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독해 잡는 문맥 VOCA : 수능 실전편
이젠영어연구소 지음 / 이젠교육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어책을 어떤것을 사용할지 고민일때 Voca 책을 리뷰할 기회가 생겨 자세히 살펴보게 되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기로 했다. 우선 이책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설명한 부분이 있어 읽어보았다. 구성과 특징은 본문을 보면서 대입시키기로 했다.


이책의 특이점은 목차가 알파벳 순서가 아닌 그룹별로 나뉘어져 분류가 되어 었다. 교육, 환경, 심리, 경제, 과학, 예술, 문화, 사회, 산업, 철학, 동식물, 성취, 미디어, 건강/스포츠, 인물/일화 및 기타로 나뉘어져 있어 내가 약한 부분을 먼저 공략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책 본문 Set 01. 교육 (1)을 살펴봤다.

교육(1) 인 경우. 001. 학습환경의 문제점, 002. 벤치마킹이 필요한 교사, 003. 창의력 육성, 004. 효과적인 글쓰기로 세분화 하여 단어 정리가 되어 있었다.



표제어 암기를 위한 QR 코드가 있고, 단어와 단어의 뜻, 주요파생어와 동의어와 유위어가 있었다. 이는 거의 모든 VOCA 책이 공동적으로 수록이 되어 있는 듯 하다.

이 책의 다른점은 단어릐 형성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주요 어원과 함께 익히면 좋은 관련 어휘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한개의 단어를 외우더라도 이에 더해 부수적으로 몇몇의 단어를 관련을 지어 외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 Set가 끝나면 단어의 정확한 의미 이해를 위한 영영한 풀이가 나와있다.

Review 부분으로 학습한 주요단어를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다.


단어 수록 다음에는 앞에서 배운 단어들에 대한 적응독해 부분이 수록되어 있어 직독직해를 위한 지문 끊어 읽기와 해석과 추가 해설이 나와 있다. 이 부분은 일반 단어책에는 없는 부분이라 신선하고, 공부하기 편할 것 같았다.


적용독해 다름에는 Special section 부분으로 듣기 평가에 나오는 어휘가 수록되어 있다. 이 부분의 단어들은 구어체에 많이 쓰이는 표현들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번 더 듣고 빠르게 판단할 수 있어, 신경쓰고 암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index로 이부분은 abc 순으로 단어가 나열되어 있어 필요한 단어를 빨리 찾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을 살펴보니 다른 voca와는 다른 구성인 듯 하다. 이 책을 통해 단어는 물론 독해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mp3를 통해 단어공부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voca 공부 열심히 해야겠다.


#수능영단어 #영어단어장 #수능영단어장 #수능영어듣기 #고등영어단어 #문맥보카 #이젠교육 #수능영어독해 #고등영어독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