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일등급유형 수학 2 (2024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고등 풍산자 일등급유형 (2024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4기 풍산자 중.고등 서포터즈에 선정이 되어 풍산자 일등급 유형 수학2를 체험을 하게 되었다. 상위권 필독서인 풍산자 일등급 유형 수학2 문제집은 교재와 정답과 풀이 2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학2은 함수의 극한과 연속, 미분, 적분으로 구성되었다.

오늘은 1단원 함수의 극한과 연속 중 01. 함수의 극한을 살펴봤다.

첫번째로 stepA 상위권 보장 개념과 필수기출 문제가 수록이 되었다.

01. 함수의 극한의 내용은 개념1 함수의 극한, 개념2 함수의 극한에 대한 성질, 개념3 극한값의 계산, 개념4, 미정계수의 결정, 개념 5, 함수의 극한의 대소관계, 개념 6 함수의 극한의 활용으로 구성되었다.

각각의 유형마다 개념을 설명하고 있고, 등급별 TIP으로 실전에 자주 사용되는 개념공식과 비법에 대헤 제시하였다. 개념 설명 후 평가원과 교육청 기출문제들을 수록되었고, 출제율도 표시가 되었다. 즉 중요한 문제들이라고 표시가 된 셈이다. 그리고, 학교기출 신유형은 최신 학교 시험 기출문제 중 새로운 유형의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다.

step B는 개념별로 상 수준의 문제로 구성된 최상위권 도약문제들이 수록이 되어 있다. 이중 출제비중이 높은 유형의 문제는 다빈출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다.

step3는 대단원별 최고난도 문제들로 일등급 대비와 최상위 실력을 기룰 수 있는 상위1%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Step C는 상위 1% 도전문제로 대단원별 최고 난이도 문항으로 일등급 대비를 위한 문제 여서 어렵기는 했지만, 도전할 만 했다.

그리고, 대단원별로 미니 모의고사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책의 뒷쪽에는 빠른 채점을 위한 답안지가 있어 문제를 푼 다음 빠른 체점을 하기에 편리하도록 추가되어 있다.

다음은 정답과풀이를 살펴봤다. 정답과 풀이에는 각각에 대한 답과 문제풀이를 상세하게 되어 있어 공부하다 막힌 문제를 도움을 받아 풀 수 있어 좋은 듯 하다. 정답과 해설 뿐만이 아니라 왜 이렇게 풀어야 하는지 자세한 설명과 참고, 다른풀이 그리고, 풍쌤비법 등 이 있어 혼자 풀지 못한 문제들도 복습할 수 있어 수학공부에 도움이 될 듯 하다.

최신 기출문제들이 수록되었고,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상위권 실력을 완성하기에 좋은 것 같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면서 실력을 쌓아나가야겠다. 다음에는 미분과 적분에 대한 문제들과 확인해야겠다.

1주 활동 완료

교재를 받아 직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