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일등급유형 수학 1 (2024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고등 풍산자 일등급유형 (2024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위권 필독서인 풍산자 일등급 유형 수학1 문제집을 사용하개 되어 다른 문제집과 함께 풀기 시작했다. 벌써 마지막 리뷰참여이다.이번에는 교재에 대한 내용들도 살펴봤다. 이 책의 장점 및 구성과 특징 등을 읽어보니 풍산자 일등급 유형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킬러문제가 항상 고민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일등급 실력을 완성할 수 있을 꺼란 생각이 두번의 리뷰 참여를 통해 느끼게 되었다. 문제의 난이도를 생각해보니 결코 쉬운 문제가 아니지만, 꾸준히 노력한다면 문제를 못 풀수 있을 정도는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2번의 리뷰에서는 1단원과 2단원을 살펴봐서 이번에는 3단원을 살펴봤다. 3단원 수열문제를 들어가면서 개념+필수 기출문제를 살펴봤다. 아직 배우지 않은 부분이라 조금은 어려웠지만, 정리된 개념을 풀고 문제를 접하니 이해할 수 있었다. 실력완성 문제와 상위1% 도전문제는 앞의 개념+필수 기출문제에 비해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솔직히 모든 문제들을 풀지는 못했지만, 못푼 문제들은 답안지를 본 후 이해할 수 있었다. 나중에 진도가 나간 후 다시 한번 풀어봐야겠다.


미니모의 고사는 쉬운문제와 어려운 문제가 섞여 있어 푸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다. 앞의 문제들은 개념을 이햐한 후 유형에 따른 문제들을 푸는라 유형만 알면 풀 수 있었지만, 미니모의고사는 유형 설명없이 문제를 푸는 것이라 나중에 모든 진도가 끝나면 다시 풀어와야겠다.


풍산자 교재는 풍산자 라이트와 일등급 유형 문제만 풀어봤는데, 2학기때에는 수학2를 풍산자의 1등급 로드맵에 따라 방학때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겠다. 리뷰를 참여하게 되어 덕분에 일등급유형에 대해 알게 되었다. 킬러문제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다들 일등급이 되길 바라며,,,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