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관계 1
얏꽁 글.그림 / 경향BP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그림이면 그림, 글이면 글 이렇게 명쾌하게 나누어져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래서 만화책을 손에 들지 않은 지도 정말 오래되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집에 오래 있게 되면서 책으로나마 봄을 느끼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동안 많이 접해온 시나 소설보다는, 만화로. 마침 계절 ‘봄’을 연상시키는 따뜻한 그림체가 눈에 들었다. 제목에서부터 봄의 설렘이 느껴지는, <이상적인 관계>를 그렇게 읽게 됐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리 훌륭한 작품은 아니었다. 내용 자체가 탄탄하지 않고, 등장 목적을 이해할 수 없는 인물도 여럿 있었다.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과 이유를 알 수 없는 분노까지도 나왔는데, 이 모든 것을 상쇄할 만큼 아주 큰 장점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바로 학생들이 좋아할 법한 그림체. 복잡한 관계 속에서 가장 이상적인 관계를 찾아가는 세 사람의 이야기이지만, 제삼자가 봤을 때 정답은 분명해 보였다. 다만 오랜 시간의 오해와 원한이 그 사이에 얽히고설켜 있었을 뿐. 


해피엔딩을 좋아하고 을 느끼고 싶었던 나에게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제법 괜찮은 선택이었다. 두 권의 시리즈이지만 잡은 자리에서 바로 끝내버린 <이상적인 관계>. 이상적인 관계가 됐든 뭐가 됐든 사람을 만나지 않아 왁자지껄한 분위기는 꿈도 꿀 수 없는 상황에서, 네 명의 달콤 살벌한 이야기는 심심함을 달래주기 충분했다. 가장 바람직한 나날을, 이상적인 외출을, 평범한 하루하루를 얼른 살아갈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