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기출 수능기출 문제집 수학영역 (공통과목) 수학1+수학2 4점 집중 (2022년) - 2023 수능대비 미래엔 N기출 (2022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23년 수능기출문제집 N기출 수학1+수학2 4점 집중 교재를 받게 되어 이 책 구성을 살펴봤다. 우선 이 책은 교재와 정답과 해설 2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책을 펼치면 앞쪽에 N기출이 제안하는 수능 대비 전력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수능대비 필수체크사항도 수록되어 있어 공부 전 수학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책은 수학1과 수학2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편을 먼저 살펴보았다.

수학1을 살펴보았다. 수학1은 지수함수오아 로그함수, 삼각함수, 수열 순으로 수록되었다.

수학1 들어가기 전에 5개년 수능 기출분석 과 출제예상에 대한설명이 나와 았다.그래서, 내가 어떻게 공부를 하고, 어떻게 수학 점수를 잘 맞을지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듯 하다.

다음은 수능잡는 핵심개념과 1등급 전력이 수록되어 있다. 수학공식을 요점정리되어 있어 필요할때 따로 볼 수 있어 좋게 구성이 되어있다. 시간날때 마다 영어단어 외우듯이 계속 볼 계획이다.

본 문제에 들어갔다.우선 소단원별고 4점 기출문제 집중하기 가 나와 있고, 소단원이 끝나면 최고난도 4점 기출 도전하기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최근 5년간 수능과 평가원에서 출제된 기출문제 중 4점 문제들이 개념별로 수록되어 있어 실력향상을 할수 있는 듯하며, 최고나도 문제에서는 정답률이 낮은 문제들이 나와 있어 완전 수능을 대비할 수 있을 듯 하다.

수학2도 수학1과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학 2는 함수의 극한과 연속, 다항함수의 미분법, 다항함수의 적분법으로 구성되어있다.


다음은 해설편집을 살펴보았다. 상세한 설명은 기본이고, 문제 분석 및 해결방안을자세히 수록이 되어 있고, 혼자서도 이해하기 쉽도록 일반적인 풀이법, 빠른풀이법 등 여러 풀이방법을 기재되어 있다. 또한 문제해결에 필요한개념 정리와 설전적용방법과 1등급 선배들의 해결전략등을 자세히 수록되어 있어 혼자서 공부는물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다.

해설집 뒤에는 빠른 채점을 위해 답지만 나와있고,분리가 가능해서 채점을빨리 할 수 있어 좋았다.

항상 킬러문제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4점 집중 풀이를 통해 성적 향상을 기대해보며 열심히 풀어볼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