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전과목 세트 6-1 - 전4권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초등 전과목 세트 6-1

푸짐한구성, 더 강해진 이미지연상법으로 기초튼튼 6학년도 알차게 준비

 

12월도 얼마남지 않았네요.. 기말고사도 끝나고 학교 학예회등으로 바쁜 연말

5학년 과정을 뒤돌아보니 아이의 수학을 점점 어려워하네요..

5학년과정이 어려운데 무엇보다 기초가 든든하게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어렵지 않고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는 이미지 연상법 우공비 초등으로 6학년 준비는 천천히 준비하기로 했네요...

무엇보다 꾸준히 끝까지 푸는게 중요한듯 싶고, 아이의 흥미가 유도되었을때 더욱 효과적인듯 싶은데

아이가 먼저 선택하는 교재는 항상 우공비초등이네요...

.

6학년1학기 우공비 초등교재를 만났네요..

이번에는 더욱

특별부록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우공비 초등 세트구성이네요..

특별 부록으로

우공비 과목별 단원평가 + 계산비법책 + 시스템 오답노트가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의 공부 자기주도학습의 계획을 위한 우공비 공부달력과 학습브로마이드를 함께 받았네요..

올해 대비 2014년 우공비초등은 교재 표지가 우선 확 바뀠네요..

전에는 진한 형광빛색상이였는이 2014년 교재는 국,수,사,과 색상이 구별되며 종전과 같은 색상이지만

좀더 부드러운 파스텔계열의 색상에 이미지도 좀더 귀엽게 이미지로 바꿨지요...

전구성을 펼쳐 놓으니 정말 색상도 디지인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우공비초등세트이네요..

우선 우공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을 살펴볼까해요



우공비 초등의 가장 기본은 이미지로 개념 잡는 초등 비법서랍니다.

아이들 공부할때 초등참고서 기준은 학습법 및

공부하기 쉬운 난이도 인지 정말 필요한 분량인지가 중요하네요..

우공비 초등은 왜 단원을 배워야 하는지 효과적인 학습방법 제시및

개념을 이미지로 바꿔서 기억에 쉽고 오래 남게 해주는 기억력

강화효과로 문제 해결력을 강화된 교재이네요...

문제해결력이 강화되어 기본 및 실력 5단계가

반복적으로 단계별 문제를 방향을 제시해주고

무엇보다 학습 변화가 많아진 서술형 평가에 대한 집중 관리

서술형문항이 있어 서술형 문제도

완벽하게 준비할수 있도록 한권안에 구성이 되어있어요..

든든한 우공비 초등 전과목 세트가 있으니 방학중에 꼼꼼히 아이가 공부했으면 하네요



세트구성은 부직포안에 구성되어 있어 보관도 편리하고 이동할때도 좋아요...

요 세트하나면 1학기도 든든하겠어요..

국어 과목을 살펴볼까요

우공비 초등 국어 6-1 랍니다.

우공비 초등 국어는

우공비국어기본서+ 시험비법책 + 비법풀이책로 3책분리되어 있어요...

권두부록으로 비법+더하기 (교과서 듣기자료+우리말꾸러미)가 함께 들어 있어요

듣기자료까지 한번에 있으니 교과서 공부한후 완벽하게 교과이해를 하기 좋아요..

국어과목은 문학이 들어가니 교과서에 실린 작품 이해도 중요하지요...

방학중에 미리 실린 작품을 읽어보면 교과서 이해에 정말 도움이 되요...

알짜 정보가 있으니 우공비국어 좋아요

우공비의 대표학습법

개념잡는 비법으로 교재가 시작되네요...

핵심 개념과 이미지 학습연상법 및 그림을 통해 개념을 더욱 정확하게 이해하고 관련 문제를 통해

개념을 이해도를 파악할수 있어요..

1단계 개념 쏙 -> 2단계 눈에 쏙 -> 3단계 교과서쏙 확인후 개념에 따른 기본적인 문제를 풀어보면서 핵심

개념을 파악할수 있는 구성이네요

눈에 쏙 개념쏙~에서는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고 재미있게 익혀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도록 만화구성 이미지로 되어 있어요


국어에 대한 이해는 낱말사전이 중요하지요...

