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잡는 큐브수학 5-2 - 2013년 동아 큐브수학 2013년-2 5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잡는 큐브수학 5-2
스토리텔링으로 교과서 개념을 익히는 개념 학습서

초등고학년 학년이 올라 갈수록 어려워지는 수학 .
무엇보다 점점 서술형문제가 확대되면서 교과서에 대한 확실한 기본 개념없이
문제만으로도 해결하기 어려워 지네요..
아이에게 기초부터 탄탄하게 교과서의 기본을 개념을 충실히 풀수 있는 두산동아 개념큐브수학으로
교과서 기본개념 확실히 잡아 주고 가네요..
2013 개념잡는 큐브수학 5-2 특징은 스토리텔링으로 교과서 개념을 익히는 개념서이네요..
자세한 개념 설명과 교과서 익힘책 유사 문제가 들어 있어. 기본개념을 더욱 확실히 잡고가니
기초 실력도 쑥쑥... 교과서 이해가 높아지는 시험대비 응용력도 좋아져서 수학에 재미와
흥미를 더해 주는 교과서 개념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큐브수학은 목적에 맞게 수학교재를 선택할수 있는데 개념 잡는 큐브수학은 기초부터
탄탄하게 수학실력을 쌓기를 원하는 아이에게 선택하면 좋은 교재이네요
교재를 살펴볼까요.
개념잡는 큐브수학은
스토리텔링을 반영한 개념학습책 + 기본서+ 미리보는 수학익힘책 +정답과풀이
구성 되어 있네요..
우선 이번 2013년 새로 반영된 개념잡는 큐브수학에는
만화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개념 학습책이 있어
이야기를 통한 문제 풀이에 따른 개념 및 개념풀이를 한번에
어려운 개념이 아닌 만화로 풀어가는 스토리텔링이라 더욱 좋아하는 개념학습책이네요



개념기본서를 살펴볼까하네요
표준진도표가 있어 회차별 매일 매일 자기주도학습을 할수있도록
학습량을 정해주네요..

교재구성은 단원별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생각을 열며
이미배운 내용과 이 단원에 배울 내용 과 더불어 앞으로 배울 내용까지
단원연계에 따른 학습 생각주머니를 높여주네요
우선 교재의 시작은 생각을 열며로 시작하여 단원별로 이야기와 그림으로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높여주며 시작할수 있네요.

교과서 준비 학습
준비학습 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원 학습을 준비하네요.
재미있게 5학년에서 온 편지라는 구성으로
각 소단원별 주제학습에 따른 문제와 더불어 꼭~~~ 학습해야 하는 개념을 알려주네요
교과 연계부분에 따른 다른 학습의 개념도 함께 배울수 있는 개념 정리 노트이네요
step 1. 교과서 개념잡기
그림과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으며, 개념을 익히는 기초문제들이
함께 있어 교과서 개념을 충실히 익힐수 있네요
교재상단에 교과서 개념을 쉽게 구성되어 있어 익힌 후
한눈에 쏙으로 다시 한번 자세한 설명을 익히고

포인트로 더욱더 활용하기 좋은 기본개념 팁을 제공하여
개념 공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도와준답니다.

쌍둥이 문제로 한번 더 익히기
교과서 활동 으로 단계별 학습 문제를 풀어본후
교과서 유형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면서
개념을 정확히 익혔는지 확인할수 있네요

개념잡는 큐브수학 교과서 개념잡기는 필요한 개념들이 먼저 쏙쏙
배울수 있도록 학습주제별 기본개념을
몰아서 학습 하네요


step 2, 한번 더 익히기
개념잡기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한번 더 풀어 보면서 개념을 확실히 자기것으로 만들어주는 코너이네요
각 개념잡기에 따른 문제가 4문제씩 짧게다시 확인해볼수 있어 부족한 개념을 찾아보고 다시 한번 익혀볼수 있네요
step3. 대표 문제 이것만으로 꼭!!!
대표문제가 제공되고 그에 따른 대표유형문제를 익힐수 있으니
학교 시험대비에도 꼭꼭 나올 대표유형을 배울수 있네요
시험보기전에 꼭 확인하면 좋네요
서술형 기초 잡기
서술형문제는 요즘 학교시험에 필수인듯,,
서술형도 쉽게 풀수 있도록 단계별 문제풀이 과정을 거치면서
서술형문제의 답안을 쉽게 쓸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기본적인 서술형문제를 쉽고 재있게 배울수 있어요
문제해결력 기르기
복잡한 문제도 단계적으로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력을 기를수 있네요.
쉬어가기
아이들이 흥미있어 할 주제를 제공하여 머리도 쉬고
재미와 흥미를 높여줄어 다음 단계 문제를 풀수 있는
힐링 타임이네요.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
개념잡는 큐브수학 교재안에는
별책부록으로 미리보는 수학 익힘책이 있어
교과서에 더욱 충실히 수학 익힘책도 척척 풀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정답과 풀이
자세한 문제 정답풀이가 있어
단순 답지만이 아닌 문제푸는 과정을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네요



단원 마무리
서술형기본 및 서술형심화까지 중요 등 약물표시되어 있으며
단원평가를 위한 단원마무리 학습으로 시험 대비 하면 좋을듯 싶네요
단원에 배운 내용을 마무리학습 할수 있는 코너이네요



개념잡는 큐브수학은
기초개념이 약해 수학이 어려운 아이들이나
교과서 개념을 충실히 익혀 실력을 쌓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네요..
기초가 튼튼해지니 실력도 향상되니
꾸준히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수학실력의 기초를 탄탄히 익힐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