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터 포스터 하우 투 드로잉 Basic 월터 포스터 하우 투 드로잉
월터 포스터 크리에이티브 팀 지음, 오윤성 옮김 / 미디어샘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월터 포스터의 [하우 투 드로잉시리즈는 익히 들어봐서 잘 알고 있었지만그림을 잘 그리지 못한다는 생각에 한 번도 제대로 접해본 적 없는 책이었다그림 보는 것은 최근에 들어 흥미를 갖게 되어 그림을 잘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그렇게 이 책을 읽게 됐다.

사실 나는 그림과는 썩 사이가 좋은 편은 아니다그림을 그리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잘 그렸다’, 그러니까 실제와 비슷하다거나 묘사를 훌륭하게 해 내었다는 평을 듣기 보다는 창의력이 넘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나도 정밀하게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을 오래도록 간직하고 있었다.

그림 학원에 다녀 본 적도 없는데다 어떻게 그려야 하는 지도 몰라서 많이 애를 먹었는데, [하우 투 드로잉]을 만나고 나니 저절로 자신감도 생기고 이렇게만 하면 나도 잘 그릴 수 있겠다는 가시적인 목표가 생긴 것 같아 열심히 그림을 그려보겠노라고 다짐을 하게 됐다.

미술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처음부터 끝까지 다 배워야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종이의 재질그림을 그릴 때 쓰는 도구부터그림 그릴 때 주변 환경이라든지 기본적인 스케치 연습 같은 것들을 다 세세하게 수록하고 있어서 초보자인 나도 쉽게 즐길 수 있었다또 세부적으로 단원을 나누어 원하는 곳부터 읽고 연습해도 아무 문제없게 편집해 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림이 어렵다면그런데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면기초부터 차근차근 내 속도에 맞추어 배우고 싶다면 꼭 선택해야하는 책이 아닐까 생각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