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더 피플 - 복수하는 사람들
C. J. 튜더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크맨>, <애니가 돌아왔다>를 쓴 C. J. 튜더가 신간으로 돌아왔다. 이젠 여름 하면 튜더, 튜더 하면 여름. 지난 2년간 새롭게 세워진 공식이다. 이번에도 신간이 나온다는 소식에 와, 진짜 여름이 왔구나, 싶었다(고 말하면 너무 오버일까?). 전작 모두 재밌게 읽었기 때문에 이번 스릴러도 무척 기대되었다. 제목만 보고는 도저히 추측할 수 없는 <디 아더 피플>. 직역하면 다른 사람들이란 뜻. 과연 그 다른 사람들은 누구일까? 


무려 3년 전 일이다. 게이브는 고속도로 위를 달리고 있었다. 앞서가던 낯선 차량에서 딸아이의 얼굴이 보였다. 여기 있을 시간이 아닌데? 당혹스러움도 잠시, 무언가가 이상하다는 것을 직감한 게이브는 그 낯선 차량을 추격한다. 하지만 그 차는 곧 게이브의 눈앞에서 사라졌고, 그는 급히 아내에게 전화한다. 그런데 전화를 받은 사람은 경찰이었다. “집으로 와주세요, 포먼 씨. 지금 당장요. 부인과…… 따님 때문입니다.” 


결국 무죄로 풀려나긴 했지만, 경찰은 게이브의 진술을 믿기는커녕 그의 과거 일로 오히려 그를 살인자로 몰아간다. 부인과 아이가 죽은 때부터 3년의 세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게이브는 여전히 고속도로 위다. 딸아이가 죽지 않았다고 굳게 믿기 때문이다. 아이는 실종된 것이다. 사람들이 말하길 인간을 망가뜨리는 건 증오와 가슴에 맺힌 응어리라고 한다. 아니다. 인간을 망가뜨리는 건 희망이다. 기생충처럼 안에서부터 갉아먹는다. 상어 위에 매달린 미끼처럼 만든다. 하지만 희망이 인간을 죽이지는 않는다. 희망이란 그 정도로 친절하지는 않다. 


멈춰버린 시간 속에서 게이브는 우연히 디 아더 피플을 알게 된다. 정의구현을 하는 사람들. 대가를 치르게 하는 사람들. 다크웹이고 그곳에 요청하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다 들어준다. 심지어 살인까지도. 그러나 대가가 따르는데, 그것은 반드시 그곳에서 요청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거절할 수 없다. 과연 게이브는 디 아더 피플을 통해 모든 것을 바로잡을 수 있게 될까? 


C. J. 튜더의 작품을 읽으면서 단 한 번도 내 예상이 적중했던 적이 없었다(사실 추리 소설을 읽을 때 맞힌 적은 손에 꼽을 정도다). 그런데 <디 아더 피플>을 읽으면서 내가 하는 모든 추리가 다 맞아떨어지자 소름이 돋았다. 이렇게 소름이 돋는 경우는 또 처음이라 다른 의미에서 많이 놀랐다. 생각했던 것처럼 반전에 반전이 일어나진 않았던 C. J. 튜더의 신작 <디 아더 피플>. 


정의를 구현해준다는 부분은 참 마음에 들었다.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은 범죄자들에게 관대하다. 뉴스를 통해 최종 판결을 전해 듣고 분노했던 건 분명 나만은 아닐 것이다. 그래서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주듯, 온갖 상상을 가능케 한 <디 아더 피플>. 충분히 예상 가능해서 아쉬웠지만, 그런데도 소재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만족한다. 다음 여름에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릴러로 돌아와 주길(설마 내 추리 실력이 는 건 아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