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연세 초등국어사전 - 반달색인.비닐커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사전)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통합서술형에 강한 초등국어사전 추천

 

요즘은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전자사전으로

단어를 찾고 해서 빨리는 찾을수 있지만
오래도록 기억하지 못하고, 단어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부족한게 되네요...

 

 

 

점점 통합교육 서술형 유형으로 바뀌가는 시험에

아이들이 단어사용이 정말 어렵다고 느끼게 되는데..
동아 연세초등국어사전을 사용하면서 아이의 국어이해도 및

문장쓰기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단순 단어찾기가 아닌 다양하게 국어적 이해가 함께 있어

초등국어사전으로 추천해주고 싶네요.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최신 개정판으로 2013년 1월 10일 제2판 전면 개정으로
하드케이스로 커버가 되어 있어있는 초등국어사전이랍니다.
사전안에 외래어,한자,발음 및 2011년 개정된 교과서의 반영된 띄어쓰기 및
다양한 네모상자를 통해 비슷한 낱말 구별이나 틀리기 쉬운 어법 , 백과정보, 학습용어풀이 등 참고가 될 만한 것이 모두
모여 있는 종합지식백과네요...

동아 연세 초등국어 사전 최신판 제2판 전면 개정 (두산동아)
초등교육과정 전과목 및 주요 낱말 선정이 수록되어
초등교육과정 초등학교 교과서 전과목 와 주요 낱말이 선정되어 있어 초등 국어 어휘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수록
모두 3만 7000여 개의 낱말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세계 여러 나라와 큰 도시의 면적과 인구를 2010년도 자료에 따라 명기하였다.
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참고정보 및 네모상자에 별도 제시
부록으로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8급~4급) 기초 한자를 수록하였다.
판형 A5, 148*210mm
2013. 01. 10 제2판 2쇄 발행

엮은이 :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 저
출판사 : 두산동아 (주)
페이지 1,432 페이지
정가 : 30,000 원

동아 연세 초등국어 사전 최신판 제2판 전면 개정 (두산동아)
초등교육과정 전과목 및 주요 낱말 선정이 수록되어
초등교육과정 초등학교 교과서 전과목 와 주요 낱말이 선정되어 있어 초등 국어 어휘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수록
모두 3만 7000여 개의 낱말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세계 여러 나라와 큰 도시의 면적과 인구를 2010년도 자료에 따라 명기하였다.
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참고정보 및 네모상자에 별도 제시
부록으로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8급~4급) 기초 한자를 수록하였다.
판형 A5, 148*210mm
2013. 01. 10 제2판 2쇄 발행

엮은이 :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 저
출판사 : 두산동아 (주)
페이지 1,432 페이지
정가 : 30,000 원


책을 보호기 위한 하드케이스로 커버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비닐커버가 있어 오래도록 벗김이나 빛바램도 없이 쓱~~ 닦이만 해도 되도록 되어 있네요

무엇보다 사전보는 법이 있어 사전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도록 도움이 되네요...
교재활용이 다양하게 통합적으로 들어있는만큼 다양한 사용법으로 초등아이의 사전이용을 높여줄수 있네요..





 

일러두기에는 사전 어휘에 대한 정보로 올림말, 길잡이말, 한자 ㄸ는 외래외의 로마자 표기, 발음, 뜻풀이,
예문, 참고 정보가 있네요..
* 별표는 7차 초등교과서의 개정 주요낱말까지 알려주어 기초어휘향상에 도움이 되네요..





 


 

요즘 외래어의 범람으로 정말 많은 외래어를 오인하여 아는 경우가 많은데
외래어에 대한 정보및 풀이를 잘 알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겹받침에 대한 조사결합방식.. 저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아이들의 받아쓰기 및 어휘향상에 도움 팍팍..



 

쉬운것 같고 알수 있을것 같은데도 어려운 다양하고 비슷한 단어들.....
잠시 알고 제대로 쓰이는 것이 정말 중요하네요....
문장에 쓰임에 따라 적절한 단어선정이 정말 중요하것 같아요.







 


 


 

요즘은 국어 뿐만아니라, 사회, 과학이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대부분이
용어정의를 어려워해서 과목이 어렵다고 느낄수있는데..
초등국어사전에는 과학적 이해를 높일수 있는 과학이미지및 설명이 있어 과학적 지식, 사회적 지식까지
확실히 용어를 쉽고 재미있고 배울수 있으니 교과이해에도 정말로 도움이 되는 통합적 서술형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전이네요



 


 

무엇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인덱스홈 구분 방법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인덱스홈이 있어 아이들이 쉽게 인덱스별로 찾기 편하게
ㄱ ㄴ ㄷ 순으로 나와있으니 아이에게 찾는 재미를 줄수있답니다.




 


 

부록으로는
네모상자가 있어 설명하기 찾기 편하게 되어 있으며
기초한자 1000자가 한자능력시험대비에도 할수 있도록 8급 ~ 4급까지 준비할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소소한 볼거리...
나라별 수도이름까지 수도이름과 나라이름 같은곳 찾기도 솔솔.....
아이학교에서 고전수업으로 논어읽기 수업이 있어요..
논어 하면 왠지 거창하고 어러울것 같은데 초등생들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고 아이들의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논어의 이해를 높여주기 위해 연세초등국어사전과
함께하니 논어 이해에도 도움이 되네요






쉽게 이해하기 편리하게 이미지가 함께 있어 아이의 이해를 더욱 높여줄수 있어요



 

타사 국어사전 아이가 저학년때 구입했던 사전인데 비교해 볼께요
우선 가장 큰 차이는 인텍스홈이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두산연세초등국어사전의 홈이 아이들이 찾기 편리하게 편리성을 제공해주네요.





 


 

두께면이나 크기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타사는 45,000 원/ 두산초등사전은 30,000 원 가격도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또한 하드커버로 구성된 타사보다 비닐커버가 한번더 쌓여있어 아이들이 사용하기 더 편리하고 오래 보관할수있을것 같아요..
단순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는 타사에 비해 통합교과에 맞게 다양하게 지식을 전달해주는 초등국어사전
백과사전 기능까지 함께 하니 초등국어사전으로 정말 딱 인듯 싶네요


 

타사제품은 단순히 단어의 설명만 있지만 동아 연세초등국어사전은 단어에 대한 설명 및
글의 성격, 설명이 자세히 추가되어 통합적 학습을 이끌어 준답니다.


 

아이의 한자공부에도 도움이 되는록 부록으로 기초한자가 수록되어 있어요..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8급~ 4급까지의 기초한자... 10,000 자
한자의 음,뜻, 부수, 총획수, 한자능력급수, 용례까지... 자세한 설명이 있어 한자공부에도 도움이 되네요...



 

문제집을 풀면서도 도움을 받고 있는 동아연세초등사전
아이스스로 먼저 찾아보며 체크해가니 오래도록 아이의 기억속에 남겠죠...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과학영역에도 큰 도움이 되지요....
요즘 읽고 있는 아이 책 ... 어려울것 같은 책이지만, 단어의 도움을 받으니 이해하기 쉽게 해주네요...



 

아이의 책상위에서 언제나 도움이 되는 초등국어사전...
사용하기 전과 후가 확실히 다른 아이의 학습태도....
두산교재로 공부하는 아이에게 사전도 역시 두산동아이네요




 

두산동아초등평가단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