정확한 낱말을 이해하여 문장속 지문이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교과서문제 및 중요해요 등 약물표시도 있으니 핵심 문제는 꼭 풀어보면서 개념을 이해하면 좋을것 같아요


교과서 잡는 비법

핵심개념을 익힌후 교과서 잡는 비법에서 교과서를 더욱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문제이 있어 교과서 내용을

숙지하고 공부방향을 완벽하게 이해할수 있는 교과서 대 탐구시간이네요...

눈으로 읽는 지문은 전체 내용을 그림이나 표를 통해 알아볼수 있답니다.

교과서 문제, 중요해요,서술형등 요즘 학교 시험 대비 트렌트에 맞혀 공부를 대비할수 있너요..






핵심잡는 비법

단원에서 배운 내용중 가장 핵심이 되는 중요 내용을 뽑아

시각화 하여 단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핵심잡는 비법이네요

꼼꼼한 노트필수와 같은 핵심내용을 쏙쏙 필기되어 있는 마인드맵으로 더욱 이해하기 쉽고

핵심 키워드를 파악하여 서술형 문제에도 핵심을 잡기 쉽게 만들어 주었네요



시험 잡는 비법에는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 2단계로 구성되어

아이들 난이도별로 다양한 문제를 접해볼수 있어 단원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원평가도 대비하고,

학교 시험에 완벽 대비를 할수 있어요...

요즘같이 서술형 논술형이 강조될때 국어과목의 교과서 논술 정말 중요하네요....

교과서 내용이 기본으로 바탕대되어 있고 논술문제를 단계별로 풀어보면서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높열수 있어요...

논술준비 어렵지 않아요..

낱말놀이터에서는 교과서 제재에 나온 낱말 중 꼭 알아야 할 중요 낱말을 뽑아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그림속 상활에 알맞는 낱말을 찾아볼수 있어요..

단원에 끝날때 마다 만날수 있어 한단원을 재미있게 마무리 할수 있네요



시험 비법책



개념 +확인 문제로 본책에서 공부한 개념을 반복하여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핵심확인 문제를 풀어보여

교과서 내용을 이해 하는 단계이네요

단원 기출문제

단원평가를 보기전 단원 기출 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원평가 준비를 위해 별도의 단원평가 문제집을 풀지않아도 가능하네요

단원 만점 문제

학교 시험 단원평가 100점 맞기 위한 단계로 시험에

출제 가능한 문제 및 신경향 문제가 들어 있어

학교 시험에 대한 모든 문제가 총체적으로 들어 있어

단원평가전에 꼭 풀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비법 풀이책 은 정답과 풀이가 있는 책으로 풀이를 보면

좀더 쉽게 이해 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

아이 스스로 학습시에도 도움이 되는 풀이책이네요


우공비 수학 6-1

개념을 재미있게 이미지로 만들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신개념 학습법 이미지 연상학습법으로

수학의 개념을 더욱 꽉 잡아주고 실력을 높여주여

수학공부가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우공비 초등수학비법서이네요..

우공비초등수학6-1교재구성은

진도 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 풀이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공비 초등 수학은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제시부터 시작을 해요....

무엇보다 수학포기없이 학습계획표 대로 4쪽씩 꾸준히 하다보면 개념을 더욱 튼튼하게 받아주고

문제에 대한 문제해결력을 높일수 있죠....

무엇보다 오답에 대한 반법학습으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수 있는 오답노트연계학습을 함께하면

더욱 수학 실력 높일때 도움이 될것 같네요..



진도비법책안의 교재 구성은

학습 만화를 통한 재미있게 수학의 단원기본을 알수있으며

공부에 대한 개념과확인 문제를 통해 바탕을 다질수 있네요..

개념잡는 비법을 통해 개념을 좀더 쉽게 이해 이미지 연상법을 통해

수학의 개념이 오래도록 유지할수있어요...

또한 반법되는 개념을 또또 개념을 통해 보충하고,

개념쏙~ 눈에 쏙을 통해 한눈에

그림으로 공부하는 비법을 배울수 있답니다.


실력잡는 비법은 수학익힘책의 문제들이 집중적으로 되어 있어

학교 시험에 대한 대비 및

시험 유사문제들을 통해 문제해결에 대한 기초 실력을 쌓고

, 좀더 심화된 실력까지

주목할 문제 , 또또 문제로 해결할수 있답니다.

