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과 4-2 - 전6권 -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예체능 2012 동아전과 2012년-2 4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 60년의 전통의 두산동아에서 만든 동아전과..

제가 어릴적에도 동아전과와 함께 했는데.. 시간이 흘러..이제는

내 아이에게도 꼭 함께 해주는 동아전과이네요...

초등학교 전과로 오래동안 사랑받는 동아전과이네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해마다 동아전과와 함께 새학기를 준비하였네요..

4학년부터 더욱 어려워지진 교과서를 위해 엄마의 선물인 전과와 함께

방학 중 선행을 함께 하네요...

전과의 장점은 교과서의 내용을 완벽하게 분석.. 교과서를 이해하기 위한

교재로.. 특히 국어전과는 교과서 내용을 세세하게 준바하여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교재였답니다.

집에서의 또다른 교과서 .. 전과...

학교 숙제 및 자료 찾을때 필수이지요... 무거운 교과서를 대신

집에서는 전과와 함께 진도별로 공부하다보면. 단원평가를 위한 별도의 교재도

중간기말고사에도 완벽하게 준비할수 있는 좋은 교재이네요..

 

단순 숙제만을 위한 전과가 아닌...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멋진 내 아이의 교재...

전과와 함께 2학기를 준비해봐야 겠어요...

 

 

 

동아전과는

교과서 완전학습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서로...

본책 과목 분권 6책(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예체능)과 부록으로 미니 핵심요점북, 단원.중간.기말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집이 별도 제공되네요...

 

동아 전과로 개념학습과 시험 대비를 동시에 쉽고 재미있게 학습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집에서도 동아전과와 함께 2학기 준비

 

 

그럼 전과에 대해 하나씩 살펴볼까요

 

동아전과의 구성은

 

< 교과서 핵심 개념 4단계 학습>

개념열기 -> 핵심개념->개념더하기->개념바로확인하기

 

<학교 시험 대비 3단계 평가>

개념 마무리평가 -> 단원평가 -> 단원.중간기말고사 학업성취도 평가 (부록)

 

동아전과 국어, 수학 먼저 살펴보아요..

 

 

동아전과 국어.. 전과에서는 표준진도표를 제공 학기중 교과서 수업에 맞혀진 진도를

함께 제시하여.. 계획성있는 자기주도 학습의 계획을 세워주네요

 

 

동아전과의 핵심개념 4단계

개념 익히기과정으로

개념열기 -> 핵심개념 -> 개념더하기 -> 개념바로확인 하기를 통해

핵심 개념을 익힐수 있답니다.

 

 

중간중간 아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면서도 중요한 요점을 콕 집어 주는 개념설명이

들어있답니다.

 

 

다양한 지문제공에 중에도 중요부분을 확인시켜주어.. 꼭 알아야 할 부분을

놓치지 않게 다시 한번 집어준답니다.

 

 

국어 지문에는 새로운 낱말이나.. 모르는 단어들이 나올때가 있는데..

지문중 낱말사전에 제공되는 단어는 진하게 표시 되어.. 알고 싶은 낱말사전을 빠르게

찾을 수있네요..

 

 

 

교과서 내용중 실사 사진이 필요한 부분은 생생한 실사 사진을 제공하여

이해력과 시각적 이해도늘 높여주네요..

 

 

국어 단원평가 나 시험을 볼때 반드시 놓치지 않아야 하는 부분이

이야기의 순서적 전개이네요...

긴 지문에게 핵심 이야기만 순차적으로 요약 되어... 이야기 전개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 학교 시험대비에 효과적이네요...

 

꼭 놓치지 않고 봐주어야 할 코너이네요..

 

 

 

지문을 다 읽고 다면 한번 숨고르기를 하듯....

구성요소를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네요..

이렇게 되면 단기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넘어가겠죠..

 

 

 

< 배운 내용을 알차게 마무리 하기 위한 2단계 학습 방법으로

개념 마무리 평가와 그림으로 교과서 이해하기 코너가 있답니다.

 

이미지로 기억되어 오래동안 아이들이 쉽게 기억되고 한장의 요약된 그림만으로도

교과서의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좋게만들어 준답니다.

 

 

많은 문제의 제공보다 시험에 대비할수 있는 선생님이 추천 10선 문제가 있어..

중요한 문제를 파악할수 있답니다.

 

 

매 단원이 끝나면 종합적인 평가를 해 보아야 겠죠..

