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5-2 - 2013년 동아 백점맞는 국어 2013년-2 5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 백점맞는 국어 5-2    2학기준비 백점맞는국어로 해요

 

동아 백점맞는 국어 2학기를 방학중 아이와 함께 풀어본 교재이네요..
무엇보다 동아 백점맞는 국어는 개념학습이 잘 되어 있어
방학중 학습하기에도 좋은 교재이네요.
백점맞는 국어는 학습과 관리가 편한 3책 분리로 구성되어
1. 미니북 (교과서 핵심 문제와 답을 정리한 미니북)
2. 개념북 (교과서 진도에 맞춘 개념 기본서)
3. 시험대비북( 학교시험 유형에 맞춘 시험대비서)
4. 친절한 해설서 (정확안 답과 자세한 풀이)
교재안에 미니북이 있어 분리하여 사용하면 되는 미니북이네요..
작지만 교과서의 핵심문제와 답이 모두 있어
알찬 구성이지요...
무엇보다 손에 쏙 들어오는 책크기로 언제어디서나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고
교과서 정리도 미니북에 함께 하면 시험볼때 유용할것 같네요
살짝 당기면 끈적임없이 쉽게 분리되네요
미니북 활용은
학교시험 준비시 교과서 내용을 정리할때
다음 시가에 배울 내용을 예습할때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복습할때 유용하네요...
각단원별 교과서를 집중 분석 핵심 개념이 및 교과서안의 교과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알짜구성이지요....
교과서로 공부할때 가장 기본이되면서도 가장 중요한부분은
교과서안의 문제이네요...
정확한 이해와 정답 제시로 아이들 학교공부후
복습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우리아이 책가방속에도 항상 비치해야 할것 같네요/


 


 


 

교재안에 맨 앞부분에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계획표를
스스로 세울수 있게 표준진도표와
중간고사, 기말고사전 시험계획표가 따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계획하고 자기주도학습에도 도움이 되네요....


 

백점맞는 국어의 메인교재
BOOK1 개념북이네요...


 

이번 2학기 백점맞는 국어교재의 가장큰 장점은....
QR 코드를 이용한 동영상 강의가 각 단원별로 제공되네요..
요즘은 아이들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데 이해가 필요한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 모르는 부분등을 QR 코드 동영상 강의로 들으면서
학습효과도 높아진답니다.


 


 

개념북을 살펴볼까요
1단원은 시작 페이지로
이미지로 단원을 중요 문제를 파악하고
만화로 이해후
기본개념정리가 되어 있답니다.
특히
이단원의 출제경향및 개념있는 문제까지 한장에 많은 개념을 한번에
정리할수 있네요


 


 


 


 

교과서 개념 기초다지기
교과서의 기본개념이 정말 중요한데.. 이곳에서는 글의 종류, 특징등
교재의 기본개념 정리와 더불어
교과서 전문 지문이 들어있네요....
또한 문단별 개념 정리가 되어 있어...
문제를 푸는 과정안에서도 개념학습을 충실히 할수 있는 교재이네요...
또한 교과서 문제 및 서술형, 논술형문제, 선생님강력추천등의
약물이 표시되어 있어...
문제의 중요도에 따라 학습을 좀더 할수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국어 과목은 개념정리에 중요한 부분이 단어에 대한 낱말사전이
별도로 있어 개념이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교과서 단원 마무리
배운 내용을 정리 해볼수 있는 단원마무리로
아이들의 생각도 정리해볼수 있는 내생각을 써봐요 코너도 있네요..
이야기의 흐름에따른 단원정리 마무리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
교재안에 잘 정리되어 있어 만족하는 부분이네요..


 

1단원의 구성은
듣기.말하기.쓰기 / 읽기 구성으로 같은 교재형식으로
되어있네요..


 

2학기 교재에 가장 장점은
지문별 핵심정리 코너가 생긴것 같네요..
교과서 지문의 핵심 질문들에 대한 핵심 정리가 잘 정리되어 있어
사건의 흐름이나 교과서 시험문제에 많이 나오는
인상적인 부분 찾기 및 인물의 성격등...
시험에 알짜 문제에 대한 지문 핵심이 있어
이부분은 아이들도 놓치지 않고 잘 공부하면
정말 백점맞는 국어가 될것 같아요...


 


 

주제별로 정리하는
유형평가
단원별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를 유형별로 엮어 놓여 있네요...
보통 유형별 문제들은 수학과목에서 많이 보는데..
국어에서도 자주 나오는 유형이 있는데 핵심 유형을 익히면
시험에 더욱 도움이 이 될것 같아요..
유형을 먼저 알려주고 유형에 따른 문제가 제시되는 구조이네요


 


 

단원평가
아이들 학교시험 국어 과목은 기말고사 보기전 매 단원별로
단원평가를 시행하고 있네요...
한단원이 끝나면 아이들의 학습 마무리및 학습 이해에 따른
단원평가로 평가받게되는데
단원평가보기전 풀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미리 공부하는 학생들은 단원평가를 풀어보면서 단원에 대한 이해와...
핵심 문제를 파악 하고 실력을 점검해 볼수 있는 단원평가이네요.
또한 서술형 논술형 평가 문제도 함께 구성되어 있으니
한권으로 충분히 서술형,논술형문제도 준비할수있네요...
문제안에는 유형별 문제가 표시되어 있으니 단원평가에 틀리거나
이해가 부족할때는 유형별 학습 해당 부분을 다시 한번
집어볼수 있네요


 


 


 

읽기자료......
이야기 구성요소로 보는 마인드맵 이네요..
등장인물은 성격 및 인물과
배경 (시간적,공간적) 과 사건을 하나의 마인드맵으로 정리해볼수있네요


 


 

BOOK2 구성으로 시험대비북


 

학교시험 대비 별도의 단원평가 문제집을 구매하지 않고도
별책부록으로 있는 시험대비북만 있어도
학교시험 한권으로 끝낼수있네요...
유형별 단원평가, 학교시험을 대비하는 실전단원평가, 중간기말학업성취도 평가
모두 들어있어
학교진도용으로 단원평가보기전 풀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백점맞는 국어 5-2 교재 장점
백점맞는 국어 교재의 가장큰 장점은 개념이해를 충실히 하고
다양한 유형 및 구성으로 한권만으로 학교시험 및 학습을 할수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교과서에 더욱 충실히 학습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면
QR 코드를 동영상강의까지
지문및 교과개념 이해가 중요한 국어과목에 너무도 좋은 교재이네요...
3책 분리로 개념북, 시험대비, 미니북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2학기 공부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