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더스 오브 힘
콜린 후버 지음, 박지민 옮김 / 미래지향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마인더스 오브 힘>에서는

감옥에서 출산한 아이를 보지도 못하고

빼앗길 수 밖에 없었던 여자 주인공인 케나,

그녀를 보고 한눈에 반해버린 렛저,

케나의 아이 디엠을 맡고 있는 패트릭그레이스,

케나의 옛 남자친구이자 고인이 된 스코티까지

그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었다.

책의 첫 시작은 감옥에서 출소한 후

딸 디엠을 만나기 위해 디엠이 사는 동네로 이사온

케나의 모습이 바로 첫 장이었다.

흥미진진한 시작과 더불어 어두운 느낌이 펼쳐지지만

렛저라는 남자를 만나게 되며

마냥 어두울 것 같았던 케나의 삶에

빛이 비치기 시작했다.

케나가 사고 현장에서 스코티를 버리고

혼자 살기 위해 도망친 이유,

재판이 벌어졌을 때 케나가 잘못을 시인한 이유,

케나가 디엠과 떨어져 지내며 디엠을 되찾게 되는 여정,

렛저가 케나를 바라보는 시선이 변화하는 것,

시댁 식구들인 패트릭과 그레이스의 감정 변화

등 흥미로운 여정들을

지루하지 않게 따라 읽어갈 수 있었다.

특히나 케나가 5살 딸 아이를 둔 엄마라는 점이

같은 엄마로써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리마인더스 오브 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은

렛저의 도움으로 결국

케나와 디엠이 만나는 장면이었다.

5년이나 상상했던 여러가지 모습은

바로 디엠이 화를 내는 장면이었다는 케나.

하지만 그 상상은 그저 상상이었다.

디엠은 언제 그랬냐는 듯

"이 놀이 하고 싶지 않아요. 그네 타러 가요."라고

말했고 곧이어,

"이름을 잊어버렸어요."라고 말했다.

천진난만한 아이의 머릿속에서

어떤 생각이 오갈까, 먹먹했던 순간이었다.

그리고 저녁식사 자리에서

자연스럽게 케나의 무릎 위에 앉은 디엠.

그 모습을 바라보는 다른 사람들은 모두

말을 하진 않았지만 행복함을 느꼈을 것이리라.

해피엔딩이라 더욱 좋았던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