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 사고력 수학 창의사고 1 - 2013년, 초등 6학년 권장 융합 사고력 수학 2013년 1
두산동아 편집부 지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두산동아 융합사고력수학 창의사고1 초 6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만들어주는

상위권을 위한 융합 사고력 수학

기말고사도 끝나고 겨울 방학을 앞둔 시점

6학년과정인 융합 사고력 수학 창의사고를 통해 6학년 과정을 준비할까 하네요..

경기도 학교 시험에 창의서술형이 더욱 확대되어 시행되어 있네요..

저희 아이 학교도 서술형 시험 비율을 높여 이제 창의 서술형 시험에 대비가 필요한듯 싶네요..

2013년수학과정변화에 따른 융합사고가 대세
두산동아에서 발빠르게 학부모들의 원하는 교재로

융합사고력수학 사고 영역별로 기초,원리,발전,창의 각 단계별2권씩
우리아이가 선택한 교재는 창의사고1 초 6학년 과정이네요


두산동아- Do.in.G 융합사고력 수학 창의사고 1 초등 6학년 권장




통합교과 STEAM 완벽적용한 융합사고력 창의력 수학- 융합 사고력 수학 창의사고1(초등6학년)





2013년에 수학선진화방안으로 스토리텔링수학이 교과에 반영되면서 많은 분들이

스토리텔링수학, 창의력수학, 서술형수학등의 변화에 새로운 교재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 저희아이도 초등5학년때
초등학교 수학교재중 STEAM이 반영된 융합사고력 수학에 반영된

두산동아에서 나온 융합사고력 수학교재로 1년간 공부를 하였답니다.

저희아이 학교도 2013년 기말고사에는 창의서술형 문제를 기존 30%에서 50% 반영하였네요...

이제는 창의서술형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듯,,,

서술형문제 아이들도 학부모들도 아직은 생소하다고 느끼기에 융합사고력교재가 서술형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딱인 교재이네요.


6학년 수학 창의사고 1 단계은 쉬운 교재가 아니라,
학기용교재로 학교 수업 복습으로 천천히 문제를 푸는 힘도 키우며 수학적 사고력을 높여주어
6학년 수학에도 자신감을 심어주어야 할것 같아요...


그럼 융합사고력 수학 교재를 보아야 겟네요

융합사고력 수학 창의사고1 교재의 특장점은


수학적 사고력을 기본으로 생활속 다양한 응용력을 통해 수학의 창의력을
높여주는 수학교재이네요..


융합사고력 수학을 통해 수학적 생각의 힘을 키우고 창의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기 좋은 교재이네요..


주제별로 알고-> 풀고-> 열고-> 놀고 의 단계를 통한 융합적인 사고력을 높여주어 창의 서술형
교재이네요..


다양한 창의 서술형 문제 대비에 좋은 다양한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면서
수학적 자신감을 키울수 있는 교재이네요..

목차이네요



수학적 사고력과 생활속 응용력을 함꺼번에 만날수 있는 교재이네요...

창의서술형 시험을 보는 학교들이 많은데,,수학을 단순히 풀이만이 아닌 실생활에 반영된
통합교과형 융합된 문제가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수학이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일생활에 많이 쓰이는데 이를 적절히 반영한것 같아요...


융합사고력 친구들의 눈높이에서 보는 융합사고력 수학소개...

융합사고력수학교재는 학 단원별로

도입-> 분석하여 알아보는 사고력 -> 스스로 풀리는 사고-> 창의 서술형 예상문제-> 융통합적열린사고력
-> 함께하는 놀이사고력을 한단원을 구성하네요
....


1일차학습 -> 2일차학습 -> 3일차 학습 -> 4일차 학습 -> 5일차 학습 프로세서에




도입의 알고, 풀고, 열고, 놀고를 통해 사고력을 키울수 있네요....


단원 첫 페이지에는 아이들 눈높이 맞춘 이야기 전개가 전해주네요...





수학교재에서 과학교과서 내용이 나오죠... 이런것이 수학적 융합인것 같아요...


우리가 과학시간에 배운 내용중에는 수학적 요소가 있죠....



수학과학적 융합이 하나로 만난 문제전개이네요..


분석하여 알아보는 사고력...

문제를 출제한 선생님이 알려주는 출제 포인트로 문제 분석을 키울수 있답니다.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면, 문제해결력을 높일수 있죠...




특히 사고1, 사고2로 두가지 방향적 풀이과정 제시로 좀더 넓은 확장적 창의서술형의 수학의 문제 푸는 힘을 키워주네요...





풀이과정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수학서술형 문제도 어렵지 않게 되네요

분석하여 알아보는 사고력은 각 핵심문제를 분석하고 유사 문제 2가지를 제공하여



충분히 분석적 사고력을 높일수 있네요...




스스로 풀리는 사고력에서는

유형을 다양하게 풀어보면 사고력도 높이고 사고력확장에도 도움이 되네요


스스로 풀리는 사고력에는 각 문제에 핵심 페이지가 표시 되어 아이들이 어려워할때
해당 페이지의 문제 분석을 보면 문제를 풀어가는 키를 찾게 되네요...


창의 서술형 예상 문제

에서는 풀이과정외 수학적 사고력을 본인의 힘을 풀고, 풀이방법에대한
표현을 키우며 평가를 할수 있답니다.






서술형 평가의 다양한 문제유형을 위해 창의 서술형 예상문제를 풀다보며
스스로 문제푸는 힘을 키워줄수 있답니다.


창의 Go를 읽고 문제 해결을 통해 수학적 창의력도 높일수 있네요


창의서술형 시험을 보는 학교에서 꼭 필요한 창의서술형문제도 있으니

시험에 대한 대비에도 좋을것 같아요...

융 통합로드


에서는 문제에서 제시되는 시사용어및 예술적 용어도 함께 알수있도록



융합적 사고력을 높일수 있는 지식을 알려주네요...


융통합적 열린 사고력



융통합적 문제를 통해 수학이 멀리 있는 학문이 아닌 실생활에 활용되며
우리주변에 쓰이는 수학을 배우며 타 교과와의 사고력 융합이 되는 연계성을
배워 수학적 흥미를 높여 줄수 있네요...


연계학습으로 융통합적 시각을 넓힐수있는 시간이 되네요

함께하는 놀이사고력




각 학습을 마치고 나면 상황이나 생활속의 장면을 수학을 통해 알아볼수 있네요....

시각적 요소가 가미되어 더욱 오랜동안 생생한 수학적 활동을 익혀
수학적 창의력을 높일수 있네요...



정답 및 풀이



자세한

풀이과정을 통해 문제해결과정을 통한

과정을 살펴보면 서술형 문제에 대한 키워드를 찾을수 있네요




함께 하면 더욱 좋은 융합사고력 6학년 과정

창의사고1, 창의사고2


각 단원마다 수학적 사고력을 높여 융합되는 사고력으로 창의력과 서술형 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두산동아 사이트에 방문하며 융합사고력 수학 교재 학년별 정보와 교재를 만날수 있답니다.

http://www.doosandonga.com



두산동아 수학 선진화방안에 가장 최적화 된 융합 사고력 수학 교재



다양한 수학시리즈도 함께 있으니 해당 연령에 맞는 사고력을 높일 문제집 난이도가 있어
단계별 학습을 할수 있네요..

방학동안 꾸준히 풀어보아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