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 안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유기영 외 지음, 윤선화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1. 안전 융합적사고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리틀토마토입니다.

 

 

지난번 초등교과와 연계된 신개념 융합사고력을 높여주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우주를 만난 후 너무나

재미있는 구성에 학습 연계에도 도움이 많아 재미있게 읽어 융합사회 교재도 궁금했었답니다.

 

이번에 융합사회 1 안전을 만나보게 되어 더욱 반가웠답니다.

 

 

 

 

 

우선 스토리버스 교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토리버스 교재에 대한 설명할까 하네요..

 

 

스토리버스는 좋은책 신사고의 학습만화 브랜드이네요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입니다.

융합과학 전체 25권, 융합사회 전체 15권으로 구성된 공부툰 스토리버스로


교과목 구분없는 주제별 통합으로
교과주제인 감기, 미생물 우리몸 건강활동, 영양과 식사, 면역력, 비만,교옹안전 여가활동,
안전수칙, 전기 등 안전이라는 통합주제로 묶여 아이들의 지적호기심을 높여주며, 교과 커리큘럼까지
한번에 학습할수 있도록 만든 융합형구성의 주제통합방식으로 사고력을 높여준답니다.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3단계 구성으로

step1.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달단계의 인트로

step2.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학습만화

step3.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를 할수 있는 학습정보 코너로

 

초등 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이네요.

 

 

 

 


 

8개로 분류된 소주제를 8가지 만화가 각각 풀어가는 옴니버스방식의 구성이
아이들이 가장 집중력을 높여줄수 있는 12쪽 분량의 만화로 구성.. 집중력도 높여주고,
오랜 장기기억속에 남을수 있도록 만들어주어 재미와 흥미를 더욱 높여줄수 있어,
다음 이야기의 8가지 독자적인 캐릭터로 통한 새로운 주제가

새로운 전개로 다시 신선한 재미를 준답니다.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1. 안전 이네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보면 아이들이 안전은 필수인듯 싶어요

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많은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지킬수 있게

조심시켰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지구환경이 오염되어 다양한 기후변화로 인하여,

세계 곳곳에 안전을 위협하는 지진이나 해일, 혹한, 싱크홀등

미쳐 대비하지 못한 위험요소들과,

 

아이들 일상에서 만나게 되는 바이러스등 감기,

여름철 물놀이 바닷가의 불청객 해파리 습격사건등, 뉴스에서 만나게되는

안전을 위협하는 다양한 부분들은 미리 대처할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준비할수 있답니다.


 


 

 

스토리버스 교재는 인트로를 통해 주제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발달해준답니다.

한컷의 실사그림을 통해 주제에 대한 다양한 자기주도록 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인트로 이네요...

 

 

또한 스토리버스는 교과 연계학습이 가능한 공부튠이라,

인트로에 해당 주제에 대한 교과 연계 목차를 소개해주어

 

아이들이 궁굼하거나 학교에 관련된 부분을 쉽게 찾고,

주제학습이 가능하도록 표시되어 있어요..

 

 

3,4,5,6학년 교과서 연계, 과학, 체육 , 실과등 안전에 관한 주제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감기는 요즘같이 겨울철 기온변화와 추위로 감기 걸리게 되는데 보다

 

감기예방할수 있는 부분이 나와 있어요..

 

 

 


 

 

생활속 안전사고 예방하기 주제를 가지고, 우리몸, 건강활동을 배울수 있도록 연계되어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안전사고가 발생할수 있으니 더욱 안전 수칙을 지켜도록 준비해야 겠죠...

 

이책을 통해 집안의 안전하지 못한 곳을 다시한번 되돌아 보게 되었답니다.

 

 

 



 

 

만화를 통한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고, 다음에 나오는 정보코너에서는

아이들의 좀더 실제적인 지식을
쌓을수 있도록 구성되어 아이들의 지적호기심을 더욱 높여주네요


무엇보다 풍성한 자료와 사진이 학교교과에서도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어

교과서에서 주제를 만났을때
아이들의 풍부해진 지식을 통해 다양한 토론이나, 토론자료에서 활용하기 좋답니다.

