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듣는 클래식 - 르네상스부터 20세기까지 꼭 알아야 할 클래식
샘 잭슨.팀 리홀리우 지음, 김경희 옮김 / 큐리어스(Qrious)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양’ 그리고 ‘상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클래식. 요즘에는 시들해졌지만 한때 클래식을 들으러 예술의 전당과 잠실을 자주 방문하곤 했다. 악기를 연주하는데다 계속 오케스트라에 소속되어 있다 보니 지속적으로 클래식에 노출이 되어 있었지만 여전히 클래식과의 거리는 멀었다. 뭔가 이론상 존재하는 것만 같은, 그런 사이. 정기연주회를 위해서 연습하고 또 그런 공연장에서만 접할 수 있어서 그랬던 건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클래식에 점점 벽을 쌓고 있었다. 가깝지만 생각보다 먼 거리에 있던 클래식과 친숙해지고자 비장의 무기를 꺼냈다. 바로 <한 권으로 듣는 클래식>. 


르네상스, 바로크를 거쳐 고전주의, 낭만주의를 지나 20세기에 이르기까지,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음악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만날 수 있었다는 게 아주 만족스러웠다. 무엇보다 책 두께가 얇아서 처음부터 그리 겁을 먹지 않고 시작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 <한 권으로 듣는 클래식>은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면서 감상할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독특한 일러스트로 음악가와 그의 작품을 한데 묶어 기억하기 쉽도록 한 작은 배려가 기억에 남는다. 


뭐든 그렇듯 한 권으로 모든 것을 완벽하게 마스터하리라곤 기대하지 않았지만, 클래식과 가까워지고 ‘상식’ 그리고 ‘교양’에 한 발짝 다가서는 데는 성공하도록 일조한 듯한 <한 권으로 듣는 클래식>. 제공된 QR 코드를 찍어 감상하고, 또 작품마다 추천해준 레코딩을 따라 들으면서 음악 교과서 속 음악가들이 아닌, 생각보다 우리 삶 속 가까이에 있는 그들의 음악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시간 보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