서술형 문제를 통해 학교 서술형 수학 문제도 대비할수 있어요...

수학 서술형은 아이의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 문제풀이 과정을 익히고,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해결력을

높여 주어 서술형 문제도 두럽지 않게 해준답니다.

문제해결 비법 및 표준 단원 평가 + 발전 단원평가로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높여주어 서술형을 문제도

100 점 맞는 서술형 준비 과정도 쉽게 준비할수 있어요.

수학은 단원에 대한 단원평가 준비가 중요해서 2단계 구성으로

난이도별 학습을 하여 최종적인

마무리 학습을 도와준답니다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를 통해 학교시험

서술형 문제도 재미있게 풀수 있는

수학적 생각의 힘을 키워주겠죠


우공비 초등수학의 시험비법책

개념 확인 문제 를 통해 학교 공부에 대한 개념을 반복학습하고

문제 핵심개념을 다시 잡아보는 계기가 되어

아이의 개념을 좀더 오래도록 유지시켜줄수 있네요..

요즘처럼 일제고사없이 단원평가 수시평가로 교과평가가 바뀌는 만큼

단원에 대한 이해를 얼마나

잘 하였는지 평가를 하게 되는데. 학교 에서 출제된 문제중

꼭 알아야 할 문제들만 모아모아

학교 시험에 대비에 좋은 단원 기출 문제이네요...

별도의 단원기출문제집을 구매하지 않아도

우공비 초등 수학 시험 비법책만 있으면 ok 랍니다.

단원 평가를 풀어보면서 학교 시험 100점 굳히기 해야죠...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자주 틀리는 문제를 실어 주어

수학의 실수를 줄일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요 문제지 정말 마음에 드는 시험 비법책이랍니다.



비법 풀이책은

정답 및 풀이로 문제에 대한 자세한 풀이와 더불어

100점 문제에 대한 100 점 비법 까지 제공되며, 서술형 문제에 대한 답에 해결 기준 채점표가 있으니

서술형 쓸때 참고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서술형 대비를 할수 있네요..



우공비 초등과학 6-1

우공비초등과학은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을 해요...

만화를컷을 보면 그 단원에 배워야할 내용이 재밌게 연상되네요..

빛, 산과염기, 계절의 변화 , 생태계와 환경, 자기장 5단원을 구성

개념쏙 눈에 쏙으로 재미있게 이미지연상법을 통해 개념을 익힐수 있고,,,

과학은 교과서 실험관찰을 통해 문제가 제시되니

과학실험관찰 과정이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어 실험결과에 탐구 과정및

결과를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답니다.



과학은 용어사전도 중요,, 어려운 과학용어들에 대한 용어 풀이가

쉽게 되어 있어 교과 이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더 탐구해볼까요를 통해 과학적 지적 호기심을 더욱 높여줄수 있네요...

개념 잡는 비법으로 개념 쏙 눈에 쏙을 익히고

핵심 개념 체크를 하면서 개념을 대해 이해를 높여줄수 있어요

탐구잡는 비법을 통해 탐구과정별 탐구 문제를 익히고

유사 문제를 익히면서 과학실험적 탐구 과정을 및 결과를 익힐수

시험 대비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탐구 주제/ 탐구 응용까지 탐구과정에 대한 기본을 다지기 정말 좋네요

실력쌓은비법은 알짜 문제로 실력을 올릴수 있네요..

어려워요, 중요해요 등 표시가 되어 있어

좀더 핵심문제를 파악할수 있어 실력에 높일수 있답니다.

1단계,2단계 단계별 서술형 연습을 통해 서술형 과정을

좀더 공부하기 쉽게 만들어 주네요





표준 단원평가 및 발전 단원평가를 통해

단원평가 문제를 대비하여 공부하여 과학적 문제해결력을 높여져

학교시험에도 좋은 대비를 할수 있답니다.



우공비초등과학 시험비법책

개념+확인 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대비 시험을 준비할수

있어요...

과학도 수학과목처럼 2단계 구성으로 단원기출문제를

풀어 보며 난이도별 학습을 더해줄수 있어요





비법 풀이책



우공비 초등 사회 6-1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 풀이책

특별부록으로 사회과탐구 풀이집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잡는 비법을 통해 핵심개념 + 개념확인하기 풍부한 자료들이 가득...