당연히 단원평가 시험에도 대비하기 위해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높여줄수 있답니다.

 

 

우리말 꾸러미...

이건 전과에서만 제공받을 수있는 소중한 자료이네요..

국어공부는 단어 힘으로 단원을 공부할때 활용하면 좋은 구성이랍니다.

 

우리말 발음 익히기 - 된소리 발음하기. / 글씨 바르게 쓰기 /예사말과 높임말

여러가지 뜻을 지닌 낱말 / 아름다운 우리말

 

 

 

동아전과 사이트에서 보다 다양한 교육정보와 컨텐츠를 만나보실수 있답니다.

http://www.doosandonga.com/entry/index.html

 

다음은 동아전과 수학 교재 살펴볼까요

 

 

 

< 교과서 핵심 개념 4단계 학습>

개념열기 -> 핵심개념->개념더하기->개념바로확인하기

 

 

<학교 시험 대비 3단계 평가>

개념 마무리평가 -> 단원평가 -> 단원.중간기말고사 학업성취도 평가 (부록)

 

단원 들어가기로 교과서와 전과의 페이지를 살펴보고

만화로 개념을 익히면서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단원을 시작할수 있답니다.

 

 

교과 서를 완벽 재연되어 교과서 완전학습을 할수 있을 뿐만아니라

 

교과서 학습후

step 3 단계 개념 활동으로 교과서 응용문제도 해결할수 있답니다.

step1: 개념활동

step2: 개념익히기 풀이

step3: 개념 바로 확인

 

 

 

선생님의 비밀노트...

이름처럼 시크릿한 수학적 해결방법을 알려주네요...

좀더 쉽게 선생님의 비밀노트로 다양한 핵심풀이를 익힐수 있답니다.

 

polya의 문제해결 4단계로

문제마다 문제해결의 핵심 전략별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수학학자 폴리아의 문제해결력을 통해 .. 수학적 힘을 키울수 있답니다.

 

 

 

수학의 다양한 생각하는 힘을 키워야 하네요..

이번 교과부의 수학선진화방안에 생각하는 힘이 핵심인데....

동아전과의 탐구활동으로 생각하는 수학의 힘을 키워보세요..

 

 

 

단원별 핵심 개념 4단계 학습과 개념 마무리 평가+ 단원평가가 단원별로 제공되네요..

 

 

 

다음은 어려워진 사회, 과학을 살펴볼까요...

 

 

동아전과 사회4-2 교재는 사회와 사회과탐구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책속 들어 있네요..

 

사회탐구활동자료로 촌락의 여러모습 및 인구 분포도를 제공하네요...

 

아이가 수시로 볼수 있는 식탁 밑이나, 책상 앞에 붙여주면 좋을 것 같네요..

 

 

단원이 들어가기전 재미있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개념학습이 제공된답니다.

1. 단원들어가기로

교과서 삽화 분석하기/ 단원에 담은 내용 / 만화로 개념 만들기로

한눈에 쏙.. 재미있게 볼수 있답니다.

 

 

< 교과서 핵심 개념 4단계 학습>

개념열기 -> 핵심개념->개념더하기->개념바로확인하기

 

<학교 시험 대비 3단계 평가>

개념 마무리평가 -> 단원평가 -> 단원.중간기말고사 학업성취도 평가 (부록)

 

 

사회는 핵심 교과서 주요 용어도 중요하지요...

특히 한자로 되어 있는 용어들이 많아 한자 풀이와 함께 용어가 설명되면

오랜 기억할 수 있답니다.

 

 

교과서 핵심 개념이해를 위한 3단계 학습법으로

1단계 : 개념열기 - 도입 부분으로 전체에 대한 학습 가이드

2단계 : 개념 익히기 - 교과서의 각 코너의 내용을 주제별 학습이 할수 있네요

3단계 : 개념 바로 확인학 - 핵심 개념을 다양한 문제를 통해서 문제 해결력을

높여주네요..

 

 

 

교과서 문제 TIP

 

주요 내용을 TIP 으로 알려주네요..

많은 정보의 제공만이 아닌 핵심 내용의 TIP으로 좀더 쉽고.. 어렵지않게 배울수 있답니다.

 

개념사전도 제공된답니다.

용어에 대한 한자가 제공되고 개념이 제공되니.. 따로 백과사전 찾지 않아도 되네요

 

 

사회책과 항상 함께 배우는 사회과 탐구...

