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커 아트북 : 아이 러브 애니멀 - 몰입의 즐거움과 안티 스트레스를 동시에! ㅣ 스티커 아트북 (아트인북)
아트인북 기획팀 지음 / 아트인북 / 2018년 7월
평점 :
컬러링, 다른 그림 찾기, 아트 커팅북, 베이킹 등 정말 다양한 책들을 접했고, ‘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 등을 목표로 정말 열심히 임했던 지난날들. 그런데 손재주가 없어서 컬러링을 하다 보면 신경이 쓰이고, 다른 그림을 찾다 보면 머리에서 열이 나고, 아트 커팅북을 사용해 보면 군데군데 찢어지고 해서 더한 결과만 나오곤 했다. 컬러링도, 커팅북도, 베이킹도 모두 하나같이 ‘금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던 바로 그때! 그때 나에게 다가온 책은 바로 스티커 아트북이었다.
요즘에는 뭐든지 예술이 되고 작품이 된다. 레고, 심지어 재활용 쓰레기로도 번듯한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고 입을 떡 벌리곤 했다. 그런 사실을 증명이라도 하듯, 스티커로 하나하나 모양을 끼워 맞추면서 동물의 형상이 제법 드러나게 되자 뿌듯함은 감출 수가 없었다. 가까이서 보면 여전히 부족한 구석이 보이고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손에 익어가 익숙해진 스티커 아트북과 작품을 살펴보면서 ‘곰손도 할 수 있다’ ‘곰손도 가능하다’는 말이 거짓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안 그래도 더운 여름, 글 쓰는 것도 지치고 글자도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느낄 때! 카페에 <스티커 아트북 아이 러브 애니멀> 하나 들고 시원한 음료수와 더불어 에어컨 바람을 느끼면서 조각조각 맞춰보는 걸 추천한다. 계속 하다 보면, 제법 그럴듯한 예술 작품 하나가 내 손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고 큰 기쁨과 보람을 느끼게 될 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