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er 구문독해 - 수능영어 1등급 프로젝트
황진호.조금희.양승찬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간]수능영어 1등급 프로젝트 BOOSTER 구문독해 교사용 증정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이 책을 수령하게 되었다. BOOSTER교재는 유형독해, 구문독해, 어법어휘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구문독해를 살펴봤다. 

이 책은 구문독해를 44개 핵심구문으로 독해력을 완성하도록 구성되었다. 

목차를 살펴보니 크게 Chapter 1~12로 구성되었다. 주어, 목적어, 보어, 동사, 형용사적 수식구,, 관계사절, 부사적 수식어구, 분사구문, 접속사, 가정법, 비교구문, 특수구문의 이해로 구성되었다. 한 Chapter에는 3~4개의 핵심구문으로 구성되었고, 핵심구문 다음에는 Read & Apply가 있다. Chapter 12개 다음에는 고난도 유형 TEST가 3회 수록이되었다.

Chapter 구성은 구문이해, 구문훈련, 독해훈련, 실전문제에 이르는 단계별 학습전략을 제시하고, 44개 핵심 구문으로 독해력을 완성하도록 구성되었다.

책을 구성을 확인하기 위해 Chapter 1. 주어의 이해를 살펴봤다.

우선 핵심구문 01. 동명사구,to부정사구 주어에 대한 내용이다.

왼쪽페이지에는 해석을 잘하게 하는 44개 핵심구문이 제시되었다.

해당구문의 대표예문으로 기본적인 구조를 익히고, 실전감각을 키우기 좋은 기출예문으로 문장의 구조를 파악, 해석 연습이 가능하다.

어법+는 학습한 구문을 어법 문제 속에서 파악하고, 어법 문제를 해결 훈련을 할 수 있다.

TIPS는 해당 구문과 관련해 알아야 할 사항들을 심화학습이 가능하다.

오른쪽페이지에는 기출예문으로 구문훈련과 독해지문으로 독해훈련 이 가능하도록 독해 지문에 대한 문제들이 나와 있다.

구문훈련은 주로 수능, 모의고사 등에서 출제된문장을 이용해 구문훈련을 할면서 학습한 구문을 더욱 확실하게 익힐수 있다.

독해훈련은 구문학습의 목표는 독해력이기 때문에 핵심구문이 포함된 독해지문으로 독해력을 완성시키는 훈련이 가능하다.

다음은독해문제를 통한 실전감각을 기르는 READ & APPLY 이다.

여기에는 실제수능에 출제되는 다양한 유형의 독해문제가 수록되었다. 핵심구문 패턴과 TIPS에서 다져진 독햐력을 실제 지문에 적용 가능하능하고, 실전 감각을 키를 수 있다.

구문CHECK는 수능 유형지문 속에서 앞서 학습한 핵심구문을 간단한 서술형 문제로 다시한번 점검하게 되어 있다.

 

본책의 chapter 12까지 마무리 되면 공부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고난도 유형 TEST가 3회가 수록이 되어 있다. 수능에서 오답률이 높은 고난도 유형의 문제들을 모아 수록되었고, 문장구조가 복잡하고 어려운 문장들로 구성된 독해지문을 집중적으로 학습해서 실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다. 고난도 유형 TEST는 각각 회에 5문제가 수록이 되어 있다.

핵심구문은 지문에서 중여하고 핵심적인 문장을 골라, 구조를 파악하는 훈련을 할수 있다. 단수난 문장 구조 설명대신 문제를 제시하여 심도 깊은 독해력 형성에 도움이 된다.

다음은 별책으로 구성된 정답과 해설이다. 구문 및 독해 문제의 정확한 해석과 자세한 문제풀이, 그리고 복잡한 문장구조를 자세히 설명해주는 구문풀이까지 있어 문제를 틀리더라도 복습이 가능하여 완전히 익히기에 좋은 것 같다.

 

http://m.site.naver.com/10hot


또한 이 교재는 MP3파일이 제공되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교사용인 경우 다양한 파일을 제공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단시간에 수능영어를 마무리할 때 좋을 듯하다. 44개의 핵심 구문 유형을 접할 수 있어 어떤 구문의 독해문제라도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 좋을것이다. 그래서 이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