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니트 손뜨개 - 대바늘과 코바늘로 만드는 북유럽풍 강아지 옷 Pet's Better Life 시리즈
애플민트 지음, 정유진 옮김 / 보누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기어코 저지르고야 말았구나.’

[강아지 니트 손뜨개]라는 책이 집에 도착했을 때 나는 그야말로 충격에 빠졌다평균보다 월등히 손재주 많은 부모님을 두었지만 안타깝게도 나에게서는 눈을 씻고 보아도 찾을 수 없는 손재주반면 동생은 부모님을 닮아 참 재주가 많다그래서일까어린 시절 나만 주워왔냐고 울기도 엄청 운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

그런 내가갑자기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쓸려 그만 이 책을 신청해버리고야 말았다그저 우리 집 귀염둥이 망고에게 뜨신 옷 하나 떠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책을 받았을 때의 행복함그리고 동시에 착잡함과 이걸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생각들이 밀려왔다.

하지만 웬걸손재주 없는 사람도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귀엽고 깜찍한 니트들그리고 시선을 빼앗아버리며 엄청난 포스를 풍기는 모델들까지만약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렇게 판매되고 있었다면 바로 충동구매 했을 정도로 귀티 나는 옷들과 예술적으로 찍혀진 사진들이 한데 어우러져 정신없이 책을 읽게 만들었다.

보통 한 번 훑고 마음에 드는 옷을 뜨는 것이 보통이겠지만나는 책을 세 번 네 번 계속 반복해서 읽었다뭐가 더 예쁘고 마음에 드는 지 도무지 고를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뜨개질의 쌍디귿 자도 모르는 나 같은 사람도 대강 이해할 수 있게 다양한 일러스트들과 함께 참조’ 표시도 상당히 많아서 뜨개질의 세계에 입문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뿐만 아니라 책의 상당한 앞부분을 뜨개질의 기초에 대해 설명하느라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다양한 종류의 옷들을 보고 대리만족 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행복했다.

지금 당장은 할 수 없어도조금씩 노력하면서 손뜨개질을 하면 어느새 이 책에 나와 있는 모든 옷들을 섭렵할 수 있을 것 같아 머리로나마 행복한 상상을 한다눈과 마음을 마음껏 만족시켜주는 책이었다비록 내가 아닌 엄마가 책을 섭렵할 것 같긴 하지만 말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