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엑셀로 살아남기 - 실무 문서 11개로 필수 기능을 익히는 엑셀 생존 전략
김경자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다니던 외국 고등학교에서는 엑셀이 필수로 들어야 하는 과목이었다. 많이는 들어봤지만 사용하는 아예 처음이었던 엑셀. 평범한 표처럼 생겨서는 셀에 데이터를 넣으면 계산기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신기하기까지 했다. 이제 엑셀은 직장인이면 누구나 사용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다. 고등학교 잠깐 배운 것을 바탕으로 도움 요청하는 지인들의 부탁을 꾸준히 들어주며 내가 아는 한에서만 엑셀을 사용하다 보니, 정작 실무 문서로는 어떤 식으로 사용이 되는지 감을 잡지 못해 시원히 해결해 주지 않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아날로그 러버로서 내가 도움을 청한 곳은 역시나 , 그것도 실무 문서로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는 친절한 <회사에서 엑셀로 살아남기>였다


책의 장점 하나. 실무 문서 작성할 필요한 것을 스텝으로 나누어 가르쳐 준다. 엑셀을 이용해 실무 문서를 작성한다고 , 차근차근, 스텝 바이 스텝으로 알려주는 생각보다 많이 버겁다는 것을 체감한 사람으로서 점이 정말 크게 다가왔다. 다만 실무자가 바로 사용할 있을 정도로 제공되는 정보임을 감안해야 한다. 엑셀에 대한 배경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사람이 무작정 읽기 시작한다면 처음엔 헤맬 있을


책의 장점 . 엑셀에서 사용하기 좋은 함수 형식을 표시해서 알려 준다.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내게 필요한 서식이 완성되는 것이 엑셀의 편리한 점이다. 그러기 위해선 함수 형식을 많이 알고 있으면 있을수록 사용자에게 유리한 !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있을 아니라 인수의 의미가 무엇인지도 친절히 안내하고 있어서 급하게 필요할 찾기에도 좋고, 나중에 돌아와 무슨 뜻인지 읽어두기에도 좋다


책의 장점 . 강사의 노하우가 제공된다! 물론 검색을 통해 기능들을 수야 있겠지만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면 다시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렇지만 <회사에서 엑셀로 살아남기> 안에 모두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언제든지 꺼내 빠르게 실무에 사용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게다가 특별 강의까지 제공이 되어서 보고 들으며 사용자의 것으로 만드는 도움이 된다


글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엑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다면 일단 시작해 보시길. <회사에서 엑셀로 살아남기> 통해 실무 경험을 대리 체험하는 동시에 엑셀 기능을 익혀 아무 부담 없이 엑셀을 편히 사용하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