 

만화속 이야기에는 주제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재미있는

스토리 구성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놓여준답니다.

 

 

 

 



 

 

만화이야기를 지나면 지적호기심을 높여줄수 있는 정보코너,,,

이 코너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혼돈하기 쉬운 감기와 독감을 차이를 안내해주네요...

 


 


 

 

이코너는 한컷의 어린이 잡지처럼 구성되어 있어요....

이야기를 전개를 한컷의 만화와 더불어 설명해주고 있으니

 

다양한 학습를 위한 융합적 사고력에 도움이 많이 되네요

 

 

 


 

 

캐릭터들과 함께 배울수 있는 영양소~~

어려운 영양소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네요...

 

필요한 필수영양소 꼭꼭 챙겨먹을수 있도록 자세한 음식을 설명해주고,

영양소의 역할을 안내해주네요...

 

 

특히 아연이나 칼륨을 아이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부분이라

더 궁금중을 가지고 살펴본답니다.


 


 

 

건강을 위한 다양한 운동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해준답니다

캐릭터와 함께 하니 더욱 쉽게 따라할수 있어요...


 


 

 

주제별 캐릭터들이 바뀐네요.. 요 펭귄 캐릭터 너무나 귀엽답니다.

열심히 먹은 요 귀여운 펭귄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난 여름 휴가철 방송에서 매일 나왔던 휴가지 안전 사고 해파리에대해서도 만날수 있네요...

 

저희 작은아이는 바닷가는 해파리때문에 가지 싫다고 하였답니다.

 

해파리 독에 쏘였을때 안전하고 빠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으니

올해 여름 휴가때는

해파리 안전사고가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하네요

 

 

 


 

 

아이들이 가장 무서워하면서도 재미있어 하는건 유령이 아닐까 하네요..

유령친구들은 통해 안전하게 도로를 건널수 있는 방법을 배울수 있네요

 

 



 

만화이야기컷에 이어 교통안전표시 정보코너가 있어

실제 생활에 가장 필요한 부분을 안전하게 배울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안전표시판도 배울수 있어요


 


 

 

스토리버스는 공부툰이라 교과연계 통합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안전을 교과서와 연계하여 만나 보았네요...

 

오른쪽은 스토리버스 교재, 왼쪽은 5학년 생활속 보건 교재이네요....

 

 

질병을 일으키는 손안에 있는 더려운 세균 바이러스를 알려주어

깨끗한 손씼기를 통한 안전한 생활습관을

배울수 있어 아이들이 스토리버스 안전을 만난후

학교에서 교과서 학습시 더욱 다양한 지식을 전달할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줄수 있어요..


 


 

 

스토리버스 안전에 필수 영양소와 5학년 교과서 실과 6단원 나의 영양과 식사 파트랍니다.

 

정말 교과연계라는 왜 나오는지 잘 알수 있어요...

교과서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요...

 


 


 



 

 

응급철지법,,, 코피가 날때 교과서에도 만날수 있어요...


 


 



 

 

학교 교과연계 파트 과학+사회, 국어, 보건, 체육, 실과등,, 융합적 구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의 학습정보에 대한 시각적 학습효과를 높여주어

창의적인 융합사고력을 키울수있고,

교과서 학습연계학습까지 한번에 할수 있는 스토리버스랍니다.

 


 


 

아이가 먼저 읽고 재미있어 하는 스토리버스

방학중 재미와 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아이의 친구같은 스토리버스이네요

 

 

 

 

 



 

 

스토리버스 구성은 교재와 함께 학습브로마이드가 구성되어 있어요...

 

안전을 읽다보니 가족과 직업도 너무 궁금해지네요...

 

탄탄한 교과 커리큘렵에 학습정보와 재미가 균형있게 구성된 스토리버스

융합적사고력을 높여주는데 너무나 좋은 스토리버스이네요

 

 

 

 

스토리버스 융합사고는 15권으로 순차적으로 출간되네요...

서점에서는 안전 , 가족, 직업까지 현재 만날수 있네요...

 

 

매월 5일 순차적으로 출간되는 스토리버스 다음 편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