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 - 현직 교사가 7년 동안 읽고, 쓰고, 실천한
안명숙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불찰이다. <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이라는 제목을 읽자마자 내가 좋아하는 ‘독서’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줄로만 알았다. 처음부터 깔끔하게 정리하고 시작하겠다. 책 읽기를 좋아해서 이것을 통해 대가를 받는 것으로 이해하고 부업을 하려 이 책을 읽으려 한다면, 바로 관두시길. <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에선 내가 원했던 것처럼 책 읽기나 관련된 글쓰기를 통해 돈 버는 방법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대신, 이 책은 돈을 아끼는 방법을 얘기한다. 우리가 모두 알고는 있지만, 머리로만 알고 실천하지 않았던 것들을 저자 안명숙 씨는 직접 실천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꺼내 보인다. 책을 통해 알게 된 지식을 직접 실천했더니, 4년 만에 1억2천만 원의 빚을 갚았다고. 


사실 많은 사람은 그들의 20대를 빚과 함께 시작한다. 그래서 누구에게도 낯설지 않은 단어, ‘빚’. 사람을 경제적으로 압박하게 되면 심리적으로 느끼는 압박감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하다. 그 상황 속에서 책을 기억해내고 책들이 이야기하는 세 가지 방법을 실행에 옮겼다는 저자의 고백은 그의 좋지 않은 상황을 충분히 짐작 가고도 남게 했다. 저자가 책 속에서 발견한 세 가지 방법의 하나는 안 쓰고, 안 먹고, 안 입으며 지출을 막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둘째, 가지고 있는 것들을 팔아야 한다. 셋째, 수입을 늘려야 한다. 사실 소비를 줄이고 수입을 늘리면 돈이 모이는 건 당연한 일이다. 그렇지만 모두가 머릿속으로 알고 실제로 실천하기 꺼리는 것들을 저자는 진짜로 해냈다.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 내용을 가지고 있었던 <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 그러나 나는 이 책을 통해서 강한 신념을 지닌 한 사람이 책을 통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는지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저자의 강한 의지와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무엇보다 지식을 습득하고 아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겼다는 점은 정말 배울만한 자세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