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의 한 그릇 - 따라 하고 싶은 그 남자의 일상 속 레시피
김형준 지음 / 지콜론북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남자의 한 그릇

저자 김형준

출판 지콜론북

발매 2017.07.12.

[그 남자의 한 그릇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이 책은 따라하고 싶은 그 남자의 일상 속 요리법들을 담았다할 줄 아는 요리라고는 스파게티 같은 간단한 면 요리 뿐이라 더 많은 요리법을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반한식을 좋아해서 주로 먹는 것이 한정되어 있는 나에게 더 넓은 시야를더 많은 정보들의 기대 반으로 [그 남자의 한 그릇]을 펼쳐들고 읽게 되었다.

요리책에 자주 보이는 요리 용어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로 친절하게 포문을 연 [그 남자의 한 그릇]구매하면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올리브유홀그레인 머스타드디종 머스타드레몬 주스발사믹 식초버터-를 설명들과 함께 덧붙여 적어두었다사진도 함께 있어서 요리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심지어 초보자에게까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왔다.

여유로운 하루를 위한 브런치퇴근 후 맥주 한 잔그리운 엄마 음식나에게 주는 선물사랑하는 연인에게친구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햇살 좋은 날의 피크닉이라는 주제들로 나누어 상황별로 맞는 요리들과 요리법들을 수록해 놓은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 남자의 한 그릇]이라는 제목에 맞게한 그릇 음식들이 책을 빼곡하게 수록하고 있어서 혼자 먹기에도누군가를 초대해 함께 식사하기에도 안성맞춤일 것이라 생각되었다복잡한 요리법도 아니고 간단할 뿐 아니라주위에서 쉽게 보이는 재료들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법한조금만 노력하면 나도 제법 있어 보이는 요리들을 할 수 있겠구나하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사실 요리라고 하면잘 하는 사람과 못 하는 사람이 구분될 것이라 생각하기 마련이다요리에 자신감 없고 별 흥미 없는 나로선 더욱 그랬는데, [그 남자의 한 그릇]을 통해 요리에 대해 내 시각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요리 역시 즐겁게 하고또 그 음식을 맛보는 것이야말로 행복이라 생각하는 글쓴이처럼음식 만드는 것 역시 나에게 새로운 기쁨이 될 수 있을 테니까 말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