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주문을 걸어라
김진배 지음 / 파인트리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먼저 이 책을 저에게 접하게 한 파인트리에게 감사의 말씀을 먼저드리겠습니다. 이책을 통해서 나의 생각과 행동이 바뀌게 되었고 또 나의 모든것을 성공이라는 관점으로 촛점을 맞추게 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먼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웃음이라는 것을 내 얼굴에 나타나게 한 것 또한 감사드리면서 리뷰를 써 보겠습니다.

이책을 처음 접하고 읽으면서 가장 크게 와닿은 것은 바로 '성공'이라는 것에 대한 생각입니다. '그냥 사람처럼 살아야지~' '사람냄새 나는 삶을 살아야지~' 라는 생각만 했지 '성공을 해야겠다'라는 구체적인 생각을 하지는 않았거든요. 책을 읽으면서 내 마음자세를 바꾸게 되었고 점차 책을 읽어가면서 나도 '성공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던 것 입니다.  나 자신에게 그동안 왜 성공이라는 것에 목말라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보다는 앞으로 노력하면 나도 성공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해주게 되었던 것 입니다.

'성공의 주문을 걸어라' 이 책에서는 자기 자신에게 마술을 걸라고 합니다. '난 성공할 수 있다', '난 행복 할 수 있다.'등 나 자신에게 외치면서 크게 부르짖으면 그것이 어느새 나에게 결과로 다가와 있고 또한 성공을 느낄수 있다고 책에 쓰여져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부정적인 면을 이 책에서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또한 그 성공하는 사람들의 행동과 말투 그리고 유머까지 갖추게 되면 금상첨화 같다고 씌여있습니다.

그리고, 이책에서 저자는 아마도 웃음에 대한 이야기를 중요시하는 것 처럼 느꼈습니다. 저 또한 그 웃음에 대한 것을 제 생활과 주변인들에게 인식시키기 시작하게 되었구요~ '성공으로 가는 길은 웃음이다' 라고 저는 결론을 내리고 싶네요. 웃음으로 시작해서 웃음으로 끝내는 일에는 언제나 즐거움과 성공이 따르기 때문이지요.
저자의 웃음철학은 독자들에게 아마도 큰 변화를 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책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1.성공하는 꿈을 갖자
2.성공을 준비를 하자.
3.성공의 준비를 행동하자.

여기서 전제조건은 주문을 거는 것 입니다. '난 성공할 수 있다'라고 말입니다.
나에게 주문을 걸으라는 것 이지요. 성공으로 가는 길 중에서 가장 큰 적은 바로 '나'이기 때문에 나를 이기기 위해서 최대한 많이 주문을 걸고 시시때때로 나를 이길 주문을 걸라는 것 입니다. '난 할 수 있어'라는 노래가 생각이 나네요~

이책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으로 가는 길을 코치받았으면 좋겠구요~
그것이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는 그런 길이라 생각하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전파하려 합니다. 같이 잘 사는 그런 대한민국을 위해 오늘도 전 옆사람들 책사라고 전파하고 다닌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감명을 받은 글은 "웃음이 넘치는 가정은 작은 천국이다. 아무리 큰 어려움도 웃음으로 정복할 수 있다." 입니다. 제가 가정을 꾸리고 아기를 낳은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가정이 행복할 수 있고 또 웃음이 넘치는 그런 가정을 만들고 싶어서 인 것 같아요. 책 너무 잘 읽었구요.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