '개념 쏙'에서 설명한 중요 개념과 관련된 이미지를

재미있게 눈에 쏙쏙 들어올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눈에 쏙 개념 쏙' 그림을 통해 개념을 쉽게 공부할수 있는

이미지연상 학습법이 개념공부에 정말 많이 도움이 되네요

과학실험방은

과학탐구활동을 중심으로 쉽게 재미있게 과학실험을 전개해주어요

중요 개념이 교과서와 여떻게 교과연계 실험관찰에 도움이 된답니다.

과학을 직접 실험해볼수 있도록 사진실사가 들어 있어 실험관찰에 도움이 되네요..

1단원 빛상자를 통해 빛의 성질을 실험으로 익힐수 있어.

풀제 풀이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3단계 학습이 끝나면 '개념 확인하기'를 통하여 개념을 이해학습을 실력을 확인할수 있답니다.
3단계 학습이 끝나면

'개념 확인하기'를 통하여 핵심개념을 이해후 풀 문제를 통해 개념을 이해학습을 실력을 확인할수 있답니다.

개념쏙 눈에 쏙으로 재미있게 이미지연상법을 통해 개념을 익힐수 있고,,,

과학은 교과서 실험관찰을 통해 문제가 제시되니

과학실험관찰 과정이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어 실험결과에 탐구 과정및

결과를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답니다.

과학은 용어사전도 중요,, 어려운 과학용어들에 대한 용어 풀이가

쉽게 되어 있어 교과 이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더 탐구해볼까요를 통해 과학적 지적 호기심을 더욱 높여줄수 있네요...

개념쏙 눈에 쏙으로 재미있게 이미지연상법을 통해 개념을 익힐수 있고,,,

과학은 교과서 실험관찰을 통해 문제가 제시되니

과학실험관찰 과정이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어 실험결과에 탐구 과정및

결과를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답니다.

과학은 용어사전도 중요,, 어려운 과학용어들에 대한 용어 풀이가

쉽게 되어 있어 교과 이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더 탐구해볼까요를 통해 과학적 지적 호기심을 더욱 높여줄수 있네요...


2. 탐구 잡는 비법

탐구잡는 비법을 통해 탐구과정별 탐구 문제를 익히고

유사 문제를 익히면서 과학실험적 탐구 과정을 및 결과를 익힐수

시험 대비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탐구 주제/ 탐구 응용까지 탐구과정에 대한 기본을 다지기 정말 좋네요

3. 실력잡는 비법 :

실력쌓은비법은 알짜 문제로 실력을 올릴수 있네요..



어려워요, 중요해요 등 표시가 되어 있어



좀더 핵심문제를 파악할수 있어 실력에 높일수 있답니다.

1단계,2단계 단계별 서술형 연습을 통해 서술형 과정을

좀더 공부하기 쉽게 만들어 주네요

4. 단원정리

단원의 중요 핵심내용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

실험관찰과 함께 풍부한 자료가 한페이지 안에 구성되어 단원마무리에 도움이 많이 되네요



5. 표준단원평가+발전단원평가


개념잡는비법과 탐구잡는비법과 실력잡는 비법을 통해 익히 학습내용을 단원평가로

교과이해를 평가해보고, 단원을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보면서

실력을 점검할수있답니다.

표준 단원평가 및 발전 단원평가를 통해

단원평가 문제를 대비하여 공부하여 과학적 문제해결력을 높여져

학교시험에도 좋은 대비를 할수 있답니다.



시험에 나올 만한 문제를 선별하여

'표준 단원평가'- 중요해요, 어려어요, 서술형등 다양한 약물표현이 되어 있어

꼭 필요한 부분을 더욱 알차게 준비할수 있답니다

'발전 단원평가- 표준단원평가보다 높은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향상 및

어려운 단원평가문제도 어렵지 않게 준비할수 있어요.. 특히

통합형 문제를 통해 통합적 과학사고력을 놀여줄수 있어요.

난이도별 쉽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를 통해서 실력을 쌓고,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준비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시험잡는 비법이네요.

특별부록 - 실험관찰풀이집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실험방에 대한 모법 답안이 있어,

전과가 따로 필요하지 않답니다.

과학 글씨기, 재미있는 과학퍼즐 등 교과서의 단원 코너에 나오는 예시답도

만나볼수 있어요

[시험비법책]

개념+확인 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대비 시험을 준비할수 있어요...

과학도 수학과목처럼 2단계 구성으로 단원기출문제를

풀어 보며 난이도별 학습을 더해줄수 있어요






단원별로 '개념+확인문제로 단원의 핵심내용을 더욱 알차게 요약정리하여,

과학공부를 에 꼭 필요한 중요개념을 확인할수 있답니다.

개념 확인 문제 를 통해 학교 공부에 대한 개념을 반복학습하고

문제 핵심개념을 다시 잡아보는 계기가 되어

아이의 개념을 좀더 오래도록 유지시켜줄수 있네요..

탐구문제를 통해 교과서에 나오는 탐구활동중 시험에 자주 나오는 다양한 문제유형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높여줄수 있답니다.

단원기출문제를 통해 단원평가, 수시평가, 중기말고사등

모든 학교시험에 준비할수 있도록 다양한 기출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핵심 개념에 대한 완벽한 복습뿐만 아니라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비법풀이책]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의 모든 문제에 대한 문제 풀이의 정답 및 풀이로 문제에 대한 자세한

풀이와 더불어

우공비box에 어려운 용어 풀이 , 그림자료, 개념설명등 제시하여

문제내용을 완전히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되는 비법 풀이책이네요.

우공비초등과학 초등문제집을 통해 꾸준히 아이의 과학실력을 높여주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