사회는 사진 및 자료가 정말 중요한 과목으로 사회과목의 이해 바탕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자료들이 함께 있어 개념을 잡는데 더욱 도움이 되네요

이미지연상학습법을 통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는

연상학습을 통한 개념 쏙~ 눈에 쏙을 통해 재미있게 익힌 개념을

개념 확인을 통해 익혀볼수 있네요..

자료잡는 비법을 핵심 자료로 기본을 다질수 있어요..

ㄱ과서 자료를 통해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은 알아가면 정리할수 있으며,

자료를 분석파악할수 있어 자료분석력을 높여줄수 있네요..

실력잡는 비법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력을 높여주며

단계별 서술형을 통해 서술형 문제에 대한 어려움과 두려움을 해결하기 위하

단계별 서술형 완성과정이 있어 서술형도 어렵지 않게

풀수있도록 도와주네요...

대단원 구성으로 소단원이 끝나면 대단원에 대한 단원정리가

한눈에 핵심 내용과 자료를 한번에 정리할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알찬
짜임새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에 대한 이해 및 정리가 끝나면

학교 단원평가에 대한 준비로 표준 단원평가 + 발전 단원평가를 통해

실력을 점검하고 , 유형및 난이도를 파악하여 시험대비에

최정 점검을 할수 있어요...




특별 부록 -사회과 탐구 풀이

사회과목을 사회과 탐구가 별도로 있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사회 공부에 하는데 좀더 자료와 활용방법을 위한 사회과 탐구예시 답안이

있어 전과없이도 사회과 탐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우공비초등은 낱권으로 구매가능하지만

세트로 구매시 요렿게 대박 구성이 있어 세트를 구매가 더 좋은것같아요..

특별부록 1 우공비 과목별 단원평가

별도의 단원평가 문제집이 필요없이 특별부록으로

구성된 국,수,사,과 과목별 단원평가 가 구성되어 있어

단원평가시 요 문제집을 활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단원평가 1,2회가 단원별로 제공되어 우공비초등을 익힌후,

시험볼때 활용하기 좋은 교재랍니다.





학교 수업 진도시에도 진도비법책을 공부후 단원평가를 풀어보면

실력을 높일수 있어요..

특별부록 2 계산 비법책

초등수학은 연산이 기본이되죠... 꾸준한 계산 연습을 아이들의

수학시험볼때 시간단축및 실수를 줄이기 좋은

수학의 기초를 탄탄히 만들어 주게 되네요...

시중에 파는 연산문제집을 필요없이 우공비초등

특별부록 계산 비법책만으로도 아이들의 계산 실력을

높여줄수 있겠네요..

꾸준히 학습하는 학습습관도 키우고,

무엇보다 수학의 같은 군끼지 묶여 있어, 부족한 수학 영역부분을

채우기 좋은 계산 비법책이네요..

특별 부록 2 우공비 오답 노트

종전에는 수학오답노트였지만 2014년 에는 우공비 오답노트로

되어 있어요..

전과목 우공비 초등을 풀어보면서 오답에 대한 정리를 통해

아이들의 실력을 탄탄히 만들어 줄수 있네요...

색상이 구분되어 있으니 과목별로 사용해보 좋네요..





마지막 우공비 초등세트구성의 대미는

우공비공부달력이네요...

작년에도 학기별로 되어 있는 공부달력을 통해 공부를 계획하고

실천하면서 자기스스로 학습할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의 기초가 되는 공부달력이네요....

스티커도 제공되니 아이들이 하루를 평가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하루 주일, 한달 등을계획적으로 공부계획을 할수 있어요...

2014년도 공부달력으로 아이의 자기주도학습도 시작되네요






우공비브로마이드- 속담이 이미지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속담공부를 할수 있는 학습 브로마이드 이네요

우공비 초등 전과목 세트로

방학동안 꾸준히 6학년 과정을 알차게 준비해야 겠어요..

변화된 표지만큼이나 신선한 우공비초등

아이들이 재미있고 공부할수있는 이미지 연상법 비법이 있으니

우리아이 공부에도 비법 팍팍 받을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