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요즘 여행 - 1순위 명소부터 SNS 핫플까지, 2019~2020 최신판
옥미혜.서준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는 아무 계획 없이 대한민국 모 시로 훌쩍 떠났다. 당일치기로, 그것도 아무 계획 없이. 그런데 뜻밖에도 그곳에서 정말 재미있는 경험들을 했다. 그날 결정하고 바로 출발할 수 있는, 좀 더 마음 편한 여행도 있다는 사실을 그제서야 처음 경험했다. 국내여행의 묘미를 뒤늦게야 알게 된 셈이다. 하여튼 그 일을 계기로 비록 어디론가 지금 당장 훌쩍 떠날 수는 없어도 틈틈이 앞으로 가고 싶은 곳을 찾게 되었다. 중간중간 힐링도 할 겸 해서. 그런 의미에서 <대한민국 요즘 여행>은 미래 여행지를 찾아보고 있는 나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어주었다. 


‘요즘’이라는 단어가 왜 제목에 들어갔던 걸까? 그건 생각보다 단순하다. 지금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나름 핫한 여행지를 추린 것이다. 여행자가 선호하는 도시들을 기록한 것은 물론이고, 테마 여행으로 아예 코스까지 짜 놓은 파트도 있었다. 여행지에서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사람들을 위한 관광명소와 맛집, 숙소에 카페까지 기록되어 있었고, 책 앞에 지도까지 두어서 당장 떠나는 데에도 문제없을 듯했다. 이게 모두 다 책 한 권, <대한민국 요즘 여행>에 실려 있었다. 


어느새 <대한민국 요즘 여행>을 살피면서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이 책은 잘 보관해 두면서 틈틈이 살펴볼 생각이다. 앞으로 어딜 향해 달려갈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대한민국 요즘 여행>을 살펴보고 있으면 여기에 실린 모든 여행지와 맛집에 가보고 싶은 생각만 드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