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에 걸리지 않는 면역생활 - 세계적인 면역학의 창시자 아보 도오루의 만병을 이기는 건강법!
아보 도오루 지음, 장은주 옮김 / 김영사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병에 걸리지 않는 면역 생활 

누구나 원하는 것 아닐까. 

 책이 작고 가벼워서 가방에 넣어두고 읽기 편해서 손에 들었다. 

목차 중에서 눈에 들어온 것은 '알레르기체질이 오래 산다'였다. 

환절기에 늘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었는데 완치할 수 없는 알레르기 체질이 오래 산다고?  오래는 살고 싶었는가 보다  눈에 확 띄었던 것을 보니..... 

간단한 방벙 감사하라-그래 모든일에 감사해야지 하면서도 잘안되는 것 의식적으로 노력하리! 

아날로그식 생활-그렇다 너무 편한것에 익숙한 우리들의 생활을 돌아보게 하는군!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다-요즘 냉방장치가 어느 곳에나 가동되고 있어 한여름에 더 서늘하게 지내는데 이런 생활들을 돌아보게 했다. 

건강을 점검해보며 생활을 돌아보게 하는 좋은 책이다. 가볍게 읽어보고 실천하시길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연금, 보험, 저축을 능가하는 노후대비'책'
    from 책으로 여는 지혜의 인드라망, 북드라망 출판사 2012-10-24 17:51 
    '두통에는 진통제', '우울증엔 항우울제', '불면증엔 수면제'라는 것이 공식처럼 각인되고 있다. 그러나 시댁과 갈등을 겪는 전업주부의 두통과 학습우울증에 걸린 청소년의 두통이 과연 같은 질병일까. 또 시댁과 갈등을 겪는 주부에게 어깨 결림, 두통, 불면증, 소화불량, 생리통이 동시에 나타났다면, 이는 각각 정형외과, 신경과, 정신과, 내과, 산부인과에서 따로 해결해야 할 병일까. ─강용혁, 『닥터K의 마음문제 상담소』, 12쪽 예전에 손발이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