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풀 문제편 화학 1 (2024년용) 고등 개념풀 문제편 (2024년)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학사 개념풀 문제편 서포터즈에 선발되어 개념풀 문제편 화학1 교재를 받게 되었다.

통합사회, 통합과학은 물론 사탐, 과탐 문제편이 있어 내가 공부할 과목을 골라 문제를 풀수 있다.

수능을 물리와 화학을 생각하고 있어 화학1 과목을 신청하게 되었다.

4개의 대단원 (I. 화학의 첫걸음, II. 원자의 세계, III. 화학결합과 분자의 세계, IV. 역동적인 화학반응) 과 각 단원에 대한 중간, 기말고사 대비 대단원 평가문제들로 구성되었다.

이책의 차례에는 공부를 계획한 날과 공부한 날을 표시할 수 있어, 향후 계획대로 공부했는지 점검할 수 있다.

이 교제로 19일간 각각 소단원 공부를 하고, 나머지는 평가문제를 풀어 방학동안 화학1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1주차인 오늘은 I. 화학의 첫걸음, 01. 화학의 유용성 부분을 공부했다.

우선 속단원에 들어가니 주제별 개념 정리가 되어 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주제를 선별하여 그림, 표 등으로 보기 편하게 정리가 되어 있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자료롸 탐구 부분 정리 및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는 보충 설명까지 되어 있다.

개념 정리 후 내신완성 핵심 Q 문제가 있다. 내신과 수능의 기출 문항을 분석하여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만 수록되었고, 밑에 답을 적을 수 있는 난이 있어, 밑에 답을 적고, 다시 문제를 풀수 있게 2회독이 가능한 문제집이다. 또한 서답형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다.

내신완성 핵심 Q 문제를 푼 다음에는 1등급 공략 핵심 Q 문제가 있다. 내신1등급을 위한 고난도 문제를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학교 시험에 등장하는 수능 유형의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능 기출 문제의 유형의 변형문제도 함께 수록이 되어 있다.

개념정리 후 내신완성 문제를 풀고 1등급 공략 문제까지 푸니 쉽게 내용이 이해가 되었다.

4개의 대단원이 끝나면 뒤쪽에는 각 대단원별로 중간,기말 고사 대비 대단원 평가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단원별 통합형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제시하고 학교 시험에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단답형+서술형 세트 문항으로 구성된 서답형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중간고사 또는 기말고사 직전에 풀면 좋은 듯 하다.

 

책으로 구성된 정답과 해성책에는 자세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고, 오답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어 틀리더라도 혼자 문제를 다시 풀고,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문제에 제시된 자료를 자세히 분석하여 관련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과탐분야가 어렵지만, 개념풀인 경우 쉽게 이해되고, 문제까지 풀게 되어 있어 핵심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개념 +문제집이다.

그래서, 아직 과탐 과목을 배우지 않는 학생들에게 혼자 공부하기에 좋은 교재인듯 하다. 그래서, 예비 고2 때 방학동안 선행 공부를 위한 교재로 추천한다.

그리고, 어렵운 과목이지만, 2개월간 꾸준히 공부해야겠다.

첫번째 미션 완료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