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너를 생각해 아르테 미스터리 2
후지마루 지음, 김수지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오랜만이었다. 판타지도, 일본 작가도. 제목이랑 표지부터 뭔가 일본 특유의 서정적인 느낌을 풍겼다. 가끔 너를 생각해. 왜 ‘가끔’이라는 단어가 유독 눈에 들어왔을까. 아마 본능적으로 알아차렸던 게 아니었을까. 서정적인 표지 그리고 제목과는 어울리지 않는, 그런데 묘하게 어울릴 것 같은 새드 엔딩일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제발, 새드 엔딩만 아니었으면. 부디 아니기를 간절히 바랐다. 아, 여기까지. 


나는 마녀다. 헤이세이 시대의 마지막 마녀다. 냉소적인 느낌 풍기는 마지막 마녀 시스쿠. 매사에 합리적이려고 노력하는, 약간은 인간미 없는 듯한 그를 찾아온 밝은 기운 넘치는 청년 소타. 시스쿠는 과거와 달리 딱히 마녀가 필요하지 않다고 여기기 때문에 ‘마녀의 사명’은 잊은 지 오래였는데, 사람 좋은 소타는 자꾸만 사람들을 돕는 게 마녀로서의 사명이라며 시스쿠의 능력으로 돕자고 한다. 얼떨결에 시작하게 된 마녀의 임무지만, 시작하기에 앞서 풀어야 할 사건이 하나 있었다. 소타, 당신은 왜 사라져버린 거야? 할머니가 끔찍하게 돌아가신 그 날 말이야. 10년 전, 그 이후로 행방불명이 되어 버린 소타. 그에겐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 


마법이란 마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쓸 수 있는, 특별하면서도 어디에나 있는 것이란다. 마법의 또 다른 이름은 일상이라 불리는 기적이었다. 기적을 선물해주는 <가끔 너를 생각해>를 통해서 일상 속 마법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마녀와 마법, 사실 처음에는 유치하다고 여겼는데 의외의 감동이 있었다. 마지막에는 뭉클하기까지 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 마법사란다. 마도구를 쓰지는 못하더라도 마음이 있는 한 다들 마법사야. 마음은 때때로 마법을 능가하지. 마음이야말로 진정한 마법이야. 사람은 모두가 누군가의 마법사야. 사람을 돕는 것이 마법사의 사명이라면, 당신도 나도 마법사다. 자, <가끔 너를 생각해>를 통해 진정한 마법사의 사명을 알게 된 당신! 진심이라는 도구로 일상이라는 기적을, 마법을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사용해보지 않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