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6 중등 수학 3 (하) -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중등 학부모 서포터즈에 선정이 되어 개념수다 6 중등수학 3 (하) 교재를 받았다. 개념수다는 0 (초등핵심개념), 1-2 (중1), 3-4 (중2), 5-6 (중3)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아이가 현재 중3이라 개념수다 6이 수학 개념을 잡기에는 안성맞춤인 듯 하다.

이 교재는 개념을 읽으면서 이해가 가능한 쉬운 중등수학개념서이다. 그래서, 개념이 문제보다 구성 비율이 높고, 개념수준도 간략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 문제수준도 심화보다는 기본과 실전 일부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 페이지에는 개념수다 교재의 사용법과 특징이 수록되어 있다.

0. 개념, 점검하기

  1. 개념, 이해하기

  2. 개념, 확인 & 정리하기

  3. 개념 끝장내기 단계로 공부하도록 되어 있다. 순서대로 I 단원 삼각비에 대한 공부를 했다.

이 교재의 장점은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온라인 학습은 사전테스트개념영상, 그리고 단원 진단하기 3가지가 가능하다.

개념수다 6은 3학년 2학기 교재 차례와 동일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

I. 삼각비, II. 삼각비의 활용, III. 원과직선, IV. 원주각, V. 통계 5개의 대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재 공부를 하기전 사전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사전테스트로 교재 표지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학습수준을 파악할 수 있다. 10개의 문제를 20분동안 풀고 채점을 하면 정답률과 결과에 대한 안내가 제공된다. 다행히 지난학기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어 바로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다.

I. 삼각비, 1. 삼각비의 뜻과 값은 개념01~04로 구성이 되어 있다.

단원 첫장에는 0. 개념, 점검하기 부분이다.

준비해보자는 개념학습 시작 전 이전 개념을 점검하는 부분으로 재미있게 검검이 가능하다.

다음페이지는 소단원으로 들어간다.

1. 개념이해하기 부분으로 상단에 개념도입만화가 나오는데, 개념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꽉 잡아, 개념! 은 중요 개념을 따라 쓰면서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공부할 수 있다.

이해가 어렵다면 개념영상강의도 들을 수 있는데, 상단의 QR코드로 들어가 개념강의를 들으면 훨씬 더 이해가 쉽다.

다음은 2. 개념 확인& 정리하기 부분이다.

예제 TIP은 팁을 통해 문제를 더 쉽게 이해하고 풀 수 있다.

소단원 02. 30도, 45도, 60도의 삼각비의 값에 대해서도 소단원01처럼 차근차근 공부해나갔다.


소단원 03. 예각의 삼각비의 값이다.


04. 0도 90도의 삼각비의 값을 공부하면서 1단원의 개념정리를 마무리했다.

1단원 개념정리가 마무리되면, 개념을 정리해보자 부분이 나온다. 이 부분은 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구조화하여 한장으로 통째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다.


1단원 마지막에는 3. 개념 끝장내기 부분이다. 문제를 풀어보자 를 통해 문제를 풀면서 1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내가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상단에 있는 QR코드로 들어가 문제의 답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되고 부족한 개념을 문제로 보충이 가능해서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이렇게 공부하면서 1단원을 마무리했다.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는 삼각비의 표가 나와 있다.

이렇게 0~3단계의 과정으로 이 책을 꾸준히 공부하고 있다.

마지막까지 아이가 공부를 하여 완북을 해야겠다고 한다.


수학은 개념이 잡히면, 그다음 유형과 심화 문제까지 이어나갈 수 있어 개념잡기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사전테스트는 물론이고, 진단하기도 핸드폰으로 가능해서 아이들이 접근하기 좋은 것 같다. 또한 개념의 원리를 쉽게 공부할 수 있어, 혼자서 공부하기도 가능하고, 방학 때 선행으로 개념공부를 할때 부담없이 공부가 가능해서 아이들이 끝까지 공부가 가능한 교재이다.


미래엔 개념수다 교재는 중등 수학개념서로써 수학입문시 추천하고 싶은 중등 수학문제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