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빨강머리앤 이지영 님은 내가 여러 영어교육의 유튜브 영상을 보며 공부를 할 때 알게 된 이름이었다.
책보다 유튜브 방송으로 먼저 알게 된 이름이라 신간 도서가 나왔다고 해서 꼭 읽고 싶었는데 운이 좋게 서평단에 당첨이 되어 정말 긴 시간의 기다림 끝에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제목처럼 정말 나에게도 기적이 일어나길 바라며 엄마표 영어에 대한 길을 꼭 찾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읽기 시작한 기적의 엄마표 영어
오래전 어느 날의 나를 닮은 당신에게
작가님이 쓰신 프롤로그를 보며 한참을 보고 또 보고 다시 읽었습니다.
그동안 영어를 못한다고 자신이 없다고 도망만 쳤던 내가 부끄럽고 도망만 쳤을까 후회도 되었습니다.
그래 엄마가 영어를 못하면 어때?
아이와 함께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함께 하면 되지
왜 그동안 엄마표 영어는 단순히 엄마가 영어를 아이에게 가르치는 거라고만 생각했을까?
아이에게 모국어로 된 책을 단순히 공부를 시키기 위해서 가 아닌 그저 재미있는 놀이의 하나로 생각하며 읽어줬듯이 영어책도 하나의 놀이로 생각하며 읽어줬으면 되었던 것을
아이와 함께 뽀로로 숫자송을 들으며 노래 부르며 수를 배웠던 영어동요를 함께 들으며 영어를 배우면 되었던 것을 왜 그리 영어라는 단어 앞에서 어렵다고만 나는 못하는 것이라고 도망만 쳤을까?
작가님이 책에서도 쓰셨듯 단순히 영어교육법이 나와있는 책만 많이 읽는다고 해서 엄마표 영어가 성공하는 건 아니다.
책을 읽고 아이와 맞는 방법으로 실천을 하는 게 중요하다.
이 책은 단순한 엄마표 영어는 이렇게만 하면 된다는 가르침을 주기보다는 직접 아이와 함께 엄마표 영어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으로 어떤 방법으로 어떤 도구를 가지고 할 수 있는지 직접 실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어떤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가?
아이와 영어 공부를 하는 이유와 목적 그리고 방법을 정해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매일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소개해준다.
아이의 연령에 따른 특징과 엄마표 영어로 어떤 방법을 해주면 되는지에 대한 방법으로
읽어주기, 영어 듣기, 영어 말하기, 영어 쓰기로 연령대 방법과 추천 책 추천 DVD 영상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소개하고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삽입해서 원하는 정보를 바로바로 볼 수 있도록 소개해놓았다.
하지만 이런 정보들은 어느 정도 검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정보들도 그것을 실천하지 않으면 내 것이 될 수 없음을 부록인 기적의 엄마표 실천노트를 통해 다시 한번 이야기해준다.
앞서 책에서 소개했던 내용들을 모두 직접 작성하고 실천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실천노트에 배운 대로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동안 엄마표 영어를 하겠노라라며 열심히 정보만 찾아다니던 나
아직도 영어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아이가 먼저 가 아닌 엄마가 먼저 목표를 세우고 계획하며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적의 엄마표 실전 노트를 보고 많이 반성했다.
그리고 바로 그날 아이와 함께 작은 목표를 하나 세웠다.
계획표도 함께 세웠다.
그리고 바로 실천했다.
책에서 소개된 66일 실천하기
시작한 지 아직 15일 정도 된 우리
다행히 멈추지 않고 열심히 가고 있다.
66일이 되는 날 서로에게 상을 주기로 약속도 정하고 하다 보니 서로서로의 약속을 체크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책의 소제목처럼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성장하는 나의 모습 우리의 모습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