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스페인어 - MP3파일 + 무료동영상강의 + 쓰기노트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시리즈
신승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뜻하지도, 계획하지도 않았지만 정말 우연한 기회에 스페인어를 접하게 되었다. 세계 3대 언어에 포함된 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이지만, 간단한 인사말 외에는 전혀 알지 못했던 스페인어. 알아두면 좋겠다는 생각은 해왔지만 이렇게 금방 배우게 될 줄은 몰랐기 때문에 기대보다는 일단 걱정이 앞섰다. 다행히 내 곁에는 스페인어를 쓰는 나라에서 오랫동안 살다 온 사촌이 있었기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시작하기에 앞서 알파벳은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책을 집어 들었다.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스페인어>가 바로 그 출발선이었다. 


일단 나는 회화를 중점적으로 익힐 목적이었기에 이 책은 아주 훌륭한 교재가 되어주었다. 언어라는 것이 경험상 문법부터 파고들면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기 때문에 먼저 친숙해지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법한, 그리고 어딜 가든지 잘 쓸 수 있을 것 같은 문장들과 예시들이 가득해서 무척 만족스러웠다. 동영상과 MP3도 제공되어 원어민 발음으로 교정할 수도 있다는 장점마저 있으니 이 책 고르길 잘했다는 생각도 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기초적이긴 하지만 언어 실력을 늘릴 수 있으니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경험을 통해 할 수 있는 언어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건상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없는 사람도, 언어 공부를 시작할까 말까 고민하는 사람도 일단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스페인어>라든지 관련 시리즈를 통해 일단 시작한 다음 그 이후를 생각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을 정도로 나에게 큰 도움이 되어 준 이 책. 스페인어와 조금 더 친숙해질 수 있었음에, 언어 배우는 재미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음에 즐거웠던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스페인어>와 함께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