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만들기 미적분 532제 (2024년용) - 기출 분석 문제집 고등 1등급 만들기 (2024년)
미래엔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1등급 만들기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1등급 만들기 미적분 532제 교재를 받게 되었다. 이 교재는 개념보다는 문제 비중이 많고, 문제 수준은 심화 과정까지 다루고 있다. 또한 문제경향은 내신쪽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1등급 만들기 미적분 532제 는 크게 I. 수열의 극한, II. 미분법, III.적분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례 옆에는 1등급 선배들의 공부팁과 1등급 만들기를 활용한 수학공부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있다.

I. 수열의 극한, 01. 수열의 극한을 살펴보고 문제를 풀어봤다.


우선 핵심개념과 본문제가 수록이 되어 있다.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개념을 파악하고, 교과서에서 뽑은 기본 문제로 개념의 이해정도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핵심개념과 기본문제를 풀고나서는 1등급 대비 3단계 문제코스를 통해 실력향샹을 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단계는 유형 분석 기출문제로 유형별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중요 기출문제를 선발하여 수록되었고,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서술형 문제도 수록되었다. 또한 시험에서 출제빈도가 높은 유형과 문제들은 표시가 되어 있어 신경쓰고 풀 수 있다. 또한 최근2-3년 내에 출제된 교육청 기출, 평가원 기출, 수능 기출문제도 수록이 되어 있어 내신은 물론 수능준비하기에도 좋은 교재이다.




2단계는 실력완성 1등급 문제로 고난도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중요 기출문제 중에서 개념통합과 높은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1등급을 결정하는 고난도 도전 문제, 창의 문제로 시험에서 1등급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그리고, 대단원이 끝나면 3단계 실전대비 마무리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시험 직전 최종 점검이 가능하다.



 

또한 바른답. 알찬풀이는 자세한 해설로 문제별 핵심을 다시 파악할 수 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하게 풀이가 나와 있다. 또한 1등급 완성 문제에는 해결 전략을 단계적으로 제시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 교재는 개념서라기 보다 기출분석 문제집으로 개념서를 공부한 다음 문제를 단계별로 풀면 1등급을 만들 수 있는 교재인듯 하다. 미적분을 배우는 학생들에세 기본서, 유형서 다음에 공부하면 좋을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