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다른그림찾기
아델 디샤넬 지음 / 오렌지연필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순간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었다. 다른 그림 찾기를 해본 지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한 게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물론 어렸을 때 했던 다른 그림 찾기와는 완전 수준부터가 달랐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눈을 부릅뜨고 다른 점을 찾기 위해 하나하나 살펴보니 동심을 되찾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처음에는 겁도 없이 표지에 있는 그림이 마음에 들어 그 그림부터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일흔 아홉 개의 다른 그림을 찾고 있자니 무척 힘들었다. 분명 다 찾았다고 생각하고 개수를 세었는데 다섯 개를 아직도 찾지 못했으니까. 오기가 생기면서 (뒤에 답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답을 확인하지 않고 다 찾아야겠다는 마음에 한참동안 들여다보며 어제 저녁 내내 찾았다. 다 찾은 다음에는 그 무엇도 선사할 수 없는, 다른 그림 찾기에서만 얻을 수 있는 묘한 쾌감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 이 맛에 다른 그림 찾기 하는 거지! 하지만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사실을.
결국 ‘귀엽다’는 이유로 한 그림을 골랐는데, 그게 무려 아흔 한 개의 다른 점이 있는 그림이었다(맙소사!). 비록 스무 개 정도의 다른 부분을 아직도 찾아야 하지만, 그래도 이상하게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던 오늘, 내가 유일하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이 책을 통해서였다. 어디에서든지, 누구든지 함께 시간을 보낼 때 무척 유익할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다른 그림 찾기>책.
오랜만에 동심을 되찾아보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빠른 시간 안에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면, 귀여운 그림들로 가득 찬 책을 살펴보고 싶다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고 싶다면, 아이에게 재미있는 책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바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다른 그림 찾기 책>을 구입하시길. 정말 오기가 생겨서라도 끝장을 보게 되는 마법 같은 책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