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학사 중학 국어 서포터즈에 선발되어 원픽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3 교재를 받게 되었다.
1권은 독해의 기본 원리 훈련 교재로 7가지 기본 독해 원리에 따른 교해 훈련교재이다.
2권은 극의 구조 훈련을 위한 교재로 8가지 대표 지문 구조에 따른 독해 훈련 교재이다.
3권은 수능 문제 유형 훈련을 위한 교재로 7가지 기출 문제 유형에 따른 독해 훈련 교재이다.
현재 예비 중3이라 3권을 신청하게 되었다.
독해기술은 7가지 독해에 필요한 기술을 서술하였고,
독해실전은 인문, 사회, 과학기술, 예술, 통합 주제에 대한 독해훈련을 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우선 독해기술을 살펴봤다.
독해기술은 기출을 통해 수능 대표 문제 유형 대비를 위한 기술로 7개수능 문제 유형을 추출했고, 기출 지문으로 유형별 문제풀이 시범이 나와 있다. 또한 유형별 원포인트를 제시하고, 단계별 문제풀이 훈련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독해기술 다음에는 독해실전이 나와있다.
독해실전 부분은 인문, 사회, 과학기술, 예술은 7개의 문장으로 각각 3일간 공부하도록 구성되었고, 마지막 통합은 3개의 문장으로 하루동안 공부하도록 되어 있다.
하루에 지문 2~3개씩, 13일동안 공부하여 독해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수능의 주제영역별 지문으로 구성되었고, 고1 전국 연합 학력평가기출 지문이 수록되었다. 또한 문단 내용 정리를 통해 글의 요지 파악 공부가 가능하다.
문장 독해 마지막에는 어휘력, 배경지식을 통한 독해의 완성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중요어휘, 빈출 어휘로 구성된 다양한 어휘훈련이 가능하고, 어법 문제를 완성하는 개념을 더하기가 있다. 또한 지문의 이해를 돕는 배경지식도 포함되어 있어 폭넓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중학교때 국어성적이 좋다가 고등학교가면 국어 성적이 안나온다고 한다. 그 이유는 고등학교때는 다양한 분야의 글이 수능 패턴으로 나오는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예비 중3인 현재 미리 수능 유형으로 비문학 독해 공부를 꾸준히 해서 고등국어를 대비해야겠다.
2개월간 열심히 꾸준히 공부해야겠다.
첫번째 미션 완료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