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선물이에요 - 영화로 기억하는 여행의 순간
김서영 지음 / 꿈의지도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에 가 본 적도영화를 즐겨 보는 편도 아닌 내가 이 책을 펼쳐든 이유는 무엇에서였을까아마도 나와 친숙하지 않은 분야의 세계에 대한 막연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가 아니었을까 싶다. [당신은 선물이에요]라는 제목에 끌린 것 뿐 아니라영화 속 명대사와 작가가 직접 유럽을 여행하며 찍었던 아름다운 사진들의 묘한 조화를 보고 기대감에 책을 뽑아든 게 아니었을까 싶다그리고 역시나 내 선택은 옳았다.

영화에 대해사진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름다운 것과 감동적인 것은 누구나 다 느낄 수 있는 것이다그리고 이 책은 그것을 증명해냈다잘 알지 못하더라도 유럽의 소소한 아름다움과 영화 명대사를 통한 감동을 톡톡히 맛볼 수 있었다보았던 영화 대사가 나오게 되면 그 장면을 떠올려보기도 하고마음에 와 닿는 대사도 많이 수록돼 있어 마음을 보듬는 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아는 대사가 나오면 오히려 오랜 친구를 만난 것처럼 반가운 느낌마저 들었다고 해야 되나.

영화로 기억하는 여행의 순간’ 책 겉표지에 적혀 있던 말이다사실 영화와 여행의 만남이라니처음에는 의아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읽다 보니 저절로 공감이 되던 말이었다영화도여행과 사진도 어떻게 보면 인생 속 찰나의 순간이지만 곱씹고 되짚어볼수록 훨씬 더 큰 감동배로 큰 행복으로 되돌려줄 때가 있으니 말이다소소하고도 작아서 놓치기 쉬운 찰나의 행복을 책 읽는 동안이라도 잠시 느낄 수가 있어서 읽는 내내 행복했다. [당신은 선물이에요]라는 제목에 걸맞게 명대사는 주로 독백보다는 다른 사람을 향해 말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뭔가 나를 향해 말하는 것 같아 행복했고 마음 따뜻했던 순간이었던 것 같다그럼 마지막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 하나.

 

당신 덕분에 여기까지 왔네요.

당신은 내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내 모든 존재의 이유예요.

 

_영화 <뷰티풀 마인드중에서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