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로 배우는 레벨업 스페인어 - 알파벳부터 중급 스페인어까지 한번에! 동화로 배우는 레벨업
신예슬 지음, Beatriz Carnicero Munilla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는 내게 꿈의 언어다. 제2 외국어로 스페인어를 배웠고 스페인 친구들도 사귀었지만 그래도 늘지 않았다. 문법 중심, 교과서 중심으로 배워서 그런 것일까? 계속 그 환경에 나를 노출하면 저절로 늘겠지, 하는 생각에 (혹은 핑계로) 넷플릭스 <종이의 집>도 봤다. 하지만 나름의 노력에도 내 실력은 제자리걸음이었다. 단어 몇 개만 간간이 알아들을 뿐, 자막의 도움 없이는 정말 불가능했다. 이렇게 또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게 어려울 줄이야! 

 

그런데 생각해보니 영상으로 접하는 스페인어는 워낙 빨라서 내게 맞지 않겠다 싶었다. 처음에 영어를 어떻게 배웠는지 떠올리다가 책을 기억해냈다. 책으로 배운 언어, 훨씬 기억에도 오래 남고 외우기도 쉽다. 그냥 통으로 듣고 외워버리면 되니까! 그러다가 마침 이 책을 알게 되었다. <동화로 배우는 스페인어>를! 그것도 시원스쿨에서 만든 책이다! 영어가 안 되면 시원스쿨이라는 광고처럼, 스페인어가 안 되면 시원스쿨이라는 마음으로 책을 펼쳤다. 

 

아기자기한 그림, 중요한 단어와 표현, 그리고 원어민 성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파일과 동화 컬러링북 PDF도 제공됐다. 미니북으로 글만 나와 있는 것도 있어서 실력 향상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된 <동화로 배우는 스페인어>.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 열한 편이 수록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미녀와 야수> 그리고 <라푼젤>이 포함되어 있어서 무척 좋았다. 동화 열한 편을 마스터하고 나면, 전보다 훨씬 성장하여 있을 내 스페인어 실력을 꿈꾸게 해준 <동화로 배우는 스페인어>. 역시, 스페인어가 안 되면 시원스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