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5-2 - 2013년 초등 완자 수학 2013-2 5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완자수학 5-2 2학기 수학도 역시 완자

 


 

비상교육에서 만든 인강 수박씨 완자 특강으로
1학기를 공부했던 아이라 2학기도 역시 완자수학과 함께 하네요...
완자수학 광고문구처럼 내 옆의 선생님...
아이와 함께 하는 또다른 초등교과서 같은 초등문제집이네요...

완자를 공부하게된 가장 큰 장점은 비상완자만의
시스템인 예진복시스템으로 예습과 진도와 복습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방학중 2학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진도과정을 통해 배우고
복습으로 단원을 마무리하는 과정에 아이의 실력으로 바뀌게 되는 초등문제집이네요..
완자문제집을 살펴볼까 하네요..

초등완자 수학 5-2 구성이네요... 3책 분리되는 구성으로
에진복완자 (피드백완자) + 시험대비 완자 + 정답친해
3
초등완자 5-2 예진복 완자에는
아이수박씨 100시간 강좌체험 쿠폰이 있답니다.
아이들이공부하는 초등완자 인강이 있으니
완자와 함께 인강을 함께 하는 것도 더욱 도움이 될것 같아요
또한 다양한 표현공부를 할수 있도록 학습도우미스티커 및 활동지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더욱 입체적인 학습을 할수있죠

예진복 완자에는 작은 책으로 피드백 완자가 함께 있네요...
피드백완자는 진단후 수준별로 풀어볼수 있는 피드백 문제들이
들어 있고
무엇보다 단원마다 단원평가가 끝난다음
피드백 완자로 풀게 구성되어
예진복 시스템을 더욱 자기주도적으로 할수있게 해준답니다.

피드백 완자란
내실력을 진단하고 -> 부족한 부분 보충하고 -> 수준별 문제풀기
로 구성
A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
B 응용력이 향상되었는지 확인하는 문제
C 문제해결력이 향상 되었는지 확인하는 문제로
단원을 완성하게 되네요... 즉 내실력을 진단하고 피드백하게 됩답니다.

비상완자 5-2 교재의 메인 교재인
예진복 완자를 살펴볼까 하네요...
먼저 단원이 시작될때 초등 수학 교과서의 수학익힘책을 가지고
준비학습을 하게 되네요...
어렵지 않게 아이들이 풀수 있네요

2013년 초등수학에 가장 크게 반영된것이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이 아닐까싶네요..
아이 기말고사에서도 이제는 반영되고 있는 스토리텔링수학
비상완자 5-2 교재에도 스토리텔링수학이
반영되어 있답니다.
수학의 이야기를 기준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면서
문제를 풀수있는 스토리텔링수학....

완자수학에 가장 매력적인 장점은 예진복 시스템이네요...
아직 완자를 사용해보지 않은분은 예진복이 뭘까 하시는 분도 있을거예요...
예진복 학습 시스템이란
예습, 진도, 복습, 평가의 단계를 밝아 체계적이고 철저한 반복학습을 통항
장기 기억을 높이는 효과적인 자기 주도학습 시스템으로
교재구성을
예습 (단원을 미리 보는 스토리텔링 수학) ->
진도 (교과서+ 익힘책)으로 개념익히기 + 완자샘특강 (보충자료가 필요할때는
완자쌤 특강을 보시면 자세한 설명이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
복습 (실력문제다지기, 응용문제다지기, 서술형문제즐기기)
->
평가및 피드백
단원평가로 실력을 점검해보고 피드백완자를 통해 복습을 하며
단원을 마무리 하는 시스템 구조로
예진복시스템으로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네요..
진도
개념정리 및 활동과정을 통해 단순히 문제를 푸는 방식이아니라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개념을 다지는 구성이네요..
초등수학의 가장 기본은 초등교과서내에 교과서+익힘책일듯 싶네요...
초등전과처럼 개념을 잘 정리해주고.
교과서활동 (교과서+익힘책)의 기본 문제를 통해 아이의 개념이해를 높일수 있답니다.


활동익히기를 통해 문제를 문제를 이해하고
개념정리로 개념을 다시 한번 익히면
개념 문제를 풀어볼수 있답니다.
1단원 공부중인 아이가 열심히 학습중인 문제집이죠..

완자샘 특강...
문제를 응용하기 전.. 개념에 대한 완자샘특강으로
개념이해를 좀더 도움을 받게 되네요...
개념이해에 필요한 알짜 쌤 많이 노하우가 전달되는 코너이지요....
문제풀때 많은 팁이 되니
꼭 확인하시는게 좋답니다.

복습
실력문제 다지기...
진도학습을 통해 개념을 공부 학습이 완료되면,,
복습과정을 통해
실력문제를 다질수 있답니다.
특히 교과통합형 (수학+과학) 문제도 반영되어 있네요...
융합형문제도 함께 반영
또한 같은 유형방식의 핵심 문제를 한번더 풀어보면서
실력을 다질수 있네요....
특히 문제안에 내옆의 선생님 특강이 또 다시 학습에 도움을 된답니다.



1회 학습 분량씩 표시되어 있어 학습을 마친후
완성 스티커를 붙이면서 자기 주도 학습을 완성할수 있네요....


복습 (응용 문제 다지기)
익힘책 안 문제해결문제는 익힘책을 기준으로
풀어보면 익히기 되는데 또한 단계밝아 익히기
혼자서 익히기 를 통해
응용문제도 슬슬 풀면서 실력으로 만들어주네요....
특히 혼자서 익히기에는 QR 코드 듣기가 있어
바로 보기도 되고,.
아이수박씨 체험존을 통해서 완자 체험강의를 들을수 있답니다.....


복습 (서술형 문제 즐기기)
풀어보면 익힘 다음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게 되네요...
특히 단계별로 혼자서 풀기과정이 있어
서술형문제에 대한 두려움도 많이 없애고
서술형문제시험유형에도 실력 강화를 만들어 준답니다.

평가
(단원평가)로
단원을 예습과 진도로 복습한 다음 단원에 대한
단원평가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점검하고 실력을 쌓을수 있는 단원평가 이네요....
서술형 문제를 포함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단원평가 채점후 피드백 완자를 풀어보며
실력을 완성하게 된답니다.
1~ 8 단원까지 예진복시스템 및 피드백구성까지 갖은 구성으로 단원학습을 하게 된답니다.







BOOK 2 시험 대비 완자
풍부한 문제로 학교시험 완벽 대비에 도움 시험대비 완자



단원평가를 따로 보고 있어 단원평가 대비 전
꼭 시험대비 완자를 풀어보면 도움이 될것같아요...

수시평가 대비로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 + 단원평가
학력평가 대비 중간/중간이후/전범위 학력평가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요...

정답친해
정답및 자세한 풀이방법이 있어
또 다른 공부가 되는 과정이네요...






초등완자 5-2 아이가 방학중 열심히 풀고 있는 문제집이네요...
예진복시스템으로 수학공부도 알차게 할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