사회과 탐구도 완벽 준비할수 있답니다.

 

 

 

3단계 학습이 끝나면

학교 시험 대비 3단계 평가로

개념마무리 평가 -> 단원평가 -> 학업성취도 평가 로 학교 시험을 준비할수 있답니다.

 

 

 

 

 

 

교과서 삽화 분석하기...

교과서의 완벽이해를 위한 분석이네요...

예습후 학교수업에 임하면,, 발표에도 자신이 생기겠죠...

 

 

간략한 마인드맵으로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연결해서 생각해 볼수 있네요

 

 

 

다음은 두산동아 과학4-2 살펴봐요

 

 

 

과학은 교과서와 실험관찰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동아전과에서도 표준진도표에 교과서와 실험관찰을 구성되어 있네요..

해당 페이지를 살펴보면서 공부하면 좋을것 같아요..

 

 

과학에서도 용어에 대한 개념정리가 중요하네요...

미리 알고 공부하자 코너에서 .. 용어에 대해 미리 알고 교재를 보면 효과적이겠죠

 

 

 

과서 학습 개념 이해를 위한 위한 3단계 학습법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1단계 : 개념열기- 도입부분으로 주제 전체에 대한 학습 가이드

2단계 : 개념익히기 - 주제별 구분 핵심개념

3단계 : 개념 바로 확인하기 - 문제를 통한 핵심개념 익히기

O,X 문제로 개념을 확인해 보아요..

 

 

과학은 실험파트가 많기 때문에.. 실험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네요..

실험파트를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과학실험도 어렵지 않겠죠..

 

아이가 스스로 중요파트를 체크하면서 풀어주네요...

역시 자기학습이 가능한 전과이네요...

 

 

개념 마무리 평가 와 단원평가 로 마무리 학습을 하네요..

 

 

 

 

실험관찰에 대한 실험을 한눈에 보여 주네요..

실험관찰을 요약할수 있고 실험보고서를 작성하기 쉽게 설명해 주네요..

 

 

 

 

********************************************************************************

동아전과와 함께 과학 실험 따라하기

 

********************************************************************************

 

과학 1단원 식물을 살펴보는 단원이네ㅛ...

직접 채집한 식물을 가지고 분류별로 관찰해 보기로 했네요...

동아전과가 있으니 든든한 실험 지원군이 있네요..

 

 

 

 

교재랑 실험관찰물을 비교도 해 보았네요...

 

 

잎이 줄기에 따른 모양 분류이네요..

민들레와 봉숭아를 비교 분류 따라해 보았네요..

 

 

 

동아전과 영어와 예체능도 살펴볼까요

 

 

영어 인증 시험인 PELT JR 및 TOSEL BASIC 맛보기로 풀어볼수 있답니다.

 

또한 영어는 학교별로 다양한 출판사 교재를 사용하네요..

내 아이의 학교 출판사를 찾아 내용을 볼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네요

 

 

쉽고 재미있는 영어로 흥미를 높여줄수 있네요

 

예체능 4과목 : 미술, 음악, 도덕, 체육.. 모두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죠...

집에 교과서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동아전과를 가지고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두산동아 전과는 어플로도 나와있네요.. 역시 스마트한 학습법이죠...

마지막으로 특별 부록을 알아볼까하네요

동아전과를 구매하면 함께 구성되어 있는 부록으로

미니 핵심 요점북과 단원.중간.기말 학업 성취도 평가 예상 문제집 이 별도로 제공되네요..

 

단원 중간 기말평가 문제집이 별도로 제공되어

단원평가나 중기 말 고사때 활용하면 좋네요..

 

따로 문제집을 살 필요가 없겠죠..

해마다 기말고사때마다 별책부족으로 마무리 학습을 했었네요

 

한손에 쏙 미니 핵심 요점북이 제공되네요..

이건 아이 가방속에 쏙 넣어서 학교에 다녀도 좋답니다.

아님.. 단원평가보기전 짧은 시기 살펴보면 좋은 미니북이네요..

두산동아 동아전과와 함께 한 방학..

이제 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2학기도 동아전과와 함께 즐겁게 공부 하였으면 좋겠네요...

동아전과의 온라인 학습

 

www.doosandonga.com>초등>동아전과

 

숙제자료실,멀티학습실,키드평가실 등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