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1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2013년-1 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과학 5-1 이미지연상학습 초등학습비법서

우공비초등 최단기간 1000만부 돌파 정말 대단하네요... 짝짝짝
저희아이도 3학년때부터 쭉 사용하던 교재라
더욱 반갑네요...
이제 초등 1학년부터 만날수 있다고 하니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는 작은아이까지
우공비로 공부할수 있을것 같네요..

5-1학기 과학과목
아이가 스스로 찾는 교재로 방학중 선행학습을 하고 싶던중,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우공비초등으로 5학년 1학기
교재로 공부하기로 했네요...
우공비 초등은 과목별로 색상이 달라 한눈에 알아볼수 있답니다.
선명한 색상의 우공비 초등교재... 우공비 과학5-1는 연두색 책으로 표지가 되어있지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학습 비법서라 역사도 이미지로
오래오래 기억할수 있을것 같네요


우공비초등은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학습 비법서로 유명하지요...
이미지 학습법이라. 쉽고 오래동안 기억할수 있도록 학습을 하게 되어있지요...
우공비 초등 과학 5-1는
완전학습 3책구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진도 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 및
진도비법책안에 선물같은 특별부록책이 있어
비법+더하기 (실험관찰 풀이집)가 있어
어려운 실험관찰도 풀이를 통해 척척
마스터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비법+더하기 교재는 실험관찰 풀이책은 작은 책안에 모조리있으니
어러운 실험관찰 풀이도 쉽게 도움을 주는 책으로
사이즈도 작아 아이들 가방속에 쏙 넣어주면
학교에서도 과학실험관찰 및 숙제에도 도움을 받을 수있답니다.




뜯기 편하기 살짝 당기면 분리되네요

...

우선 5-1 초등 과학 단원이 궁금하네요...
1학기동안 배울내용이
1단원 지구와 달
2단원 전기회로
3단원 식물의 구조와 변화
4단원 작은식물의 세계
목차 전 페이지가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예쁜 그림으로 단원에 배울 내용이 점점 흥미로워지네요


우공비초등은 우리들의 3단계 공부비법으로
첫째 개념잡는 비법
교재의구성은 개념잡는 비법으로
개념쏙~눈에 쏙, 과학 실험방 , 개념 확인하기로
공부순서로 개념을 확실히 익힐수 있도록
구성으로 되어 있네요..

개념잡는 비법
개념쏙 눈에 쏙
특히 눈에 쏙에서는 우공비교재만의 이미지 연상법이
한눈에 정리되어 이미지만으로도
충분히 내용을 인지하고 오랜 장기기억이 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과학실험방
에서는 과학탐구활동을 중심으로 자세한 설명과 탐구결과를 알려주네요

개념확인하기
핵심개념체크 방법으로 개념을 외운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답니다.




용어사전
과학과목도 용어사전이 정말 중요하네요...
학습을 하다보면 아이들이 모르는 단어들이 나올때가 있는데
용어에 대한 확실한 이해로 역사이해에 도움이 되네요..

우공비초등의 대표 이미지 연상법이 가장 잘 표현되어 있는
개념잡는 비법으로 핵심개념+ 개념 확인하기
개념확인하기 코너로 개념 꼭 필요한 개념 확인으로 개념을
확실히 잡고 갈수 있도록 개념별 문제가 제공되네요


2 탐구 잡는 비법으로
핵심 탐구로 기본 다지기


시험에 잘 잘 나오는 중요 과학 활동(실험)별로
교과서속 안에 내용을 잘 정리하도록 되어 있네요..
과학 탐구 활동중 유형별 문제를 제공 (탐구조건, 탐구방법, 탐구결과)
좀더 심층적인 공부의 방법을 알아보지요...


실력 쌓는 비법 - 알짜 문제로 실력올리기
실력쌓는 비법에는 다양한 실력을 쌓을수 있는 문제와
약물로 안내가 잘 되어 있네요...
중요해요, 어려워요등의 약물문제는 좀더 신중히 풀어봐야 겠죠

또한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가 있어
서술형 시험에도 도움을 되네요...
1단계, 2단계로 서술형을 풀어 단계별 학습을 함께 하네요



단원정리하기
단원에서 중요한 핵심내용을 한눈에 정리한 코너
각 대단원의 소단원별 과정은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1단원이 끝나면 단원정리가 있어
한단원을 모두 마무리학습하네요...



단원정리 이다보니 이미지 로 단원을 정리및 단원정리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단원이 끝나면
페이지핵심내용이 있어 한눈에
한단원을 정리할수 있답니다.

단원정리후 표준 단원평가
로 학교단원평가에 대한 대비 및 학습 마무리 문제를 풀어보네요





발전 단원평가
단원평가를 좀더 실력있는 준비를 위한 발전단원평가
단원평가 난이도별 준비에도 도움이 되네요


각 단원이 끝나면 나바힘(나를 바꾸는 힘)으로 아이들의 인성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답니다.






시험잡는 비법책은
학교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수 있는 알찬 문제로 구성되어
개념+확인문제, 탐구문제, 단원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네요









비법풀이책에는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에 풀이과정이 있네요,..
무엇보다 우공비 box 구성이 있어 알찬 풀이과정이 있네요




 

우공비 비법+ 더하기 (실험관찰 풀이집)






우공비초등 세트구매시 특별부록으로
단원평가 문제집이 제공되네요...
국수사과 과목이 제공되니
단원평가 문제집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네요...




우공비초등 세트 구성에서는
우공비 2013년 공부달력을 증정하네요...
1학기동안 아이스스로 학습을 할수 있도록 플랜을 짜고
실천할수 있는 플랜너로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는 좋은 달력이네요....


스티커와 세우기 편한 달력식으로 되어 있어
아이 책장에 놓아두면 되네요



우공비 초등과학 5-1 2013년 5학년
과학도 재미있게 준비할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